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르는 길을 찾을때 몇가지 사용법을 익혀 두면 정말 유용한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란 주제로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APP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본 내용에 앞서서 "daum map app"은 어떤 특징들이 있나요?


모바일 환경에서 모르는 길을 찾을때 사용이 되고


1. 자동차(자가차량, 택시), 대중교통(버스,전철), 도보를 이용시


2. 소요되는 대략적인 시간을 알 수 있고, 만약 자동차 & 대중교통을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비용확인이 가능합니다. 


3. 자동차(자가차량)을 이용시 길안내 기능으로 네비게이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자주 다니는 경로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다음에 방문 시 대략적인 (소요 시간, 거리,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5.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어 주변에 볼거리, 먹거리, 대중교통 이용 여부등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6. 전국 버스 노선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수도권 지역에서는 현재 버스가 어느 위치에 도착했고, 현재 위치한 정류장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시간체크가 가능합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죠?


이제부터는 본론 내용을 들어갈까 하는데


다음지도 앱의 간단한 사용법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APP을 실행 시 오른쪽 photo처럼 맨꼭대기에는 "출발", "도착"란이 있고


우측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 길찾기, 내목록, 버스, 지하철, 오프라인, 설정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에 들어가셔서 


일반 MAP으로 볼 것인지 HD MAP으로 볼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카테고리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 밑에 새창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왼쪽 photo처럼 (지도, 스카이뷰, 지도+스카이뷰) 교통현황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세먼지를 체크하면 아래 photo처럼 각 색상으로 미세먼저 농도를 나타냅니다. (파랑,초록,노란,빨강)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길찾기] 기능을 수행할 때


출발지를 [천안역]-> [천안상록리조트]를 검색하면 위 photo처럼 해당 장소에 등록되어 있는 장소만 (홈페이지 주소, 전화번호, 주소, 평점, 리뷰) 상세주소가 출력이됩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다음은 [길찾기]의 종류에 관한 건데요~


자동차 이용시, 대중교통 이용시(전철, 버스), 도보 이용시


환승, 도보,소요되는 시간과 금액 정보가 출력됩니다.


버스의 경우 도착지에 가려면 어떤 버스를 타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버스가 다니지 않는 곳은 출력이 되지 않고 택시로 출력됩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위 사진은 요약보기, 상세보기를 클릭 시 photo을 캡쳐했습니다.


빠른 INFORMATION을 얻을 때는 '요약보기'가 좋고, 보기 옵션에서 마음에 드는 경로를 선택완료 했을때는 '상세보기'를 통해 비용이 얼마가 드는지, 어떻게 환승을 해야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경로'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비용, 거리)등을 따졋을때 다른 경로에 비해 더 나은 것을 출력해줍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위 사진을 보면 위에 카메라가 보이시죠? 


인공위성으로 촬영한 장소 INFORMATION을 활용해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다음은 로드뷰 기능을 실행 시 화면입니다.


과거 인공위성이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information이 구형이면 (100%)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번 사진에 있는 오른쪽 하단에 빨간 네모박스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 하면 2번 사진처럼 아래에 [현재 위치]에서 카메라 아이콘에 불이켜지면서 이동을 하면 카메라도 따라서 움직이게 됩니다.


이것으로 목적지 방향에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주변 정거장을 찾을때, 도보로 이동시에 이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여기서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로드뷰 데이터가 오래된 것이여서 information이 맞지 않다면?


하얀색 굵은글씨로 써있는 (가게이름, 병원, 협동조합, 은행 등 정보)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다음은 버스에 관한 정보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간선, 급행]등 버스번호, 경유지, 곧 도착 버스, 비용,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앱 100% 활용하기"


대중교통, 자가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가까운 도보를 이용시에는 위 사진과 같은 로드뷰 기능을 이용한 [좀더 상세한 길찾기] 기능을 수행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도보 이용시에만 이렇게 출력이됩니다.


로드뷰 환경에서 사진의 번호 순서대로만 이동을 하면 정말 간편한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로드뷰" 기능을 이용시 좀더 다양한 길찾기를 수행하기 위한 기능으로 1번 사진에 ···을 클릭하면 (검색, 공유하기, 즐겨찾기, 나침반켜기)등이 있는데 "나침반켜기"를 사용하면 wifi, lte, 3g 보다 정확한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검색"을 클릭하면 2번 사진을 보면 '버스정류장'을 검색 시 화면이고, 3번 사진은 '맛집'을 검색 시 화면입니다. 차이를 아시겠죠?  근처에서 가까운 정류장 거리가 표시되고, 현재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의 거리가 출력됩니다. 반경 4km 이내의 검색결과라고 나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무더운 날씨에 밖에 외출시 시원한 생수통 하나 챙기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ㅡ^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