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구글 애드센스 광 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하시는 모든 분들께 희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먼저 기존에 AdSense 를 하시는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모바일 상단 300 x 250 게재는 커뮤니티 위반이였는데요~ 이제는 이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2017년 5월 2일 화요일에 구글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More advertising options for the mobile web'

내용으로는?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번역하면


Google의 정책 팀은 모바일 디지털 광고 환경 (사용자, 광고주 및 게시자)의 모든 사용자를 위한 환경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모바일 게시자의 우려를 경청하는 것입니다. 이 정책 업데이트에서 다루고 있는 우려 사항 중 하나는 이전에 300x250 크기의 광고 단위에 대한 제한 사항입니다. 이 크기의 광 고 단위에 대한 제한 사항을 모바일 웹 페이지의 스크롤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게재되는 것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검토 한 결과 300x250 광고가 사용자 친화적 인 방식으로 스크롤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구현되면 광 고가 성가 시거나 혼란 스럽거나 광 고 실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을 없애면 모바일 사이트 레이아웃으로 인해 광고가 실수로 클릭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아래로 페이지 콘텐츠를 밀어 넣지 않도록주의해야 합니다.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 콘텐츠가 명확하게 표시되어야하고 스크롤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광고 게재 위치에 대한 도움말은 모바일 웹 최적화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는 물론 모바일 잠재 고객에게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사이트의 디자인, 콘텐츠 및 광고 게재 위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사용자 참여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는 장기적으로 모바일 광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구현에 대한 유용한 정보는 Google 도움말 센터를 검토하십시오. 이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업데이트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의견을 계속 제공하십시오! 게시자 정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존 브라운 (John Brown)

기존의 제한사항이였던 모바일 상단 300 x 250의 제한이 풀렸지만, 밑줄 친 부분의 내용과 같이 스크롤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다면 정책위반이 됩니다.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광 고가 게재되는 사이트 레이아웃은 피해야 합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 후 모바일 상단 300 x 250 광 고를 적용 전, 후 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위에서 소개해드린 Google AdSense 공식 블로그의 본문 내용입니다.

과거에 저는 모바일용 AdSense 광 고는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Google AdSense(모바일용)'을 달아

(상단, 하단) 두개 레이아웃을 이용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광 고 사이즈는 

width 320px

height 100px 

입니다.


이번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 고 옵션)제공'이 되면서 아래와 같이

기존 사이즈는

width 320px -> 300px

height 100px -> 250px 

로 각각 사이즈 변경을 했습니다.


그러면 실제 광 고 가 어떻게 출력되나 확인을 해볼까요?

위 사진은 이전 사이즈인

width 320px

height 100px

를 적용시켰을 때 크기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변경(모바일 웹을위한 더 많은 광고 옵션)제공"

위 사진은 이번에 새롭게 

width 300px

height 250px

적용 시켜봤습니다.


기존 Google Adsense 이용자 분들은 이 사이즈가 수익성이 좋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이번 기회에 모바일 상단 300 x 250 광고를 달아 평소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스크롤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다거나,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광 고가 게재된느 사이트 레이아웃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 사이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이탈률이 발생할 수 있고, 모바일 상단 300 x 250 광 고를 달기 전 '모바일 친화도 테스트'를 해보셔야 합니다.

평소보다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킨, 웹 사이트에 최적화된 광 고 사이즈를 넣는 것이 가장 최적입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 사 이 트 의 경우나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는 사이트에 사이즈가 큰 광 고 를 넣는다고 반드시 그것이 수익과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아래에는 도움이 될만한 관련 포스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