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중국어 번역기 사용법

중국어 번역기 사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중국어 번역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추석 명절은 모두 잘 지내셨나요~?

오늘은 일상 생활속에서 흔히 사용되는 중국어를 간단하게 번역해주는 번역기 사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중국어 번역기 사용법"

본 내용에 앞서서

중국어 번역기는 언제 사용을 하면 좋을까요?

1. 중국어 공부를 할때

2. 중국인 친구와 채팅을 할때

3. 바이두 같은 사이트에 가입할때

4. 유튜브와 같은 중국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웨이보 닷컴을 이용할때

그 밖에도 많은 쓰임이 있을것 같은데요~


자 사용법은 어떻게?


"중국어 번역기 사용법"

만약 Chinese(한문)을 어느정도 알고는 있지만 어떻게 쓰는지 기억이 안날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앱"에서 1번 사진처럼 우측 한자를 클릭하면 "한자 필기 인식기"를 이용해 글을 적어 비슷한 글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4번 사진은 [네이버] -[중국어 번역기]라고 검색을 하면 [나라 설정]에서 좌측에는 [한국어] -> [중국어]로 바꾸고 [번역하기]를 눌러줍니다. 

언어를 바꿔 결과를 얻으 싶으시면 [CHINESE] -> [KOREA]로 [번역하기]를 눌러줍니다. 


1번 사진을 보면 중국어는 간체와 번체가 있는데요~

간체는 '중국인민공화국이 문맹율을 낮추기 위해 간편하게 재편한 글자이고, 번체는 재편하지 않은 정확한 오리지널 한자입니다.

지금은 전 중국 대륙에서 다 간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번역기를 사용시에는 간체를 선택 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바이두 Baidu 같은 China site를 이용시에는 한국어, 영문이 아닌 Chinese로 검색을 해야하기 때문에 

네이버 번역기를 이용해 번역 후 단어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서 원하는 검색물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China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웨이보 닷컴을 이용해서 원하는 영상을 시청하려 할때

네이버 번역기를 이용해 1번, 2번 사진은 '재미있는 영상'단어를 변환후 검색란에 붙여넣기를 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3번 ~4번은 걸그룹을 -> Chinese 로 변환 후 붙여넣기를 했더니 4번 사진과 같이 아이돌 그룹의 사진이 검색결과에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번역기 외에도 "구글", "더나은 번역기"를 이용하여 중국어를 번역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영어와 동일하게 단어가 짧을 수록 정확하고, 길 수록 부정확해집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진을 보시면 구글의 Better Translator로 중간에 Intermediate Language 에는 일본어로 되어 있는데, 영어 -> 한국어로 Translate 할때는 intermediate Language에 일본어를 선택 후 해주시는 것이 좀더 정확도를 높일 수 있지만, Chinese에서는 가운데에 [None]으로 설정 후 Translate 해주셔야 합니다.



1~2번 사진은 재미있는 영상을 네이버 번역기, 구글 번역기로 변환을 했을때 결과입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웨이보 닷컴에 검색 시에는 동일한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4번은 카메라를 변환 후 해외직구 아마존 사이트에 검색을 했더니 Chinese로 써있는 카메라 관련된 상품들이 검색결과에 나옵니다.

왼쪽 사진에 제품설명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네이버 장문 중국어 번역기에 붙여넣기 후 번역하기를 했더니 오른쪽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정확한 해석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이해는 갈 만한 정도의 번역을 보여줍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로 돈벌기  (0) 2016.09.30
블로그 운영 이야기  (2) 2016.09.20
인터넷 중고나라 사기피해 예방법  (0) 2016.09.04
키워드 쉽게 만들어봐요  (0) 2016.08.14
윈도우 단축키 모음  (0) 2016.08.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