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소니의 명기 RX10 상품개봉기

소니의 명기 RX10 상품개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지난번 예고포스팅이 있었는데 늦은 후기를 올립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DSC-RX10 상품의 개봉 및 구성품 설명에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니명기 DSC-RX10은 무게가 813g으로 일반 DSLR 풀프레임 카메라와 무게가 거의 비슷하게 나갑니다. 크기는(가로*세로*두께) 12.9 * 8.8* 10.22cm이며 최신펌웨어로 업글 후 동영상은 최대 MP4(AVCHD 2.0 1920 * 1080 6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NFC(근거리 무선 통신)와 WI-FI지원 802.11b,g,n도 지원합니다. 이미지 센서는 2,020만 화소를 기록 할 수 있는 1인치 크기의 디카로는 대형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렌즈는 35mm 환산 24~200mm 칼자이즈 Vario-Sonnar T*렌즈, F2.8(고정값)을 자랑하고 메크로 촬영( 접사 3cm)까지 초근접촬영도 가능하며 셔터 1/3200~ 1초, 10장 연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DSC-RX10 ZEISS T* F2.8 고정 렌즈 하이엔드 카메라의 박스 사진입니다.

소니 SONY로고 아래에 스크래치를 긁으면 정품등록을 할 수 있는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DSC-RX10 본체의 사진입니다. 칼짜이즈 렌즈 로고가 보이고 렌즈구경이 62mm라는 것을 알수 있고 이 기기의 가장 큰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24-200mm 전 대역 구간에서 F2.8고정 조리개 값을 갖고 있어서 상당히 밝고 좋은 영상및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B+W 62mm 007 NEUTRAL MRC필터를 착용한 상태여서 칼짜이즈 로고에 비더블유 필터의 로고가 보입니다. 






다음은 DSC-RX10을 구입시 박스안에 들어있는 초기 구성품입니다.

(충전식 배터리 팩 NP-FW50, AC어댑터 AC-UB10, 마이크로 USB케이블, 어깨끈, 렌즈 뚜껑, 슈 캡, 렌즈 후드, 아이피스 컵, 사용설명서)가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 초기구성품에 제품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는데 기기에 대한 상세한 사용설명서가 아닙니다. 제품 사용설명서는 https://scs.sony.co.kr/scs/handler/ProductSupport 소니고객센터에서 받으실 수 있으며 필요하신분은 덧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제가 보내드릴 수도 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안에는 간단한 기기에 대한 작동원리와 사용버튼 기능 설명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DSC-RX10의 프로페셔널 작업을 위한 폭 넓은 호환성 무한 확장을 위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인데요~ 사진의 빨간색 네모박스에다 스트로브나 외장마이크, 샷건 마이크, XLR 어댑터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사진은 DSC-RX10의 모드다이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AUTO(자동모드), P(프로그램 자동), A(조리개 우선), S(셔터 우선), M(수동 노출), 1/2(메모리 호출), 화면창 표시(동영상), 가로 모래시계모양(스위프 파노라마), SCN(장면 선택) 다양한 모드가 있고 사용하고자 하시는 모드로 전환후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사진은 DSC-RX10의 왼쪽부터 핫슈어댑터 오른쪽에 조그마하게 파져있고 구멍이 있는곳은 마이크 부분이고요~ 그 옆에 전구모양은 (디스플레이 패널 조명 버튼), 그 위에는 (플래시 팝업 버튼), 그 옆에는 디스플레이 패널,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전원버튼 ON,OFF 버튼이 있고 W-T가 있는데 이버튼으로 줌 레버로 줌인, 줌아웃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C버튼은? (사용자 정의) 버튼으로 설정에서 사용자 정의에서 원하시는 설정을 저장해서 그것을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고, C버튼 아래에는 노출 보정 다이얼로 이것을 +쪽으로 돌리시면 노출을 밝게, -쪽으로 버튼을 돌려주시면 어둡게 해서 촬영이 가능하십니다.




