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어제 "아이폰 이중인증 한국에서 이제 됩니다" 포스트에 이어서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은 왜 해야할까요?

이제 앞으로는 Mico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Outlook, Mozilla의 Thunderbird 및 애플 이 제공하는 공식 제공앱을 제외한 나머지 타사가 개발한 앱에서 iCloud를 이용해 사용자의 이메일이나 연락처 캘린더의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경우, 해당 A p p에 대한 고유의 암호를 생성해 이를 A p p 로그인 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앱 암호 생성을 하지 않는다면 해당 App에서 자동로그아웃 되며,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앱 암 호 생 성을 하셔야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암호 사용하기는 2단게 확인이나 이중 인증을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는 App을 사용할 때 보다 안전하게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Apple ID를 2단계 확인이나 '이중 인증'으로 보호하는 경우에는 확인 코드 입력을 지원하지 않는 a a p 또는 서비스를 사용할 때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A p p 암 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점으로는?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고, 타사 A p p에서 기본 Apple ID 암 호가 수집되거나 저장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어제날짜로 "Apple ID의 이중 인증"을 이제 대한민국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됬습니다.

이에 따라

보안도 한층 강화가 되었지만, 기존사용 하던 유료 캘린더 A p p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문구가 뜨기 시작했는데요~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Invalid a p p-specific password for xxx@gmail.com.


Generate an a p p-specific password at appleid.apple.com.


Please see our tutorial about iCloud accounts for more information.


이라는 영어로 문구가 나오면서 A  p  p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화면에 계속 느낌표가 표시가 됩니다.


해결방법으로는?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 호 생성을 하면 간단히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Apple ID 관리 사이트에 방문을 해주세요.

2. 보안 섹션의 A p p 암호 아래에 있는 "암호 생성"을 클릭 해주세요.

3. 화면의 단계에 따라주시고요

4. 앱 암호를 생성한 후 평소처럼 A p p의 암 호 필드에 입력하거나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총 16자리 숫자의 영문이 보안코드로 들어갑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로그인 항목에 [자신의 icloud id 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계정], [보안], 현재 연결되어 있는 apple [기기들]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여기서 [보안] 항목에 가셔서

[A p p 암 호 생성]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화면과 같이 '타사 a  p  p이나 서비스에 로 그 인 할 때는 a  p  p 번호를 사용하십시오.'라고 문구가 나오는데요~

사진속 내용과 같이 저처럼 A  p  p name 을 적어주셔도 되고요, 한글로 캘린더라고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본인이 식별하시기 좋은 이름을 입력 후에 [생 성]을 클릭해주세요.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그러면 영문으로 구성된 총 16자리 보안코드가 생 성이 됩니다. 이것을 마우스로 복사하여 사용할 어플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셔도 되고요

- 를 제외한 16자리 보안코드를 직접 키보드로 입력 후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위와 같이 이메일이 유효하지 않다는 메세지가 뜨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애플 아이클라우드 A p p 암 호 생 성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생 성된 암.호 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앱 암호 생성 & 관리하기"


A p p 패스워드 관리하기는?

1. 최대 25개의 활성 a  p  p 패스워드를 생 성 할 수 있습니다.

2. 보안 섹션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3. A  p  p 암.호 섹션에서 [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4. 삭제하려는 암 호 옆에 있는 X아이콘 또는 '모두 취소'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암 호를 취소하면 새 암.호를 생 성하여 다시 로그인하기 전까지 해당 암 호를 사용하는 A p  p 이 계정에서 로그아웃됩니다.

그리고 기존 Apple ID 암 호를 변경 또는 재설정할 때마다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A p  p 암 호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계속 사용하려는 A p  p의 경우 새 App 패스워드를 생 성해야 합니다.

Apple ID의 패스워드를 변경하거나 재설정할 경우 기존 설 정 해 놓은 A p p password는 모두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자동으로 취소된 A p  p 들에 다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A p  p password를 다시 생 성 해야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