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 견해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 견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 견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티스토리 블로그 앱을 이용해 모바일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횟수로는 4회?, 5회가 된 것 같습니다.

모바일 글쓰기의 장점은 언제나 간편하게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지난 몇년간 바이럴마케팅 및 여러 업체들의 이벤트에 참여해 정말 많은 경품들을 받았는데요. 경품의 종류로는? 가죽재킷, 컴퓨터, 핸드폰, 테블릿 pc, 노트북, 음식, 약품, 상품권, 모바일 쿠폰, 영화표, 기프티콘 등을 받았습니다.

본 포스트에서 오늘 다룰 내용은?
SNS를 활용한 이벤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어떻게 참여를 하는지 그리고 작은 당첨팁에 대한 내용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신생 업체, 브랜드 입장에서 보면
대개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를 열어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를 하는데요~

​​바이럴마케팅의 이점은?
적은 비용으로도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규모, 대규모 기업에 양측 모두 홍보효과를 얻으려고 바이럴마케팅을 하는 것인데요~ 과거에는 이랫고요

요즘은 트렌드가 변해서 블로그나 sns 마케팅도 진행을 하지만 이 보다는 영상 플랫폼을 만들어 홍보를 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요~ 동영상의 시대이죠.

사람들은 재미있는 영상을 좋아합니다.
지루하거나 재미없는 영상은 시청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광고들을 보면 짧은 시간내에 메세지를 담고 있어야 하며 무엇보다 유쾌하거나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이게 정말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이벤트 역시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겨냥하는 연령층, 성별, 자기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해서 선정 후 그에 맞는 event를 해야 그만큼 홍보 효과가 있는거겟죠?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Sns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홈페이지 포스트를 스크랩 하여 참여하는 event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의 스크랩은 포스트 하단에 있는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대형 카페, 가입된 카페에 [본문스크랩] 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해당 업체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후 게시글을 공유하고 친구를 많이 초대한 사람에게 경품을 증정하거나 글을 소신있게 업체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잘 작성한 참여자에게 경품을 증정합니다.

트위터는
요즘은 많이 없어졌습니다. 예전에는
해당업체 [팔로우] 후에 게시글을 리트윗 하고 멘션하면 선착순 혹은 랜덤으로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카카오톡은?
친구에게 event 내용을 전달하고 인증샷을 남기는 것으로 증복참여가 가능하고 많이 참여할 수록 당첨률이 높아진다는데 제가 해보니 꼭 그런것만은 아니었습니다.


그럼 작은 당첨 팁은?
국내에 모든 자격증 시험도 그렇듯이
처음에 신설된 자격증 시험이 합격률이 가장 높습니다.

이벤트 역시 개업을 하는 업체, 신생 업체인지 파악하고 참여하면 더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건 작은팁 정도가 아니라 큰 팁 입니다.

그럼 작은팁은?
Event 기간을 잘 확인하고 참여한 인원이 몇명인지 잘 파악해 두고 참여를 할지 말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품이 하나 증정하는데
5000명이 참여했다면 5000:1 확률이 되겟죠? 즉 떨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건 과감하게 포기를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event의 종류 및 참여 방법 그리고 팁이었는데요~

스크랩 소문내기 이벤트는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홍보가 제대로 되기는 할까요?
제가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요?

항상 그래왔듯이 event를 열어 경품을 증정하는 주최자가 있으면 그에 맞게 경품을 노리고 경품만 탈 목적으로 참여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가 그랬었죠. 이런 유저들은 event를 주최하는 업체한태 큰 이득은 주지는 못합니다. 왜냐면 지속적으로 계속 해당 소식을 홍보를 해야하는데 그 기간이 지나면 아무도 소식을 홍보하려 하지 않습니다. Event 진행 기간에만 하기 때문에 일회성라는 겁니다. 또 다른 것은? 보통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 event는 체험단, 스크랩이 많은데 큰 대규모 카페에서는 업체홍보 글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강제탈퇴, 강퇴를 시키거나 정지를 먹이는데요 그냥 냅두는 곳은? 회원수 유지를 위해서 그냥 냅두는 겁니다. 삭제가 되는 글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정작 글을 읽는 사람들은 event에 참여하는 당사자들 뿐이고 나머지는 별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지난 몇년간 느꼈지만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동영상에 광고가 나오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만약 원하는 정보를 찾으러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내용은 없고 광고 뿐이라면 바로 그블로그를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무엇이든지 적절한 홍보가 좋은것 같고 적절한 노출이 중요합니다.

업체측 입장을 생각한다면? 스크랩 소문내기 event를 하지 말고 다른 것을 찾으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랫만에 아주 주관적인 글을 작성했네요.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_^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