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모바일 결제 앱카드 사용후기

모바일 결제 앱카드 사용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을때 결제를 하게되는데요~

과거에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온라인에서 주문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키보드보안 프로그램과 은행및 결제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시대로 사람들이 PC를 사용하는 시간보다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에 접속해 있는 시간이 더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모바일관련된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오늘 소개를 해드릴 '모바일 앱카드'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냥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은행관련 공인인증서],[여러 보안플러그인들 설치 없이]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앱카드!

제가 주로 이용하는 카드사 '국민은행'과 '삼성카드' 의 앱카드를 본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KB국민앱카드(Kmotion), 삼성앱카드(m포켓) 어플을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KB국민앱카드(Kmotion)와 삼성M포켓(앱카드) 어플을 실행시 사진입니다.

디자인이 다르고 기능도 살짝 다르지만 전체적인 내용은 비슷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사진은 그냥 참고용 으로만 보시면 될것 같고요

앱카드 등록 단계를 아래에 설명을 드릴건데요 그것의 순서를 잘 봐주세요.


먼저 삼성m포켓 서비스 앱카드 등록 방법입니다.

1.[m포켓 실행] - 2.[전체메뉴 - 유틸리티 - m포켓서비스 등록]- 3.[m포켓 서비스 가입 약관 동의- 휴대폰 인증 발송- 확인]

4.[본인 인증을 위해 ARS(인증 요청)클릭] - 5.[ARS 전화 인증 동의 -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6.[m포켓 비밀번호 설정 후 확인]

- 7.[카드 정보 입력 - 인증 확인 후 확인]- 8.[보유 카드 선택 후 확인] - 9.[서명 등록 및 앱카드 결제 비밀번호 설정 후 확인]


위 9단계를 걸쳐서 보유하시고 계신 해당 은행의 앱카드를 등록해주세요.




KB국민앱카드(Kmotion)등록 방법입니다.

1. [Kmotion 실행]- 2.[약관 동의 후 고객인증- 소유 카드정보 or 공인인증서 선택 후 입력]- 3.[SMS인증 확인] - 4.[주결제카드 설정]- 5.[결제비밀번호 /서명]   


국민은행앱카드 Kmotion의 결제는 

[바코드 결제, QR코드 결제, NFC 결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카드(m포켓) 역시 온라인 또는 오프에서 모두 결제를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결제 시에는 위 사진과 같이 결제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 나오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매장 직원분께 보여주신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옥션 어플을에서 결제 진행 시 삼성앱카드(m포켓)을 이용해서 물품을 구입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구입하시고자 하는 물품을 선택 후 (받는이 성함, 주소지 정보)를 입력하시고, 최종 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시고 [삼성카드]를 선택하신 후

앱카드 결제를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왼쪽순서입니다. 열기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내 휴대폰에 설치된 삼성앱카드(m포켓)이 자동실행이됩니다.


실행 후에는 잠금 비밀번호 입력 (숫자4자리)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아까 초기 등록시 입력하신 앱카드의 비밀번호입니다. (은행카드 비밀번호가 아니에요)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가맹점명 정보와, 결제금액, 결제일, 시각, 카드번호, 결제비밀번호 6자리 

앗 비밀번호가 총 두개내요? 네 맞습니다. 초기 나오는 비밀번호 4자리와 최종 결제에 필요한 비밀번호 6자리가 있습니다.


* 3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ARS 전화 또는 공인인증서가 요구됩니다.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를 눌러줍니다.

위사진 처럼 (온라인 결제 , 결제정보 확인, 결제카드, 카드 번호, 가맹점명, 결제금액, 결제일, 시각)정보가 보이고 오른쪽 사진처럼 결제확인을 눌러주시면 불러오는 중... 이라고 나오면서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이됩니다.




왼쪽 위 사진처럼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최종결제 정보가 나오면 오른쪽 사진처럼 [옥션] -[마이페이지]에 가셔서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었는지 한번더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결제 앱카드 사용후기를 작성하였는데요.

모바일 간편결제 , 앱카드가 생겨나면서 이전보다 물품을 보다 더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당연스럽게 지출행동이 더 늘어나는 현상.. 그러니까 지갑을 보호 하기가 힘들어졌다는 것 그만큼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 적금통장을 만드는 것. 재테크를 해야한 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아쉬운점으로는?

앱카드 사용 시 전문해커들로 부터의 해킹에 대한 위험성 문제점이 거론 되었었는데요. 백퍼 안전하지는 않다는 점.

이런 보안에 취약한 부분들이 하루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