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단위 하나가 추가가 되었는데요 '일차하는 콘텐츠'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추천 또는 관련 게시물 같은, 광고가 달린 어울리는 콘 텐 츠를 소개해주는 것이 있으면 어떨까 싶은 생각을 했었는데요.. 구글에 의견을 제출하지도 않았는데 이번에 이런 내용이 반영된 것은 우연일까요?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다음은 이번 "일치하는 콘텐츠 도움말" 게시물인데요~

상세한 사용법과 설명들이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을 알고싶으시다면 위에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오늘의 주제!

바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먼저 간단한 사용법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고요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단계별로 클릭 해주세요.

[내광고]- [새 광 고 단위]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위 사진과 같이

기존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 고 는 좌측에 이번에 새로 도입한 기능인 '일치하는 콘텐츠'는 우측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일치하는 콘텐츠도 광 고 일까요?

- 아뇨

설명에 보시는바와 같이 '방문자에게 콘텐츠를 홍보하고 수익, 페이지 조회수,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좌측에 있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 고'를 더욱 빛나게 해줄 보조도구 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 고 는 (페이지 뷰, 사이트 체류시간, CPC, CTR, 페이지 RPM) 복잡한 수치에 따라 수익이 결정됩니다.

즉 보조도구로써 페이지뷰(PV) 를 올려주고, 평균세션 체류시간 등을 올려줍니다.

단, 페이지 로딩속도는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법은?

현재 사진에 보면 [기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운영하시는 스킨에 맞게 정말 다양한 곳에 배치시킬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선택]을 해주고 다음단계에 이어서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구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조회수는 평균 9%, 사이트에 머문 시간(체류시간)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이나 드라마 같은 시청각콘텐츠롤 보면

예고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음화의 이미지, 영상등을 짧게 보여주고 시청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시켜 다음 회차에 시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추가된 '새로운 광고단위' 인 '일치하는 콘텐츠' 역시

운영하는 사이트에 여러 관련된 광고가 달린 글들을 보여줌으로써 사이트 내에 체류시간과 페이지뷰(Site를 이탈하지 않고 다른 글들을 클릭 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는 운영 가능한 사이트에 티스토리 사이트가 있습니다.

광고 단위 이름에 [지정 이름을 적어주시고요]

스타일, 크기, URL 과 배경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크기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반응형과 맞춤이 있는데요~

맞춤은 내가 너비 와 높이 수치를 정할 수 있고요, 반응형은 자동으로 정해줍니다.

크기 설정을 마친 후에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면

이제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를 사이트에 삽입을 하면 되는데요~


이전에 삽입한 구글 애드센스의 코드 삽입 방법과 동일하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body> 와 </body> 태그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광 고가 페이지에 표시가 되려면 약 20~30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에 가셔서

HTML/CSS를 클릭하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Control + F 를 눌러 찾기

을 입력 하시고

바로 아래 또는 위에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배치해주시면 상단에 광 고 가 나올 것이고, 아래에다 넣어주시면 하단에 광 고가 나올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구형방법이였고요, 아래는 신형방법 입니다.


기존 사용하시는 Google AdSense(데스크탑 웹용) 하단부에 넣으시면 HTML/CSS에서 추가할 것 없이 쉽게 일치하는 콘텐츠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과 같은 형태로 코드를 변경 하셔서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영문으로 ca-pub 와 바로 아래에 있는 ad-slot 는 본인의 것을 넣어주셔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width 336px 

height 280px 

입니다.


이렇게 하면 PC에서만 적용이 될 것입니다.

그럼 모바일에서 적용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용 플러그인에

코드를 넣어 주시고 적용시켜 주시면 되겠죠?

오른쪽 에 있는 사이즈 를 넣어주시고 ca-pub 와 ad-slot 만 본인 것으로 변경 후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적용을 해봤더니


위 사진은 맞춤으로 크기를 지정한 것이 아닌

구형방법 HTML/CSS 에서 [반응형]으로 생성된 코드를 넣었을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스킨에 따라서 출력되는 갯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맞춤]으로 크기를 작게 했다면 더 적게 출력이 되겠죠?


보시는바와 같이 광고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이 보여줍니다.

클릭시에는 해당 글로 이동하게됩니다.


클릭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위한 보조도구로서 조회수, 체류시간, 페이지뷰 등을 올리기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 드 센 스 페 이 지 [실적 보고서 ] - [광 고 유 형] - [일 치 하 는 콘 텐 츠] 항목에서 발생한 수 익 확 인 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 추가한 '일 치 하 는 콘 텐 츠' 를 클릭 후 ' 광 고' 를 클 릭 해서 발생한 수 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떻게 나올까요?

맨꼭대기에는 텐핑 그리고 하단부에 Powerd by Google 이라는 문구 아래가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입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수익을 위한 보조수단으로 본문의 첫 페이지 상단보다는 하단부에 배치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모바일 역시 상단부 보다는 하단부에 본문의 내용이 끝나는 시점에서 다른 글들 '일치하는 콘 텐 츠'를 보여줌으로써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