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소니코리아 핸드헬드 HD캠코더 HXR-NX5R 출시

소니코리아 핸드헬드 HD캠코더 HXR-NX5R 출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소니코리아 핸드헬드 HD캠코더 HXR-NX5R 출시 

안녕하세요~ 얼마전 소니 코리아에서 새로운 최신 기술인 세개의 이미지 센서 3CMOS를 탑재한 Full-HD 컴팩트 캠코더"HXR-NX5R"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HXR-NX5R은 베스트셀러 제품인HXR-NX5와 HXR-NX3의 후속 모델인 최고급 Full HD 핸드헬드 캠코더로 XAVC 코덱이 아닌 XAVC S 레코딩을 지원하고, 3G-SDI 출력 및 무선 워크플로우 기능을 모두 집약시킨 제품입니다. 주로 사용용도로는? 기업용 비디오 콘텐츠 제작시, 교육 방송, 유튜브 중계등 어두운 조명이 있는 결혼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행사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코리아 핸드헬드 HD캠코더 HXR-NX5R 출시"

주요 특징으로는?

1. 고성능 소니 G 렌즈로 28.8 - 576mm(35mm 풀프레임 포맷에 상응).

-  F1.6-F11 (가변)  20x 광학 줌에 보다 가까운 접근을 위해 SONY의 고급 클리어 이미지 줌으로 Super Resolution 기술을 이용하면 광학 줌을 최대 40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큰 화질 저하 없이 녹화가 가능합니다.

줌 기능이 이전 모델인 NX3 만큼 훌륭합니다.

2. 이미지 센서의 개선 기존 HXR-NX5의 인터레이스드 출력이 아닌 Full HD 프로그레시브 이미지 캡처를 활용하여 최신 이미지 성능을 구현합니다.

- 3개의 1/2.8타입 Full HD Exmor CMOS 센서로 16:9 화면비에서 207만 개의 유효 픽셀 수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빨간색, 파란색 및 녹색 빛의 별도의 이미지 센서에 의해 각각 캡처되기 때문에 고해상도, 고감도 및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해서 정확한 색표현, 눈에 띄게 개선된 화질로 왜곡, 색수차 없는 이미지 표현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이번에 새로 추가된 내장 LED 조명

- 이건 기존의 캠코더에는 없던 것인데 별도의 LED 조명 없이 다양한 촬영 상황에 편리하게 조명을 제공합니다. 빔 각도 30도, 색온도는 약 5,500K인 200lx/1m 가량(대략 800lx/0.5m)의 조명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4. 50Mbps 60p/50[ XAVC S, AVCHD, DV 등 멀티 포맷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HD  XAVC S  4:2:0/8비트 60Mbps

AVCHD  4:2:0/8비트 28Mbps

SD   DV  4:2:0(60Hz)/8비트   25Mbps

4:1:1(50Hz)/8비트



5. 다이렉트 메뉴 제어 및 반응성이 뛰어난 핸드 그립 조이스틱


6. 무선 네트워크 기능의 개선

- 기존 모델에 있던 Wi-Fi 원격 기능이 포함되나, NX5R에는 스트리밍 및 FTP 파일 전송 기능이 추가적으로 적용되어서 활용범위가 더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7. 동시 및 릴레이 레코딩 옵션이 있는 듀얼 미디어 슬롯 지원, 3G-SDI 포함 다양한 연결이 가능


8. 소니 UWP-D 시리즈 무선 마이크 시스템과 같은 액세서리에 전원 공급이 가능한 MI 슈


9. 높은 가시성, 넓은 시야각 및 하이 콘트라스트를 갖춘 0.39인치 1440K OLED 뷰파인더, 조정이 간편한 플립형 3.5인치 1550K LCD 적용으로 정밀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10. MCX-500 스워처 멀티 카메라 라이브 프로듀서와 함께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라이브 프레젠테이션에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촬영, 멀티 앵글 촬영 등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코리아 핸드헬드 HD캠코더 HXR-NX5R 출시"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기존 모델보다 개선된 1/2.8타입 3CMOS 센서를 도입해 정확한 색표현, 우수한 화질등을 제공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에 필요한 FTP 파일 전송 기능을 추가로 네트워크 기능의 활용도를 높였고,  어두운 조명에서 촬영시 필요한 비디오 조명을 탑재해서 별도의 조명없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고, 더욱 선명하고 우수한 모니터링을 위해 OLED 뷰파인더를 제공하고, SG-SDI 인터페이스로 Full HD 워크플로우에 직접 연결 또한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동영상을 시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