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토어팜 사이트 통합 통계분석 가능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토어팜 사이트 통합 통계분석 가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토어팜 사이트 통합 통계분석 가능


안녕하세요 ~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최근 2017년 2월 14일(화)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서비스 일부 기능 및 정책이 개선되었습니다.

오늘은 새로 개편된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종료된 서비스 내용입니다.

● 방문분석 -> 재방문간격

● 다차원분석

● 캠페인

● 전자상거래

● 알림


 개편된 내용

○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을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이 정상적으로 측정되는지를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실시간보고서에서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 인구통계 분석을 제공합니다.

- 사이트의 방문자에 대한 인구통계정보를 제공하고, 매체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의 성별/나이/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리포트 조회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쉽게 공유하고, 함께 사이트 현황에 대해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 일부 지표가 보다 정확해졌습니다.

기존 측정 기준에서 새롭게 변경한 내용


※ 변경된 측정 기준에 대한 내용


1. 기존 서비스에서는 방문자가 복수의 기기를 사용하여 접속하는 경우 모두 다른 방문자로 판단하였으나, 개선된 보고서에서는 방문자가 복수의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네이버에 로그인된 상태에서는 같은 방문자로 판단합니다. 이로 인해 기존 대비 방문자 수 등의 지표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기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는 방문자가 30분 이내에 사이트에 다시 방문하는 경우, 기존의 방문이 유지된 것으로 보아 방문횟수를 추가 집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개선된 보고서에서는 방문자가 30분 이내에 다시 사이트에 방문하더라도 '검색을 통해' 재방문한 경우는 방문 의도가 바뀌었다고 판단하여 새로운 방문으로 집계 합니다.


결과적으로는? 기존 대비 방문 자 수가 늘어날 수 있으나, 반대로 방문당 PV(페이지뷰), 방문당 체류시간 등의 지표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방문자 지표 집계 방식의 이해 

 

새로운 개편된 서비스 이후에는 저는 방문자수에는 큰 변화가 없으나, 방문 체류시간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마 다른분들도 동일하실꺼라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복수 기기에서 접속을 하여도 다른 사용자로 인식했었는데, 이제는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는 모두 같은 방문자로 인식 한다고 합니다.


이번 개편 이후 

기존 맥북을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제 사파리에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접속이 불가능 해졌습니다.

좋아진 점이 있다면, 비즈니스 고객분들을 위한 서.비.스 (스토어팜,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기타 등록 사이트 들에 대한 통계)를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해졌습니다.


실시간 유입 통계분석 현황의 변화로는?

◇ 기존에는 초단위와 분단위였으나 이제는 5초단위 와 1분 단위로 변경이 됬습니다.

아래 사진이 있습니다.


검색엔진별 검색유입 현황에서 변화로는?

◇ 줌, 카카오 검색엔진도 이제는 검색유입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토어팜 사이트 통합 통계분석 가능"


아래는 저처럼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개편된 네.이.버.애.널.리.틱.스 접속 방법입니다.

먼저 Naver analytics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10버전 이상 또는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Safari] -[환경설정] -[ 고급]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 - [개발자용] -[사용자 에이전트] - [Internet Explorer 10]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을 선택 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편된 서비스에서

기존과 동일한 모습이지만, 검색엔진별 검색유입 에서는 "줌", "카카오"가 추가가 됬습니다.


이렇게 이제는 6개의 검색엔진 방문분포로 분석을 할 수 있게 됬습니다.

저는 네.이.버 가 1순위 , 2순위 다음 , 3순위는 구글로 나오네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토어팜 사이트 통합 통계분석 가능"


개편된 서비스에서는 '실시간 분석'에서 비즈니스 회원을 위한 검색광고 전환의 데이터도 이제는 이곳에서 실시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초단위, 분단위에서 -> 5초단위, 1분단위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데요

위 사진에 빨간 네모박스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이트 및 권한 관리' 항목에서 [권한관리]를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다른사람에게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통계 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습니다.


[권한부여하기]를 클릭하고


위 사진과 같이, 사이트명,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여 권한을 주고자 하는 상대방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