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최근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가 선점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시장에 네이버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생활환경지능 기술을 적용한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시험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가 새롭게 공개한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의 주요 기능들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본 포스트에 앞서서 whale 이란 단어는 '고래' 아닌가요? 예 맞습니다.

"우주손은 거대한 고래였다"는 SF소설 속 한 줄 표현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진 이름과 같이,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에 '웨일'은 정보의 우주를 항해하는 여러분의 우주선이 되고자 합니다.

빅데이터 시대인 요즘과 정말 잘 어울리는 브라우저 이름 인 것 같습니다.



위에있는 비디오는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의 공식 사이트 홍보 영상입니다.

짧지만 중요한 단어들을 잘 살려 영상을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업무, 소셜, 쇼핑)등을 인터넷 브 라 우 저를 통해 합니다.

그런데 10년이 넘게 똑같은 브 라 우 저? 지루하지 않으신가요?


탭 이동 없이 한눈에 보고 동시에 작업하는 옴니태스킹 기능!

모바일 사이트도 스마트폰에서 보던 그대로 인터넷 전문가다운 최신의 도구!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현재 Windows 버전만 무료 베타 테스트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이상의 OS만 설치 가능합니다.


향후 Mac OS 와 Linux 리눅스 운영체제도 지원할 것이라 합니다.


모바일도 곧 나올것이라 합니다.


웨일 브 라 우 저 whale browser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에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 하신 후

현재 사용중이신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의 비트를 선택해주시고요 (32, 64 bit) 인스톨을 해주세요.


고래 모양의 3D 모양이 움직이면서 100%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옵니다.


STEP 1 에서 브 라 우 저를 실행 시 (새 탭 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중에 하나를 선택 해 browser 첫 화면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2 에서는? 사이드바 위치(왼쪽, 오른쪽), 스킨 컬러 상단꼭대기 바에 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스킨 컬러를 청색으로 설정 후 화면입니다. 꼭대기 바(스킨)이 청색으로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TEP 3은 평소 작업하시는 작업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사용 또는 회사면 여러 명이 함께 사용 중 택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기존 사용하시던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에서 사용하시던 (북마크, 방문기록, 계정 정보) 를 안전하게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저는 구글 크롬 Chrome 에 있던 북마크를 가져오기 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웹 브라우저 선택을 하시고 사용자, 가져올 항목 선택을 하시고 [가져오기]를 누르면 됩니다.


지금 환경을 로그인 후에도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까요? 질문에 이어서 사용을 해주세요.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너무 좋다"


새 탭을 열어봤더니

현재 시각과 인기 검색어, 지역 날씨, 자주 가는 사이트 정보가 출력됩니다.


이제부터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의 주요 특징,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꼭대기에 위치한 도구 들을 보면

왼쪽부터 (새로고침, 즐겨찾기, 캡쳐, 스페이스,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이 중 맨 오른쪽에 위치한 사이드바 의 주요 기능들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드바에는 웹 서핑에 필요한 각종 도구들이 있습니다. 도구를 꺼내서 쓰거나 밸리에 담아 둔 링크를 다시 읽을 때, 음악 플레이어가 필요할 때는 사이드바 버튼을 이용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 첫번째 - 사이드바에 가장 꼭대기에 있는 "궁금한 건 드래그 웨 일 퀵서치"로 처음 보는 용어의 뜻을 알고 싶거나 사려고 했던 제품 가격이 궁금할 때 웹 페이지에서 바로 마우스로 긁어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 두번째 - 네개의 창으로 분리되어 있는 아이콘은, (시계 기능, 계산기, 달력, 단위변환, 환율계산, 증권정보)들을 빠르게 알아볼때 때 도움이 됩니다.


○ 세번째 - 자동 스크랩 기능, SNS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연결만 하면 밸리에 자동 스크랩되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빠르게 스크랩할 때 도움이 됩니다.


○ 네번째 - 즐겨찾기(북마크)기능, 북마크바, 기타 북마크, 모바일 북마크)에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다섯번째 - 한/영/중/일 4개 국어 통번역 앱인 네이버 자체 개발 인공신경망(N2MT) 번역 기술 적용으로 맥락까지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파파고를 빠르게 실행 해 다른나라의 언어를 우리나라 언어로 변환을 하거나 우리나라 언어를 다른나라 언어로 변역을 할때 사용할 수 있고, 귀로 들으며 즐기는 웹서핑 TTS 기술로 사람의 말소리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본문을 읽어주는 웨일의 음성 합성(TTS)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목소리로 글을 쓸 수 있는 음성 인식 기술인 '음성 인식 API'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 여섯번째 - 뮤직 플레이어 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항상 따로 떠서 불편했던 뮤직 플레이어를 (N뮤직, Bugs 벅스, Mnet 엠넷, 지니 Genie)의 뮤직 플레이어를 이제 팝업이 사이드바에서 항상 열어놓고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 일곱번째 - 항상 중요한 내용은 어떻게 해야죠? 메모를 해야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하나면 (PC, 모바일 웹)에서 작성한 메모도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이드바 에 있는 관련 도구들의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아래는 하나의 창에서 한눈에 '옴니태스킹'

위 사진에 빨간 네모박스에 가운데에 있는 아이콘인 '스페이스'는 두 개의 창을 왔다 갔다 하며 탐색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왼쪽 창의 링크를 누르면 오른쪽 창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처럼 블로그에 글을 쓸때 왼쪽에는 블로그를, 오른쪽에는 정보를 중요한 자료들을 수집할 때, 사진등을 스크랩 할때, 기사내용을 타이핑 할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는 브 라 우 저 에서 캡 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단축키 정보입니다.


알트 alt + 1 누르면 [원하는 영역 캡쳐 기능]

알트 alt + 2 누르면 [영역 선택 캡쳐]

알트 alt + 3 누르면 [전체페이지 캡쳐]

알트 alt + 4 누르면 [보이는 화면 캡쳐]

스페이스 닫기 단축키는 -> ctrl + shift + s

사이드바 닫기 단축키는 -> ctrl + ]


그밖에 웨일 브라우저 whale browser 의 기능으로는?


사이트 곧장가기

- 주소 창에 복잡한 사이트 주소를 힘겹게 입력하지 않아도, 사이트 이름만 입력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배터리와 메모리 절약 하는 기능으로

- '배터리 세이버' 와 '메모리 세이버' 로 배터리와 메모리를 지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향후 모바일 서비스가 오픈되면 그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간략한 사용평으로는?

서브컴으로 윈도우 10에 설치 후 사용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심플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먼저 속도가 빠릅니다. 베타 기간인데 이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사이드 바 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스킨의 색상을 변경해 브 라 우 저를 사용자화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캡쳐 기능을 할때 매우 편리했습니다. 캡쳐 후 이미지 확장자를 (png, jp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바 에 있는 도구들이 매우 유용합니다.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를 이용해 즉각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부분, 전체)번역 할 수 있다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스페이스 를 이용해 창을 두개로 분할 해 블로그 글을 쓸때 매우 편리합니다.


평소 윈도우 운영체제보다 MAC 운영체제에서 작업을 하는 시간이 훨씬 더 많습니다.

추후 MAC 운영체제 버전도 출시 예정이라니 매우 기대됩니다.



아래는 관련 뉴스 동영상 입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