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수능 컨디션조절 이렇게 해보세요

수능 컨디션조절 이렇게 해보세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수능 컨디션조절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어느덧 수능 D-day 16일!
2016년 11월 17일(목요일) 대망의 수능!
이번 년도는 수능용 전자시계 사용이 안되고 오로지 아날로그 시계만 고사장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시간을 투자해 공부를 하고 단 하루만에 그것을 평가해야 하는 아주 어려운 시험입니다.
누구는 모의고사 성적보다 더 잘나오고, 더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바로 당일날 컨디션에 따라도 많은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수능을 대비해서 컨디션조절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수능 컨디션조절 이렇게 해보세요"
첫번째는 아침식사는 꼭 챙겨 드셔야 해요~
하루 활동을 위한 기초적인 에너지 생성은
아침식사로 부터 시작이 된다고 해요~
그만큼 아침식사가 중요하고요, 사진과 같이 빵, 커피 디저트, 시리얼이 아닌 쌀을 드셔야 해요^^

그리고 가능한 세끼를 다 드셔야 건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수적인 아침식사와 더불어 중요한 것은?
기억력에 좋은 음식인데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1. 호두
- 호두는 인간의 뇌 모양과 같다 하여 두뇌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고 특히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집중력을 증강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등푸른 생선
- 등푸른 생선에는 정어리, 꽁치, 갈치, 참치 뒤에 '치'자가 들어가는 것 과 바다에서 사는 거의 모든 등푸른 생선류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치매예방에도 상당히 좋은 은식이고,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기억력 증진, 집중력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땅콩, 견과류
- 호두와 더불어 대부분의 땅콩, 견과류는 비타민 B1과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두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단 조리해서 반찬으로 드실때는? 기름에 볶아 드시는 것은 건강에 해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4. 참깨
- 참깨는 옛날부터 장기간 복용을 하면 오장이 튼튼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겠죠?

5. 블루베리
- 블루베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효능으로는? 대부분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아실겁니다. 시력뿐만 아니라 두뇌에도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두뇌에 산소를 원활히 공급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수능 시험 한달전에
고사장에 직접 사전방문을 해보는 것입니다.

책상에 직접 앉아 보고, 공부를 할때 마치 시험일에 교실을 머릿속에 상상하여 떠올리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이는 환경의 친숙함인데요~ 본래 사람은 자신이 익숙한 환경에서 더 자연스럽고 일도 잘풀린다고 합니다. 낯선 환경에서는 사람에따라 정도가 다르지만, 만약 본인이 이런 환경에 대해 적응을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시라면 고사장의 책상, 칠판, 스피커, 등을 사전방문을 할때 사진을 찍어서 집에서 공부할때 그 장소를 떠올리면서 학습을 하시면 나중에 고사장에서 시험을 볼때 훨씬 더 기억이 잘 나실겁니다^^



세번째는 적절한 운동입니다.
하루 30분 ~1시간 정도 투자해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운동강도은 옷에 땀이 흠뻑 젖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느정도 땀이 나면 됩니다.

운동으로는 조깅, 줄넘기, 헬스 등이 있습니다. 단 중요한 것은 꾸준함 지속성입니다. 너무 무리를 해서 다음날 운동을 할 수 없게 되면 안되겠죠?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숙면 입니다.
점심시간의 낮잠을 자지 않고, 오후 11시- 늦어도 12시 이전에 취침에 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는 균형있는 신체바이오리듬을 유지하기 위해 아침식사를 꼭 하는 것과도 동일하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 "수능 컨디션조절 이렇게 해보세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얼마 남지 않은 수능! 컨디션조절을 잘 하셔서 모두 원하시는 성적을 받으시길 바라고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