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 액세서리/영상촬영 장비
  3.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DSLR, 디카, 여러 카메라들을 다양한 용도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변 악세서리 중 CAMERA ARM에 관한 포스트를 쓸까합니다.


제품의 모델명은 맨프로토 정품 Joy Photo 3 PLUS 035 244MICRO 49인데요~


구입하게된 동기는?

기존에 이용하던 저가형 카메라 암이 튼튼하지 못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입 요건으로는?

1. 최대적재하중이 충분한가? 

- 이용하고자 하는 CAMERA 기기, 주변 악세서리(CAMERA 모니터, LED조명 라이트)등의 무게를 견뎌내야 합니다.

보통 지탱할 수 있는 무게는 저가형의 경우 1.5kg~ 2.0kg, 고가형은 2.5kg~ 3.5kg 정도 최대적재하중 입니다.

여기서 * 클램프와 CAMERA HEAD을 포함한 무게 입니다.


2. 휴대성이 좋아야 합니다.

- 이용하는 카메라 무게가 3kg이고 만약 암의 무게가 1kg이 나간다면 합이 4kg인데, 이는 장기간 휴대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때문에 무게는 최대한 적게 나가야 합니다.


3. 안전성을 충족하는가?

암 ARM의 관절 부분이 튼튼하게 만들어 졌는가?

- 최대적재하중이 3kg를 감당 해낸다고 적혀있지만 만약 암 ARM의 관절 부분이 튼튼하지 못하다면 카메라를 암에 설치 시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휙 아래로 내려가 버립니다.

암 ARM의 길이가 길 수록 힘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최대적재하중이 낮게 생산이 됩니다. 반대로 길이가 짧으면 버틸 수 있는 힘이 더 강해지고, 대신에 CAMERA 주변기기들을 바짝 붙여서 설치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용도에 맞는 클램프 크기를 선택해라.

- 클램프 Clamp의 무게가 적게 나갈 수록 크기가 작고, 입의 크기가 작습니다. 설치를 할 수 있는 곳도 제한이 됩니다. 반대로 크기가 클 수록 무게가 많이 나가며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많아집니다. 사용 용도에 맞게 클램프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상품을 구입하시기 전에 1~4번 요건을 충족하는 가를 먼저 보시고 구입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래에는 맨프로토 카메라 암 상품개봉기 입니다.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외관에 보시는 바와 같이 암 ARM의 길이가 짧습니다. 최대적재하중이 최대 3kg이고 왠만한 DSLR 카메라의 무게를 견뎌냅니다.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주문한 Manfrotto 정품 Joy Photo 3 Pluss 035 244MICRO 49가 도착했습니다.


상품명이 조이포토 플러스 035 그리고 244마이크로 49가 있는데요~

여기서 035는 Super Clamp 이고, 244MICRO는 암 ARM이고, 49는 492 Micro Ball Head를 명칭합니다.

그러니까 3가지 개별 상품을 킷트로 묶어서 세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 이해가 안가서 해당 매장에 유선으로 문의를 했었는데~

자세한 것은

세기 P&C 홈페이지 주소에 접속하셔서 왼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MANFROTTO] - [MANFROTTO SPA]- [Joy Photo]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개별 상품을 모아둔 셋트 상품들이 있고요, 만약 개별 필요하신 물품을 구입하고자 하시면 위 [MANFROTTO] -[MANFROTTO SPA]-[Clamps], or [Arms, Brackets]에 접속하셔서 개별 물품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 하시면 세기 P&C에 유선으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맨프로토 카메라 암 사용기"

저는 Manfrotto Joy Photo 3 PLUS 035 244MICRO 49를 구입해서

위 사진과 같이 3개의 개별상품이 도착했습니다.

왼쪽부터 492 Micro Ball Head, 035 Super Clamp, 244MICRO Friction Arm 입니다.

035 Super Clamp의 사진입니다.

저는 현재 사용중인 커다란 삼각대 크기에 맞춰 가장 크기가 큰 사이즈를 구입했습니다.

스펙은 지름 또는 한쪽 너비가 13mm ~ 55mm의 나무 및 봉 등에 클램프로 연결하여 촬영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사이클, 오토바이에 장착하여 주행 중에도 생동감있는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44MICO Friction Arm의 사진인데요~ 핫 슈 어댑터 렌치자와 나사 어댑터 하나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자 뒤에는 사용법

핫 슈 어댑터 렌치자를 이용해 관절에 있는 나사를 풀어 추가 구성된 어댑터와 변환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시는 대로 나사를 풀어 부속 나아 어댑터를 연결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244MICRO Friction Arm, 오른쪽 492 Micro Ball Head의 사진입니다. 

크기는 한 손에 들어갈 만큼 아담한 사이즈이고, 길이가 짧기 때문에 힘을 많이 받습니다.

오른쪽에 CAMERA 볼헤드는 알루미늄 바디 재질에, 미끄럼 방지 고무재질의 카메라 플랫폼이 있고, 속이 빈 공모양의 볼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볼 락킹 레버가 있어서 원하는 포지션에 락킹을 걸어 놓고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1/4 카메라 연결나사 지원

3/8 카메라 연결나사 지원합니다.


사용법으로는? 바깥쪽으로 당겨서, 작업하기 좋은 위치로 설정하여 레버를 해제 시키시면 됩니다.

처음 상품을 개봉하면 3/8 나사로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나사를 돌려서 빼 주면 1/4 나사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암 ARM 관절을 렌치자를 이용해서 나사를 풀어주고 부속품 어댑터를 연결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서브 CAMERA 셋팅을 해놓고 촬영을 했습니다.

492 MICRO BALL HEAD의 장점은 종면 틸트 - 90~ + 90도, 팬 360도 돌아가기 때문에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구입 후 총평은?

2주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전에 저가형 ARM암 보다 확실히 더 튼튼합니다.

무게가 가벼운 편입니다.

휴대하기에 용이합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쌉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