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유튜브에 얼마전 부터 기존에 잘 사용을 해오던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이 중단된 다는 공지문구가 올라왔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과 관련된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다음은 

Youtube 고객센터에 게시된 안내 글입니다.


5월 2일부터 특 수 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Youtube는 크리에이터 여러분이 더 많은 팬을 만나고 팬들의 참여를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노력의 일환으로 카드 및 최종 화면 과 같은 제품을 개발했으며, 이러한 모바일 친화적 도구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시청자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상품 또는 추천 동영상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종 화면 및 카드의 채택률이 증가하면서 특 수 효 과 사용은 70% 이상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특 수 효 과 편집기를 지원 중단하고자 합니다.


5월 2일부터는 기존 특 수 효 과를 새로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없고 삭제만 가능해집니다. 기존 특 수 효 과는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할 때 계속 표시됩니다.


변화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미리 공지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결정을 내린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종 화면 및 카드는 모바일에 작동함: 특 수 효 과 편집기가 출시된 시점인 2008년은 아직 모바일 세상이 열리기 전이었습니다. 지금은 YouTube의 시청 시간 중 60%가 모바일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시청자 중 과반수가 접할 수 없는 특수효과에 시간을 투자할 당위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최종 화면 및 카드는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모두 작동하므로 투자 대비 효용이 더욱 뛰어납니다.


● 시청자가 최종 화면 및 카드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함: YouTube 전체를 볼 때 최종 화면 및 카드는 7배나 많은 클릭수를 유도합니다. 실제로 시청자는 특 수 효 과를 그다지 반기지 않으며 그냥 닫히는 특수효과와 실제로 클릭되는 특 수 효 과의 비율은 평균적으로 12대 1에 불과합니다. 특 수 효 과를 추가하기가 어렵다는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의견이 많았습니다. 최종 화면은 만들기가 훨씬 쉬울뿐 아니라 10배나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다른 동영상의 최종 화면을 가져오거나 동적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시간을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요약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008년대에 특수효과 편집기가 처음 출시되어서 지금까지 쭉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이제는 모바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모바일 시대 흐름에 맞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작동하는 새로운 '최종 화면 선택하기'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기존 '특수효과 편집기' 보다 최대 10배나 빠르게 만들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기존 '특수효과 편집기' 보다 7배나 많은 클릭수를 유도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기존 이용도가 떨어지는 기능을 사용중단 하고 앞으로는 '최종 화면 선택하기' 기능 하나로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새로운 기능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아래는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기능의 현 시점과 관련된 내용 입니다.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과거에 '특수효과 편집기'는 

구독 링크를 만들거나,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구글+, 블로그, 사이트) 등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아래에 포스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현재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는 최근에 생성한 '특 수 효 과'는 수정 및 생성이 안됩니다.

그럼 1년전, 2년전에 적용시켰던 특 수 효 과 는 어떨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아무 변동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오래전에 생성한 특 수 효 과 는 수정 및 생성이 가능합니다.


5월 2일부터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하니 이전까지는 사용이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에 공지 메시지는 추천 채널 위에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특수효과 편집기 지원 중단?"


기존 '특 수 효 과'는 '최종 화면 선택 하기'에서는 할 수 없는 기능인 

임의의 타임 라인 구간에 스포트 라이트를 이용해 (구독 링크), (사이트 홍보)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점은 모바일에서는 정상작동이 안된다는 것이 문제 였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것이죠


저는 YOUTUBE CHANNEL Subscribe 사진을 만들어

임의의 타임라인에다 스포트라이트를 생성 후 링크를 이용해 운영하고 있는 채널의 주소를 넣어 구독링크를 만들어 사용하곤 했습니다.


단점은

스포트라이트를 만들고 정해진 영역 범위를 설정하고 자신의 구독링크를 넣기까지 과정에서 소요시간이

에를들어 '최종 화면' 에서는 20초가 소요된다면 기존 특 수 효 과 편 집 기 에서는 약 1분 20초가 소요가 됩니다.


기존 특 수 효 과 편 집 기는 

유튜브를 처음하시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사용하시기 번거로움이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새로운 최 종 화 면 은

너무 쉽게 (재생목록, 구독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 종 화 면 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제가 이전에 작성한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유튜브 관련 유용한 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