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업데이트로 인해 변화된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기존 구글 애드센스의 첫 시작화면 디자인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찾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하여 정보를 얻곤 했는데, 새로 변화된 디자인은? 원하는 정보를 사용자가 한 눈에 식별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바뀐 디자인의 가장 큰 장점은?

1. 한눈에 식별이 가능한 분석정보들

2. 사용자가 얻고자 하는 정보의 우선순위를 정해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든 기능이 맞춤 설정되어 간편합니다.


크게는 위와 같이 두가지 인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디자인보다 새로 업데이트 된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


그럼 이전과 다르게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얼마전 업데이트 이후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니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면서 바뀐 점들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시작 화면에서는

오늘 현재(까지), 어제, 지난 7일, 최근 28일, 지난 3개월, 잔고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실적, 사이트, 사용자설정 채널, 국가, 사용자설정 채널, 사용자설정 채널, 광고 단위(가로막대), 광고 단위(그래프), 광고 단위, 사이트(가로막대), 사이트(그래프), 국가(가로막대), 국가, 입찰유형, 플랫폼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들에는 각기 속성 오늘 현재(까지), 어제, 지난 7일, 최근 28일, 지난 3개월를 적용해 통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 design에서는 이러한 값들을 얻으려면 일일히 항목에 - 항목을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분석하는데 훨씬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설정 채널에는

맞춤채널로 등록하신 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맞춤광고3 과 1이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나타냅니다. 그 옆에는 그래프로 시간 흐름에 따라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최근에는 수익률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맞춤광고가 아닌 광고 단위별로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디자인"

저는 현재 3개의 사이트를 운영중인데요~

위 사진을 보시는바와 같이 여러 사이트별로 수익률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아래에 속성을 (최근 7일, 이전 7일, 오늘 현재까지)등으로 바꾸면 그에 맞는 데이터를 정렬시켜서 보여줍니다.


국가 별로도 어떤 나라에서 수익이 가장 많이 발생했고, 가장 적게 발생했는지도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 유형에서는?

CPC 입찰가와 CPM 입찰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성격상 CPC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 신분들은 대부분 CPC가 높게 나올 것 같습니다. 개인이 운영하시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조금 값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이용한 분석도 가능합니다.

고급형 휴대기기 (최신형 스마트폰, 최신형 무선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

데스크 톱 (가정용 PC)

태블릿 (아이패드, 갤럭시 노트, 노트북 등)

실적을 보려 할때?

위 사진과 같이 속성필터에서 


오늘 현재의 수익을 알고자 하고 싶으시면 가장 첫번째 항목을, 나머지는 과거 데이터를 비교하고자 할때 클릭을 하여 분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최신 디자인에서 -> 구식 이전 디자인으로 돌아가는 방법 입니다.


왼쪽 상단 카테고리 항목에서 최하단에 위치한 "이전 애드센스로 돌아가기"를 클릭하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전 구글 애드센스의 design입니다. 

자료를 얻기 위해서는 [채널 보기], [사이트 보기], [Google 애널리틱스와 통합 대시보드 보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각 원하는 항목을 클릭에 클릭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걱정 없이

바로 한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런 불편한 점을 개선시킬 수 있는 좋은 업데이트 인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요즘 일교차가 심한 날씨 때문에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밖에 외출하실 때는 따뜻한 외투를 챙기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