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소개해요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소개해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소개해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면서 오늘 글에는 어떤 사진을 넣을지, 저작권 관련해서 고민을 해보신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요즘은 디자인, 상업용, 스톡사진 관련해서 거의 모든 창작물에는 저작권이란 것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총 다섯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전에 꼭 알아야 하시는 용어가 있습니다.

인터넷 웹검색을 하다가 혹은 SNS에서, 어디선가 이런 단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 스톡사진 (Stock photograph)?

- 저작권을 갖고 있는 사진으로, 사진 사용권을 판매하는 사진들을 의미합니다. 즉 판매를 위한 이미지를 말함.

- 보통 스톡이미지는 광고 업계나 출판을 하는 업체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 저작권 없이 이런 image 을 사용하려면 사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 주제 본론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소개해요"


첫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무료 고퀄리티 사진 880,000 장이 넘는 무료 사진, 벡터 이.미지 및 일러스트를 제공하는 Pixabay 픽사베이란 곳입니다.

○ Pixabay 의 모든 이미지와 비디오들은 Creative Commons CC0에 의해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다운로드 및 수정, 배포를 로얄티 없이 마음대로 사용 가능하며, 심지어는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별도의 출처표기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한글번역을 지원하고 있어서 쉽게 자료를 찾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위 상단에 [계정 신청]을 하신 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image들, 일러스트들, 벡터 그래픽, 비디오 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 분류가 참 잘되어 있어서 자료를 찾기가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저는 여성 모델 사진을 클릭해봤는데요~

※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오른쪽 CC0 관련 정보를 읽어보시고 [무료 다운로드]를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출처도 밝히지 않아도 된다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image size 를 보면 

S 부터 원본 까지 오른쪽에는 용량이 있습니다.


어떤 image는 5K(5472 x 3648) 고퀄리티 image도 있는데요~ 이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Unsplash 언스플래쉬 라는 저작권없는 이미지, 무료 사진사이트 인데요~

500px 와 같은 고퀄리티 자연에 관련된 이미지들이 주를 이루는데요, 페이스북 을 통해 가입할수 있고

상당한 고퀄리티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위 image 와 같이 정말 멋진 작품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2,483,151개의 놀라운 무료 이미지, 벡터 및 일러스트를 제공하는 프리큐레이션 freeqration 사이트 입니다.

○ 개인, 기업 누구나 쓸 수 있는 상업용 무료이미지 큐레이션.

- 프리큐레이션의 모든 이미지는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로드 및 수정, 배포할 수 있으며 상업적 용도로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색란에 "Sexy"라고 검색을 했더니


위와 같이 "Sexy 섹시"와 관련된 이미지가 총 2529 장이 검색결과로 나왔습니다.

퀄리티는 보시는바와 같이 고퀄리티 입니다.


블로그 포스트시

다이어트 자극 image, 건강 등 관련 키워드로 글을 쓸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해 보입니다. 




마지막 소개할 사이트는 "Beautiful free stock photos 뷰티풀 프리 스톡 포토" 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알기 쉬운 기본용어들로만 있습니다. 


처음 site에 접속을 하면 인기있는 검색어가 나옵니다.

(business, love, nature, couple, beach , girl , computer, sunset, summer, people, food, happy, fall, coffe, car, water, city, flower, dog, book)

일상적인 단어들이죠?


이것으로 검색을 하시면 이미지들이 쭉 나옵니다. 


퀄리티는 위에서 소개한 다른 Site 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괜찮은편입니다.


Search 에 검색란에 

"hot"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결과로 상단에는 커피가 나오고, hot 이라는 단어와 관련된 이.미. 지들이 쭉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한순서로 정렬되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