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모바일 중고나라 알림으로 물건 구입을 쉽게!

모바일 중고나라 알림으로 물건 구입을 쉽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로 중고나라 카페 알림기능으로 물건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모바일로 글쓰기는 이번이 3회째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쓰기는 참 간편하네요.

이번 포스팅을 쓰기에 앞서서 왜 '중고나라 카페 모바일 알람'기능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요?

과거에는 다음과 같이 내가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새상품을 구입하거나 아니면 오프라인으로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물건을 구입해야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네이버에서 중고물품을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소비자대 소비자 거래를 할 수 있는 그런 카페(지금의 중고나라)가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그 중고나라에서 이전에 거래는 내가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항상 중고나라 카페에 방문하여 내가 구입/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을 하거나, 네이버의 카페 카테고리에서 검색을 해야만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앱>을 이용하셔서 중고나라 카페에 내가 구입/판매 하고자 하는 상품명(키워드)만 입력을 해주면 바로바로 알림기능이 작동하여 내가 원하는 구매면 구매를, 다른 판매 경쟁자의 물건 업로드 등 분석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 지금부터 '모바일 중고나라 알림으로 물건 구입을 쉽게!' 하는 법을 따라 해보기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내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카페앱'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시면 설치를 먼저 해줍니다.



'네이버 카페앱'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다음단계인 앱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의 앱들이 화면에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이렇게 카페앱을 실행시 앞쪽에 자주 가는 카페들이 보이게 하려면요? 카페의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자주가기 카페 등록'이란게 있어요 이것을 체크해주세요. 자주가는 카페가 앞쪽으로 이동됩니다.

그다음 여기 화면에서 '중고나라 카페'를 클릭해주면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아래 부분에 있는 '키워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카페내에 게시판의 위치를 선택할 수 있고요 저는 여기서 전체로 했습니다.
여러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지만 제가 사용을 해본 경험상 그냥 여기는 전체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 '키워드'란에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저는 본 포스팅에서 테스트를 위해서 판매량이 많은 '노트북, 티켓' 두개의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위의 사진과 같이 등록된 두개의 키워드가 생성이 된것을 알 수 있고요 그
옆에 물음표를 클릭해보니 한 네이버의 계정당
최대 중고나라카페의 알람 기능을 받을 수 있는키워드가 50개로 제한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자!
키워드까지 입력이 완료가 되셨다면 그다음 정말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내가 네이버 카페 앱에서 중고나라 카페에 접속하여 키워드를 생성을 하였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알람이 오지 않는경우가 있을수 있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모바일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아래쪽으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위 사진처럼 '네이버 카페앱' 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셀룰러 데이터는 활성화 시켜주시면 와이파이가 작동하지 않는 장소에서 LTE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인데 지금 사진속 초록불이 들어 온 것은 활성화 상태이고요 이것이 만약 꺼지게된다면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곳에서는 네이버 카페 앱의
알람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게되오니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그리고 위 사진에 가운데 있는 '알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알람허용'이 있는데
여기서 알람허용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언제나
네이버 카페앱에서 키워드 작성시 알람기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카페앱 실행 후 '중고나라 카페'에서 입력한 키워드인 '노트북'에 관련된 상품이 위와 같이 푸쉬알림이 도착한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설정후 위와같이 알림이 오면 정상적으로 하신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작은 단어의 키워드를 예시로 사용을 했는데요. 키워드의 길이가 제한이 되어 있어서 너무긴 키워드의 경우는 오류가 나므로 노하우로는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모델이 FDR-AX100이다 라고 한다면 키워드 길이를 줄여서 그냥 ax100만 입력을 하여도 해당 내용이 포함하는 관련된 글들의 알람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사용시 네이버 카페앱 실행 후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알람기능을 통해 물건을
쉽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이 기능을 대부분의 사람들을 아시지만 간혹 모르시고 웹에서 검색을 하시는 불편함을 겪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본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