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관련 포스트를 할까합니다.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별도의 사진 편집프로램 (포토샵, 라이트룸)없이도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 과 같은 사진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능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먼저 저는 포스팅을 위해 임의로 준비한 사진을 가지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사용법은?
첫번째는? Jpg, jpeg, png, bmp 같은 사진이미지 확장자를 가지고 마우스 왼쪽을 더블클릭하여 "미리보기 이미지"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두번째는? 위에 상단에 보시면 제목 옆에 날짜가 표기되어 있고 그 아래에 보면 가방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글 클릭 하게 되면 편집모드로 전환되며 편집을 할 수 있는 툴들이 생깁니다.

세번째는? 가방 아이콘 왼쪽에는 있는 아이콘을 클릭 하게되면? 화면을 세로로, 좌우로 돌릴 수 있습니다. - 세로로 찍은 사진을 가로로 뒤집을때 유용하겠죠?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자 그러면 어떤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효과넣기(뽀샤시), 도형삽입, 텍스트삽입, 선모양 편집, 색상 조정, 이미지 크기 설정 등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네모 상자에 표시된 기능들을 이용해 분홍색 네모 상자안에 검정색 텍스트 상자를 만들었습니다.

검정색 텍스트 상자에 임의의 글꼴 및 크기를 선택 하셔서 활용하실 수 있고요~ 다양한 형태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위 사진처럼 (직사각형, 타원형, 올가미, 스마트 올가미) 이미지 영역 선택 아이콘을 눌러 특정 부분의 영역을 잡고 편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위 사진과 같이 색상 조절 기능을 이용해
(노출,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채도, 온도, 색조, 세피아,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맥 MAC 미리보기 이미지 편집"
마지막으로
도형 삽입후 선의종류를 설정할 수도 있고, 이미지의 크기를 임의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웹에 사진을 올릴때 최적화 작업을 위해서 정말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편집이 끝나면 최종단계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 있고, 그냥 종료를 하게되면 마지막 단계에서 수행한 기능들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Edit을 하기전에 복사본을 미리 만들어 놓고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간단한 사진보정을 필요로 할때,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을 만들때 이 기능들을 사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고요~ 건강하세요^_^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