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안녕하세요~ 모두들 명절 행 기차표를 끊어 놓으셨나요~? 일 주일 전에 코레일에서 명절행 열차를 미리 끊어놓으라는 내용이 담긴 메일을 받았는데요~ 미리미리 기차표를 예매해두지 않으면 나중에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원래의 가격보다 좀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빠르고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앱 관련해서 소개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저는 대중 교통중 가장 많이 이용 하는 것이 


기차와 전철인데요~ 


이유는?


비용이 저렴하고 수도권에서는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버스는 교통혼잡으로 인해 약속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거든요.


어제 역전에 갔는데


아직도 기차표를 역전 승무원한태 구입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구매자 편의에 따라 이전 방식이 더 편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아버지 세대겠죠?


젊은 세대는 it기술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등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앱을 통해 종이를 들고다니지 않고


스마트폰에 모바일 티켓을 저장해 놓고 필요할때는 바코드를 찍어서 사용하거나 승무원한태 보여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참 편리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종이를 구깃구깃 가지고 다니면서 잃어버릴 위험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디지털로 휴대용 모바일 기기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됬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까요?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과거에는 역전에서 멤버쉽 카드를 발급해 Train를 발권할때 마다 마일리지 처럼 쌓여서 그것을 결제할때 사용하곤 했는데요. 이제는 마일리지 제도가 없어지고, 멤버쉽 카드도 없어졌습니다. 그냥 코레일을 이용하시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멤버십가입신청"에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시고 사용하시는 체크카드 or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승인이 되면 바로 코레일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의 주소에서 멤버십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가입신청을 마친 후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코레일톡"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실행을 시키면


오른쪽 사진처럼 6가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일반적인 결제/발권 할때, 두번째는 발권 후에 티켓을 확인할 때, 세번째는 특정일에 관련 할일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을때에, 네번재는 매일 동일한 노선, 동일한 Train를 하루에 여러번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훨씬 더 저렴한 요금으로 Train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정할 수 있음)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승차권예매시 편도와 왕복, 직통과 환승, 출발역, 도착역, 승차인원, 출발일시, 열차종류, 좌석종류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예시사진은 천안에서 논산가는 열차를 조회해봤습니다. 시간별로 열차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단 이때 확인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 [좌석현황]에서 "입석 역발매중" 이라는 연녹색 문구가 적혀있다면 사전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나? 좀 불편하시더라도 역전에 승무원께 입석 티켓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가격대는 ITX 새마을의 경우 천안->논산 행 열차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와 경로인은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위 사진과 같이 [좌석선택]을 클릭 후 (몇 호차, 희망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결제를 하기 전에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보호자, 장애 1~3급 보호자, 동반유아(만 4세 미만), 행사할인, 지연할인증, 할인쿠포/회원쿠폰)등으로 할일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실수로 다른 열차티켓을 구입했는데 취소/ 환불이 가능한가?

- 가능합니다.

1. 열차출발 당일부터 출발시간 전까지 결제 또는 발권을 완료한 승차권을 취소 또는 반환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당일 ~1시간전 400원, 1시간 경과후 ~ 출발시간전 10%


티켓을 반환해야 할 경우가 생겼더라면 가능한 빨리 반환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에서 [자주쓰는 신용카드 설정]이 있는데 신용카드 등록은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발권이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년도, 날짜 시간, 지역, 열차종류, 좌석정보, 운임요금)등이 나옵니다.

Train를 이용시 이 티켓을 승무원에게 보여줄 필요없이 자신이 가지고 있으면됩니다.


열차가 출발하면서 승무원들이 돌아다니며 자리 체크를 합니다.


"간편한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위 사진처럼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다른사람에게 내가 구매한 티켓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반환을 할때 주의점으로는? 실수로 열차를 놓쳤을때 1~2분 정도 지났다면 바로 승무원에게 가서 열차를 못탔다고 말씀을 드리고 반환을 하셔야 합니다. 앱 상에서는 이때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최근 승차권구매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최대 3개월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정기권을 구입시 천안에서 서울까지 새마을, 무궁화 10일권을 끊는다면 위와 같은 할인된 금액으로 10일이라는 기한내에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왔다갔다 왕복을 많이하시는 분들이 사용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설정] 인데 여기서 [자주쓰는신용카드설정]및 멤버십카드확인 등 간편 예매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이제 Train ticket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 ^^. 처음에는 계속 사용해오시지 않았더라면 불편함이 있을수 있지만 좀 사용을 하면 정말 간편합니다.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무엇보다 카드결제가 되기 때문에 좋은것 같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