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은 주로 어느때 사용을 하면 좋을까요?

1. 평소 DSLR 카메라로 고해상도의 스포츠 관련 연속 이미지들을 촬영한 경우 

2. PC에 평소보다 용량이 부족하다 싶을때


아래에 계속이어서 


먼저, program 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영문으로 '비지픽스'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보면 '사이트'에 www.visipics.info 

라고 사이트가 하나 보일 겁니다. 이곳에 접속을 해주세요.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좌측 menu에 보면 [download] 탭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 해주세요.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그러면 1번부터 4번까지 항목이 있고 그 아래에 Download Links 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보면

VisiPics - Version 1.31 자물쇠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이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두번째 이미지의 페이지가 열릴 겁니다. 그러면 [Download 비지픽스 Windows Installer] 2.11 MB 를 클릭 해주세요.

실행파일 하나를 내려받을 수 있고요~ 이것을 이제 각 인스톨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인스톨을 마치셨다면? 두번째 이미지처럼 화면이 나올 겁니다. Launch - [Finish]를 클릭 해 설치 후 program 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해주세요.


지금까지는 비지픽스 program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사용법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위 이미지는 기본 화면인데요~ 딱 봤을때 어떻게 사용해야지 어려울 수가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만 잘 보시고 기본적인 개념만 이해하시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Desktop 영역이 있고 그다음에는 오른쪽 화살표 +와 왼쪽 화살표 - 구역이 있고, 가운데는 (Filter, Loader, Auto-Select) 영역, 마지막으로는 Actions (Move , Delete) 영역만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영역들에서 할 수 있는 기능과 설정방법은 바로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운데 영역중 Filter 는?

정 리 할 file 들을 (엄격하게, 기본, 느슨하게 ,낮게) 기준을 잡을 수 있습니다.

중간 기준 단계인 보통 Basic으로 설정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가운데 위치한 영역을 보면 (Filter , Loader, Auto-Select)가 있는데요~ 이건 머냐면?

Loader는 위의 이미지를 보면? 파일 사이즈를 50x50 보다는 크게 4000x4000 보다는 작게  이미지 사이즈를 검출할 때 필요한 옵션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사이즈를 설정해주셔도 좋고요, 기본으로 두시고 program 을 실행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다음은 Loader 옆에 있는 탭인 (Auto-Select) 인데요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기능입니다. (압축되지 않은 파일유형, 낮은해상력, 더 작은 파일사이즈)입니다.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다음은 왼쪽에 Desktop 이 보이는 영역인데요~ 이건

[정 리 할 폴더 위치 영역]이라고 제가 임의로 지정하겠습니다.


이미지들을 한 폴더에 모아두시고, 외장하드면 외장하드 안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들만 잘라내기 하여 붙여넣기 해주신 상태에서 진행해주시면 보다 정 리를 빠르고 확실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꾀꼬리] 라는 폴더이름에 이미지 3장을 넣어놨습니다.


저장위치는? [데스크톱] - [꾀꼬리] 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 위치에 이미지 파일을 보관해놓셨다면? 해당 위치를 더블클릭 하신 다음


저는 꾀꼬리를 선택 후 [오른쪽 방향 아이콘+]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에 정 리 할 작업 리스트가 추가가 됩니다.

이때 경로로는? C:/users/유저이름/Desktop/꾀꼬리/ 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약 폴더 위치가 잘못 추가를 하셨더라면? [왼쪽 방향 아이콘 -]를 누르면 작업 리스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 리 할 작업 리스트가 정해지셨다면?

이제 가운데 Filter 영역 왼쪽에 있는 [초록색 화살표]를 클릭 해주시면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파일이 많을 수록 작업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결과물입니다.

왼쪽 창에 보면 세개의 이미지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제 이 중 복 되는 이미지를 제거하는 것을 해볼 건데요~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위의 작업 리스트의 경로에 가서 폴더안에 있는 image를 보면 위와 같이 세개가 보입니다.

두개는 중복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삭제를 할 것입니다.


먼저, 왼쪽 결과 이미지중 제거하고자 하는 image를 선택 하시고요~ 

저는 세 장의 image 중 두개가 중 복이 되므로 두개의 image를 선택 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휴지통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때 오른쪽 Actions 영역에 있는 [Delete]를 클릭 해주세요. 확인 메시지창이 뜹니다. 이때 OK를 눌러주세요.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 VisiPics"

이렇게 하면 두장의 중복된 image가 하나로 정리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지픽스 Program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번 사용을 해보시면 설명을 드린것보다 사용하기가 훨씬 간편합니다. 주로 연속적인 image를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은 이런 정리가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image 보다는 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편이라 중복되는 것들이 적은데요~ 평소 취미생활이나 직업으로 photo 를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비지픽스 program을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