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아이폰 장볼때 유용한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아이폰 장볼때 유용한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장볼때 유용한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안녕하세요~ 대형마트, 시장에서 장을 볼때 보다 정확한 가격정보와 세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시장에서는 흥정을 할 수 있을 것이고, 마트에서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구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사가 개발한 앱 KAMIS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App)과 관련한 소개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이 앱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App이기도 합니다. 

KAMIS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App은 전국의 17개 지역, 57개 시장의 주요 농축수산물의 일일 도·소모가격정보에서 거래동향 및 분석정보를 이르기까지 농축수산물 유통과 관련한 다양하고 특화된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으로는?

1. 농수산물의 일일, 주간, 월간, 연간 가격정보를 도표 및 그래프로 사용자가 알기 쉽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통계자료를 통해 앞으로 농수산물의 가격추세, 변이, 시세등을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2. 도매가격, 소매가격, 친환경 농산물가격 등 농산물의 다양한 가격정보를 제공합니다.


3. 품목별 유통비용 제공을 통한 농산물 유통실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소비자는 해당 관련 정보를 얻어 산지에서 직접 물품을 구입하여 유통비를 아낄수도 있습니다.


4. 농산물의 거래동향, 알뜰장보기, 제철농산물, 성수기정보 등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합니다.

- 종합적인 가격정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폰 장볼때 유용한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그럼 앱의 기능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아이폰 장볼때 유용한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

아이폰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농수산물 price정보] 를 검색하시고 APP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app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품목으로는 ? 식량작물, 채소류, 특용작물, 과일류, 축산물, 수산물 이 있고

하단 카테고리 항목으로는?

알뜰장보기, 도매정보, 소매정보, 친환경정보, 유통실태, 동향/전망, 제철/성수기, 싱싱장터)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테마에 맞는 주요 통계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일일, 일별로 통계자료를 얻을 수 있어, 정확성을 높인 것 같습니다. 

고품질의 자료고요~


2016년 09월 13일자 식량작물 price정보인데요~

당일, 전주대비 퍼센티지, 1주일전, 1개월전으로 price변동에 대한 information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알뜰장보기"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2~3번 사진처럼

이번주 동향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price변동의 급등/폭락 information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와 애호박의 price이 올랐고 수박과 고등어는 폭락했네요~ 복숭아는 수요대비 공급이 많고, 명절 선물세트 판매로 price이 오른것 같습니다.



1번 사진을 보시면 왜 price이 올랐는지 아래에 정보가 나옵니다. 애호박은 지난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한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탕·부침용 부재료로 수요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주간 알뜰 장보기 하단에 [관심품목 정보]중 시금치를 클릭했더니 재배시기 및 특징 거래 동향 및 전망에 관한 통계 정보가 보입니다.

다음주 전망으로는 깻잎, 느타리버섯, 방울토마토가 price이 급등하고, 쪽파, 다다기오이, 갈치 등의 품목은 price이 폭락할거라 합니다.


[알뜰장보기]-[가격비교 알뜰정보]를 클릭하면

2번 사진처럼 전통 시장과 대형마트를 동시에 비교해서 price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비교 후 자료로 보여줍니다.

위 자료를 보면 생강은(1kg) 구매시 전통시장은 6,706원, 대형마트는 9,791으로 전통시장이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트와 전통시장의 price 비교시에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처럼 대형마트의 할인행사 정보에 대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행사 기간에 맞춰서 해당 품목의 부스에 가시면 보다 저렴하게 물품을 구입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기본 화면에서 [싱싱장터]를 클릭 하면 (곡류, 과일류, 채소류, 과채류기타, 축산물, 수산물, 반찬/양념류, 건강식품, 가공식품, 선물세트)와 관련된 물품들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전국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쉽게 비교하여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 입니다.


과일류 중 사과를 클릭했더니 위 사진과 같이 100g 당 price, 쇼핑몰 이름, 지역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kg 수와, price, 당도등을 확인 후 구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선물세트도 판매를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명절, 추석, 설날, 평소 장을 보실 때 이 앱을 이용한다면 구입 하시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