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윈도우용 동영상 인코더 프로그램인 '다음팟' 이나 '곰인코더'에 대응하는 맥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은 "Adapter"란 프로그램이고요, 아이콘 모양이 녹색 도룡뇽?, 녹색 망둥어 같이 생겼습니다.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무료 다운로드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비디오, 오디오, 이미지 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 전환 미리보기 기능

- Adapter 는 두 개의 VLC 플레이어를 나란히 배치하여 비디오, 오디오 또는 이미지 변환을 미리보고 출력 하기전에 원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환 출력의 파일 크기를 자동으로 계산하므로 변환을 시작하기 전에 얻을 수 있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 일괄 처리로 변환하는 기능

- Adapter는 노래 또는 영화 그룹을 쉽게 드롭하고 출력을 설정 후 바로 변환을 할 수 있고, 이미지를 일괄 변환하여 여러 이미지를 설정할 때 편리합니다.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고, WAV 파일을 MP3로 쉽게 압축하거나 iPhone, Android 또는 기타 장치에서 작동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비디오 및 오디오 다듬기 기능

- Adapter 를 사용하면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의 길이를 손쉽게 조정하고 원하는 형식으로 쉽게 출력(export) 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애니메이션 GIF를 만들거나 iPhone, Android 또는 기타 장치의 노래를 사용자 정의 벨소리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 깔끔한 인터페이스 

- Adapter 는 복잡하지 않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파일 변환은 'Drop File Here'에 놓고 팝업 버튼에서 출력 모드를 선택하여 바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아래와 같이 '어댑터' 프로그램은 위에 링크 주소에 접속하셔서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위 사진과 같이 상단 [Downloads]를 클릭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기본 베이스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법으로는?


동영상 비디오를 마우스로 드로그앤드롭 하여 "Drop Files Here"에 떨구시거나,


'Drop Files Here' 아래에 있는 Browse 를 클릭하셔서 

사진과 같이 비디오가 저장되어 있는 파일위치로 가셔서 

비디오를 선택 후 [Open 열기]를 해줍니다. 


왼쪽에는 비디오에 대한 코덱과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상도는 3840 x 2160 (4K)해상도 이고요, 그 옆에는 mpeg4 코덱을 -> msmpeg4v2 로 변환 하는 것을 의미하고, 29.97 fps 프레임레이트 도 보입니다.

그 아래는 소리관련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aac -> libmp3lame 로, 스트레오 48000 Hz -> 44100 Hz fh

저장용량도 3.9GB -> 3.6GB로 


-> 는 변환 후 결과값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본 베이스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Directory, Audio, Video, Layers, Resolution, Trimming) 각 항목에서 수동으로 임의로 관련값들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위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 자체에 설정되어 있는 옵션을 이용해 변환을 하고자 하신다면?

위 사진과 같이 빨간색 네모박스 항목을 클릭 해 

아래와 같은 옵션에서 원하시는 파일형태로 손쉽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자가 많습니다.


Video 에서는 General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옵션)

(AVI, MP4, MKV, OGV, WEBM, DVD NTSC Movie MPG, DVD PAL Movie MPG, MPEG-I MPG, MPEG-II MPG, FLV, SWF)

이 가능하고요~


아래 Apple 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아이팟비디오, 아이팟클래식, 아이팟터치, 아이팟나노 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Tablets 항목에서는

애플 것이 아닌 다른 태블릿PC 제품

Kindle Fire, Motorola Xoom, Barnes & Noble Nook 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MP4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ony 항목에서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에서 재생가능한 비디오로 변환할 수도 있고,

PlayStation Vita, PS3, Sony WalkMan 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MP4 확장자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와 동일하게 다른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Xbox 360 avi, Xbox 360 mp4 , Zune MPEG-4 


닌텐도 Nintendo 

Nintendo Wii - avi 

도 지원합니다.


그밖에 특이사항으로는?

애니메이션 GIF 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Animated GIF 이건 무엇이냐면?

애니 관련 블로그에 보시면 막 애니 비디오가 계속해서 움직이는 사진을 보셨을 겁니다.

그것과 동일하게 쉽게 움짤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디오 관련해서는

MP3, M4A, apple Lossless Audio M4a, OGG, AC3, WAV, MKA, M4R

로 변 환이 가능하고


이미지 Image 관련해서는?

(JPG, PNG, BMP, TIFF, GIF)

로 변 환 이 가능합니다.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위 사진과 같이

estimating 이라고 영문으로 왼쪽에 저장용량에 보시면 글씨가 보입니다.

측정중이라는 말인데요~ 변환 예상되는 사이즈 크기를 자동으로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단계로는

사이즈 측정 단계

준비 단계

변환 단계


세가지로 아이콘이 각 다릅니다.


위에 옵션에서 원하시는 형태로 파일확장자를 변경 후에는

실행을 하려면? 녹색 Convert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리 과정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리뷰를 작성해달라는 녹색 망둥어 문구가 나옵니다. Maybe Later를 눌러주시시거나 만약 리뷰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완료된 비디오는

데스크탑 or 나의 모든 파일 을 눌러 최근에 생성된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 옵션들을 사용해서 변환 후 용량을 비교해봤습니다.

"맥용 인기 동영상 converter 인코더 Adapter"


맨 오른쪽이 원본 비디오 mkv 확장자의 파일크기 입니다. 17.27GB로 대용량 입니다.

이것을 MP4(MPEG-4)로 변환, MPEG 로 변환 후 파일크기 입니다.


파일 확장자에 따라 인코딩 시간이 다르고, 파일 용량 크기도 다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후 소감으로는?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converter 겸 인코더 인 핸드브레이크 HandBrake 가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이 있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 않아 인코딩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는 불편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느립니다. 하지만 Adapter는 속도도 비교적 빠르고,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잘 만든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은 관련 글입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다음번에는 애플 ProRess 로 변환할 수 있는 유료 Program 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