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인터넷가입 팁

인터넷가입 팁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터넷가입 팁

안녕하세요~ 얼마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수능이 끝났는데요, 모두 원하시는 성적을 얻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고3 수험생 분들, 재수를 하시는 수험생 분들 모두 시험을 치루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이제! 수능 시험이 끝났고 잠시 머리를 식힐 겸. 많은 남성분들이 온라인 게임을 하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게임인 오버워치, 르그 오브 레전드, FIFA 온라인 3등 재미난 것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온라인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한번 무언가에 빠지면 쉽게 중독되는 안좋은 버릇이 있어서.. ㅠㅠ 게임을 하고 싶어도 꾹 참습니다.


좀전에 온라인 게임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이유는? 위에 소개해드린 게임들은 대부분 고사양 컴퓨터와 속도 빠른 인터넷을 요구하는 것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러한 게임을 하던 중에 갑작스럽게 인터넷이 먹통이되서, 튕기거나, 컴퓨터가 다운되버리면.. 정말 스트레스를 받으실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바꿔야하나?

여적 인터넷을 한번도 바꿔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생각에 빠지실 것 같은데요.


1. 그냥 골치아프다..

2. 기존에 쓰던거 쓰자

3. PC방을 이용하자 그냥

4. 친구집에 가서 하자

5. 인터넷 가장 빠른걸로 바꾸자


오늘은 5번 고민 문항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이것과 관련된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인터넷가입 팁"

저는 평소 유튜브에 4K(3840*2160해상도)동영상을 주로 올리거나, 고용량의 사진을 INTERNET 웹사이트에 업로드를 주로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가끔 다운로드 받아서 감상을 하기도 합니다.


제가 INTERNET을 교체하기 직전에 고려한 생각은?

- 똑같은 시간에 가능하면 빠른 속도로 업무를 하던 취미생활을 즐기던 일처리를 빠르게 하여 작업에 드는 소요 시간을 단축하여 효율을 높이는 것에 대한 생각입니다.


예를들어 ) 이런겁니다.

10GB의 블루레이 영상을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다는 가정을 한다면?

현재 사용하는 랜은 광랜 100Mbps를 이용할때와

1GB 기가바이트 속도 랜을 이용할때랑 속도체감이 있겠죠?


훨씬더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고, 그 빠르게 처리해 남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걱정되는 것은 비용(돈)인데요..


만약 비싼 비용을 지불해 만족감이 그 비용보다 더 크다면

당연히 비용을 포기하고 만족감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비싼비용을 지불했지만

큰 만족감을 얻지는 못하고 그냥 만족감만 얻었고, 약간의 아쉬움이 있는 상태이면?

한번 진지하게 시간을 갖고 생각해 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가입 팁"

저는 두 달 전쯤 KT기가인터넷 1Gbps 속도를 가입했습니다.

현재는 두개의 회선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무료로 공짜로 사용하고 있는 SK의 광랜 100Mbps 속도

무려 10배 속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실제 체감 속도로는? 10배까지는 아니고 한 3~4배쯤 되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만족감과 비싼 비용을 비교했을때 저는

아주 만족은 아니고, 그냥 보통 보다는 위인 약간 아쉬움이 있는 만족감 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어쨋든 속도는 광랜보다 확실히 빠른 것은 맞으니깐요.


유튜브에 4K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다운로드 받을때,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로 파일들을 업로드할 때 전보다 빨라진 속도를 체감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가입 시 고려사항, 꼭 필요한 가? 비용보다 만족감을 더 얻을 수 있는가?'대한 서론내용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본론 내용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주제인 "인터넷가입 팁"인데요~

"팁"

가입시 "주의사항"

"혜택"

만약을 생각해서 "해지"

"약정"

등 키워드가 떠오르는데요~


간략히 정리해서 말씀을 드리면?

팁으로는

첫번째. 사은품이 풍성한 다른말로 혜택이 많은 통신사에 가입하라 입니다.

- 우리나라의 큰 세 곳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LG U+, KT 올레 KT olleh, SK 브로드밴드 SK broadband)

서비스나 속도는 비슷비슷 합니다.

이런 이유로 가입 할때 사은품을 더 많이 주거나, 할인을 해준다거나, 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 자신이 거주한 지역에 기가 INTERNET 설치가 가능한 지역인지, 광랜만 가능한지 유무를 먼저 전화통화로 직원분과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KT는 대부분이 기가 광랜이 깔려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통신사이기 때문에.


두번째. 약정기간에 따른 미래에 발생할 일을 염두해 두어라.

- 약정기간을 말씀드리면? 보통 무약정 부터 시작해서 최대 3년 까지 있습니다.

할인 적용률은? 무약정이 제일 할인혜택이 없고, 3년 약정시 최고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 할인률이 높아지면 나중에 미래에 만약에 있을 법한 해지시 대비를 생각을 해야합니다.

할인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중간에 해지시 할인을 받은 만큼 위약금 부담을 해야하는 비용도 더 커집니다.

단 계약기간을 채웟을때는 이런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겠죠?

세번째. 가능하면 휴대폰 사용하는 통신사의 서비스에 가입 후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 가입시 혜택을 보면 결합상품 이라고 해서

가족끼리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를 약정식(무약정, 1년, 2년, 3년 기간단위로) 묶어놓으면 할인혜택을 주는 방식인데요~


집에 사용하시고 계신 티비와 휴대폰 인터넷을 묶는 다거나, 먼 가족(친척) 중 통신사를 결합하면 혜택, 단 약정 기간에 해지가 불가능, 특정 서비스를 가입하면 와이파이 공유기는 무료, 

통신 부가서비스인 '안심옵션'을 무료로 제공해준다거나 그런 것 따위가 있습니다.


할인 혜택이 꽤 크므로 가능하면 

통신서비스를 선택할 때도 가족끼리 결합시켜서 할인을 최대한 많이 받는 것이 좋고요, 인터넷도 모바일과 결합해서 최대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가족 3명이 sk를 사용하는데, 혼자만 kt에 가입해서 할인혜택을 못받으면 아쉽겠죠?

그리고 더욱이 약정 기간이 클 수록 그 혜택의 체감이 더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는 우리나라 세 곳 통신사의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인터넷가입가격비교센터"입니다. 이곳에서 다년간의 경력의 베테랑 상담사가 정확하고 속시원한 상담을 제공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수능이 끝나고 이제 남은 것은

원하시는 대학에 합격하는 일만 남은 것 같은데요~

모두 원하시는 대학에 붙으시길 바라고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가을을 지나 겨울이 다가온 것 같고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ㅡ^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