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안녕하세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의 제목 하단부를 보면 4K라고 적힌 문구를 누구나 한번쯤 보셨을탠데요~ 오늘은 풀 Full HD, 60fps, 4K 화질, 오디오 등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YOUTUBE downloader 가 있으시다면 이 program과 비교해보시고 더 나은 것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일단 이 Program의 특징들을 정리해보면?


1. 2주간 체험을 할 수 있긴 하지만 유료 프로그램이다.


2. 기존 유튜브 다운로더 들보다 성능이 뛰어난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태블릿 PC, 모바일기기에 바로 동영상을 넣을 수 있다는 것에서 편리하다.


4. Youtube 4K로 업로드된 유튜브 영상과 거의 동일한 화질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 다운로드 속도가 괜찮은편이다.




단점은?


무료로 2주일 간 체험을 해볼 수 있지만 결국 유료 Program이라는 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좀 불편하고 블로그에서 설명을 하기에는 적합한 내용이 아니라 패스하겠습니다.

유료버전 비용은 $19.95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단 일반사용은 맥전용으로 하나 뿐이고요, 


Softorino's Entertainment Kit for windows 로 유튜브 다운로더와 동영상 파일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결합된 패키지를 구입하셔야 윈도우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튜브는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WALTR 동영상 변환기만 윈/맥 둘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혼동하실 수도 있어서 적었습니다.

비용은 $39.50 달러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이 PROGRAM은 원래 맥 전용으로 나와서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구동시키셔야 합니다. 저는 맥유저라서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맥 사용자 기준입니다.



다음의 주소에서 Free Download 를 클릭 후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 후에는 실행을 하시면 왼쪽 사진과 같이 Email주소를 남기라는 영어문구가 나옵니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Request Trial을 클릭 해주세요.


그런다음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Your 14-day Trial activation key is: 노란글씨로 적혀있는 부분을


트리얼 등록란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완료가 되면 성공적으로 활성화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고 가운데 사진처럼 하나의 창이 열립니다. 

이제부터 이 창을 열어둔 채로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오른쪽 사진은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패키지 상품인데요~ Select Your WALTR License 아래에 맥용이 있고 오른쪽에 윈도우 용이 있습니다. 가격은 $39.50달러입니다.  윈도우 용을 선택 후 구입하셔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더는 맥에서만 구동이 됩니다 이 패키지를 구입시 WALTR만 윈도우 버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이제 사용법인데요~


아까 "Softorino Youtube Converter"를 실행시키면 하나의 창이 열리는데요 그 창을 그대로 두고


유튜브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받고자 하는 영상을 재생시켜 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위에 URL 입력 주소를 [Control + C] 복사하기를 하시면


무슨 띡 하고 소리가 나면서 열어둔 창으로 자석처럼 동영상이 복사가 됩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


아래와 같습니다.



[2160 4K, 1080P HD, 720P HD, 360P, Audio]


[사용하는 PC, 모바일 기기]


Youtube video가 1080이면 당연히


1080P HD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4K로 촬영한 영상이라면 2160 4K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낮은 화질의 영상으로도 download가 가능한데요~


720p HD 또는 360p로 받으실 수 있고, 오른쪽에 있는 Audio로 Download  받을 시 소리 파일을 생성시킵니다.


동영상 화질 선택옵션 아래에는

사용하는 기기 PC, 모바일 , 태블릿 PC등 현재 연결되어 있는 기기가 출력이 되는데요~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위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현재 열결되어 있는 기기는 노트북과 아이폰입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저장해야 하는데


만약 노트북을 선택 후 download 하면 PC에 저장이 될 것이고


모바일 아이폰을 선택 후 download 하면 모바일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더 추가설명을 하겠습니다.



Softorino Youtube Converter program을 실행 후 작동을 시켰을때의 사진입니다.


아래에 용량이 표시되고 전송중인 기기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위에는 동영상을 아래에는 오디오를 download 했습니다.


차이는 용량과 Rock Music 뒤에 확장자를 보시면 차이가 있습니다. 동영상은 MP4 확장자, 오디오는 M4a 확장자입니다.





만약 모바일 아이폰 기기에 video를 넣고 싶으시다면


Itunes를 이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VIDEO 선택옵션]에서 화질을 선택 후 [저장 위치를 모바일] 선택 후 download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모바일에 어디에 저장이 될까요?


오른쪽 사진처럼


[비디오]에 저장이 됩니다. 




DOWNLOAD 받은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고

이 기능은 참 간편합니다. 별도의 아이튠즈를 거치지 않고 바로 Youtube에서 비디오를 가져다가 넣을 수 있으니깐요.

이것으로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마음껏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외부 사이트에 원본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재배포를 하는 것은 안되겠죠?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유사한 내용의 포스트입니다.

윈도우용 downloader를 찾고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같아서 남깁니다.

"오디오 변환까지 할 수 있는 3d youtube downloader"



이상 오늘의 포스트 내용 유익하셨나요~?

이제 다음주부터 폭염 날씨가 풀린다고 합니다. 출근길, 외출길에 저처럼 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ㅡ^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