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빌게이츠 명언 모음

빌게이츠 명언 모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빌게이츠 명언 모음


안녕하세요~ 이제 곧 명절이고, 2017년 새해의 첫달인 1월달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세계 최대의 갑부라는 '수식어'로 자주 회자되는 "빌게이츠 명언"과 관련된 포스트를 할까 합니다.

빌게이츠는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물' 리스트에서 1995년부터 2007년까지 연속으로, 09년에는 1위에 오를 만큼 화제의 인물인데요~ 1975년 4월 4일 19살에 하버드대를 중퇴하고 21살의 앨런과 함께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에서 자본금 1500달를 갖고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전세계인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WINDOW 운영체제를 개발했고, MS 마이크로소프트를 33년간 이끌어오다가 이제는 일선에서 은퇴해 지난 2000년에 설립한 빌앤멜린다 게이츠 재단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을 통해 기부 사업을 펼치면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빌게이츠 명언 모음"



그는 우리에게 어떤 교훈을 남겼는가?



◎ It's fine to celebrate success but it is more important to heed the lessons of failure.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실패의 교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 Optimism is the faith that leads to achievement. Nothing can be done without hope and confidence. (by Helen Keller) 


낙관주의는 성공으로 이끄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 (헨렌 켈러)



◎ Success is a lousy teacher. It seduces smart people into thinking they can't lose. 


성공은 형편없는 선생님이다. 성공은 똑똑한 사람들이 잃어버릴게 없다고 생각하도록 유혹한다.



◎ If you mess up, it's not the fault of your parents, learn from mistakes.


만약 당신이 엉망진창이라면, 그것은 당신 부모님의 잘못이 아니다, 실수를 통해 배우세요.









"지혜" 관련 빌게이츠 명언 모음


◎ If you can't make it good, at least make it look goo.


좋게 만들 수 없다면 적어도 좋게 보이게 만들어라.


◎ I'm a great believer that any tool that enhances communication has profound effects in terms of how people can learn from each other, and how they can achieve the kind of freedoms that they're interested in.


나는 의사소통을 진작시키는 모든 도구가 사람들이 서로 배우는 방식, 누리고자 하는 자유를 얻어내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굳게 믿는다.


◎ Technology is just a tool. In terms of getting the kids working together and motivating them, the teacher is the most important.


과학기술은 하나의 도구일 뿐이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일하고 그들을 동기부여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이 가장 중요하다.










"인생" 관련 빌게이츠 명언 모음


◎ Life is not divided into semesters. You don''t get summers off and very few employers are interested in helping you find yourself.


인생은 학기처럼 구분되어 있지도 않다. 여름방학이란 것은 아예 있지도 않고, 극소수의 상사만이 당신의 자아발견에 관심을 가진다.



◎ Life is not fair. Get used to it.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그런 인생에 익숙해져야 한다.



◎ We always overestimate the change that will occur in the next two years and underestimate the change that will occur in the next ten. Don't let yourself be lulled into inaction. 


우리는 앞으로 2년 뒤에 닥쳐올 변화에 대해서는 과대평가하지만 10년 뒤에 올 변화는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다고 스스로를 나태함으로 이끌지는 마라.





정말 멋진 글귀들이 많죠?

제가 대학생때 공부를 하다가 정말 하기가 싫고, 의욕을 잃어버릴때, 성공한 인물들의 명언을 읽으면서 동기부여를 하곤했는데요~

2017년 1월도 이제 얼마 있으면 지나가고 2월이 올 것 같은데요, 만약 학생 분이시면 학업일이겠고, 공통으로 무언가 계획하시는 일을 진행하다가 도중에 의욕을 잃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신다면?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 중 그들이 실패한 과정, 고난 등을 겪은 것들을 읽어 동기부여를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관련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