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첫 직장 취업, 이직을 할때 확인용 서류로 "대학교 성적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하여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학교 성정증명서 인터넷발급"


먼저, N포털 사이트에 "민원24"  또는 "정부24"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상단에 한 개의 포털 사이트가  나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 후

Site에 접속해 주세요.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Site에 접속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대학교 성정증명서 인터넷발급"


위에 사진과 같이 가운데에 위치한 "민원24"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민 원 2 4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면서

사진과 같이 상단 카테고리를 보면?

[민원24] - [전체 민원] - [테마별 민원] - [초중고/대학]

위에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대학교 성정증명서 인터넷발급"


'성적 증명서' 항목이 보일 겁니다.

오른쪽에 [신청]을 누르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나오면서

확인을 한번 클릭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인 항목 아래에는

[비회원 신청]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란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입력확인 (문자보안문자)를 모두 입력 하시면

아래와 같이 

"대학교 성적 증명" 신청 페이지가 열립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첫번째 항목부터

대 학 교, 전공학과, 학번, 졸업(수료)년도, 영문이름, 용도를 적어주시고요,

대 학 명은 검색을 클릭 후 해당 다니시던 대 학을 넣어주세요.


교부기관 이 중요한데요~

검색을 클릭 후 거주하시는 곳에서 가까운 동 읍 면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 등에서 수령을 하실 장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와 같이 

"대학교 성정증명서 인터넷발급"


기관명에는? 해당 민 원 의 수령을 원하시는 기관명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상세한 기관명을 적는 것이 아니라

~청, ~동주민센터를 제외한


예를들어)

종로구청 이면 '종로' 를 입력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은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 서울강남고용센터 를 예시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처리비용이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Print 프린트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번거로우셔도 정부기관에 방문하셔서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는 건데요~


추가 정보를 말씀드리면?

대.학 성적증명서의 경우에는 무인발급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단, 초,중,고는 무인발급기로 발 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대 학 교 성 적 증 명 서"는 대 학에서 도 발 급이 가능하시고, 동 사무소에서도 가능하나, 동 사 무 소에서 신청을 하는경우에는?

당일날 발 급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민 원을 넣어 당일날 발 급이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부득이하게 민 원을 넣지 못했고, 빠른 발  급 을 원하신다면?

과사 (해당 출신 학교의 과사무소)에 연락을 하셔서 팩스로 받아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은? 1부 당 300원 입니다.

후불로 관공서에서 비용을 지불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신청서를 올바르게 작성 후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 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을 하시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과 같이 뽀로로 캐릭터가 나오면서 

처리결과를 알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대학교 성정즉명서 인터넷 발급"


위와 같이 민 원 접 수 번 호 신청일이 나오고,

처리상태에서 정보가 나오고, 교부기관, 연락처 등이 나옵니다.

해당 연락처는? 발 급 받는 기관의 연락처가 나옵니다.

이쪽으로 사전에 연락을 하시고, 민 원 신 청이 잘 되었는지, 바로 가서 발 급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선택이 틀렸다고 하시면?

[신청취소]를 눌러 민원사무의 신 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후불로 결제되는것이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대 학 교 성 적 증 명 서 인 터 넷 발 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이와 유사하지만 메뉴를 찾기가 더 쉽습니다.


N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시면

상단에 Site가 아닌

마우스 아이콘이 그려진 곳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왼쪽 [민 원 안 내] 에서 [테마별minwon]을 클릭 하신 후에

[초중고/대학] 항목을 선택 해주세요. 


정부24와 하는방법은 동일하지만

Site UI가 다르게 되어있어서, 정부24보다 민원24가 더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로그인 메뉴가 나오면 위에서 했던것과 동일한 방법대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관공서에 방문하셔서

대 학 교 성 적 증 명 서 를 발 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