다음 사진은 DSC-RX10의 조리개 링인데요 A(조리개 모드)에서 조리개 값은 최대개방 및 최소개방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사진은 DSC-RX10의 수동 링인데요 * 자동 초점 모드에서는 수동 링을 사용해서 줌 조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동 초점 모드 또는 직접 수동 초점 모드에서는 수동 링을 사용해서 초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왼쪽부터 MENU 버튼이 있고 클릭하면 LCD스크린 에서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그 아래 WiFi기능있는데 이 기능은 블루투스 무선및 와이파이가 사용가능한 장소에서 휴대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있습니다. 메뉴버튼의 옆에는 뷰파인더로 눈을 앞에 대면 자동으로  LCD스크린의 화면창이 꺼지고 뷰파인더에 불이 켜지면서 좀더 집중적인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은 오래 사용하면 눈 피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DSC-RX10의 LCD스크린창 오른쪽 기능버튼을 확대한 사진인데요. 오른쪽 위에 MOVIE 영문 아래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조작 다이얼이 있으며

그 아래 AEL버튼은 (AE고정)버튼 자동노출을 할 것인지 수동노출을 할 것인지 조절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그아래 FN버튼은 촬영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고 그 아래는 메뉴나 다이얼 조정, 서머타임을 할 때 선택을 할 수 있는 DISP설정 조잘휠버튼이고요 그 아래 화면창에 오른쪽 화살표 버튼은 내가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볼 수 있는 재생버튼 이고 그 옆에 휴지통모양은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삭제할 수 있는 삭제 버튼입니다. 



AF 초점촬영시 화면의 사진처럼 DMF에 맞춰두면 초점을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영상촬영시 이 기능은 계속해서 락온(Lock on)기능과 같이 인물의 얼굴에 포커스를 맞춘다면 얼굴을 계속해서 초점을 잡아줍니다. 영상 및 사진에서도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음 사진은 DSC-RX10의 배터리 분리를 할 수 있는 버튼인데요 하단에 보시면 위사진의 빨간색 네모박스에서 처럼 Lock Open을 보실수 있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배터리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레버를 살짝 눌러주면 배터리가 쏘옥 위로 올라오면 부드럽게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착용시에는 처음에 배터리 분리할때의 방향으로  그대로 안으로 밀어넣어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1020mah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캠코더인 FDR-AX100캠코더의 배터리랑은 호환이 안되고 디카용 전용 NP-FW50배터리만 호환이됩니다.




다음은 위에 스피커(출력)아이콘과 HDMI MULTI 로고가 써있습니다. 



이곳을 오픈해주면 위 사진처럼 빨간색은 입력 마이크(외장마이크 사운드녹음기기)등은 이곳에 연결을 해주시면 되고요, 그 아래 초록색은 스피커 출력단자로(이어폰, 헤드폰)을 연결하여 음악을 들으실 수도 있으며, 그 옆에 MULTI단자는 요즘 나오는 최신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하는 멀티잭과의 호환으로 이곳에 휴대폰과 연결하여 자료를 공유하실 수도 있으며, 그 옆에 HDMI는 TV로 고해상도 사진이나 영상을 감상하실때 여기 단자에 연결을 하시면됩니다.  



다음 사진은 메모리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인데요



* 반드시 이곳에 메모리카드 SD카드를 넣어주신 후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하셔야 저장이됩니다.



위 빨간색 네모박스 CLICK ON / OFF 버튼이 있는데 이곳은

조리개 클릭 스위치로 * 동영상 촬영 시에는 조리개 클릭 스위치를 OFF로 설정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개 클릭 스위치를 ON으로 설정해서 동영상 촬영 중에 조리개 값을 변경하면 조리개 링의 작동 음이 기록이 되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시에는 꼭 OFF로 버튼을 위치하시고 녹화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DSX-RX10의 기능편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