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긴급한 상황이 일어날때, 명절에 가까운 병원을 찾을떄, 가까운 응급실 정보를 얻을때 정말 유용한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정보를 제공하여 만든 "응급의료정보제공"이라는 앱이고요~ 

주요 기능으로는?
1.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 의료기관 정보

2. 관할 119연결

3.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4.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5. 독극물의 특성 및 처치요령 

1~5번 기능들을 이미지 또는 문자 형태로 제공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라고 검색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어플을 소개하기 전에


제가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1. 잘 모르는 지역에서 긴급하게 병원을 찾을때 사용하면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위치정보 기반 서비스로 다음지도와 연동되어 거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요~


2. 약국 찾기 

- 다음지도나 구글 지도에서 찾는 것 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응급처치요령 & 심폐소생술 & 응급의료 교육

- 언제 닥칠 수 있을지 모르는 긴급한 상황에서 의료지식이 없어도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실행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 만화 이미지와 텍스트 설명이 들어가 있어서 그 상황에 맞게 적절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겠더라고요~


주요 기능들은 1~3번과 같이 주변에 가까운 병원을 찾거나 약국을 찾거나 구급차를 부르거나 긴급상황시 응급처치요령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응급의료정보제공"을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이 


(응급실, 병의원 찾기, 내 주변 정보, 달빛어린이병원, 약국, 자동심장충격기 찾기 응급처치요령, 심폐소생술, 민간 구급차 검색)등 각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이 항목들 중 원하시는 것을 터치 하면? 관련 정보가 나옵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정확한 위치서비스를 위해서 도로명, 번지수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연세대학교의과대학강남세브란스병원 이름명과 아래 연락처, 도로명주소, 지번, 아이콘으로 (응급실, 입원실) 운영 등 정보가 표시되있습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지도 상에서 가까운 지역에 있는 병원들이 숫자 혹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하실때는 도로명 + 건물번호, 지역명(동/리) + 번지, 지역명(동/리) + 건물명(아파트명), 사서함명 + 번호로 하면 더 정확한 결과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정보"

검색 후 결과에서 지도상에서 표시된 숫자를 클릭 해보니

위 왼쪽사진과 같이 해당 병원에 연락처, 주소지, 이름 등 information이 보입니다. 

"건강 필수 앱 응급의료 정보"

위 사진과 같이 약국과 자동심장충격기(AED)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응급처치요령 항목을 클릭 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기본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이 있고, 그 아래에는 독극물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심폐소생술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단게별 절차로 보여줍니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가장 먼저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응급처치를 한 다음 119에 신고 요청을 해야합니다.

단 이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을 해 119에 신고를 부탁하고, 계속해서 환자 상황을 보며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산에서 말벌에 물렸을때, 뜨거운 물에 데였을때, '응급처치요령' 에서 설명하는 대로 수행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고요

독극물 관련 용어 데이터 베이스도 제공하여 의료물품을 구입 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 관리도 할 수 있으며 앱 최상단 왼쪽에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여 푸쉬 알림 설정을 할 수 있고, 어플 관련 의견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건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이 되겠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