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라인업 정보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라인업 정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라인업 정보


올해로 제 10회를 맞이하는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이 3일전 12일에 3차 라인업이 공개가 됬습니다! 이번에도 라인업이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작년에는 재즈교과서에 나오는 전설의 "CHICK COREA AND HERBIE HANCOCK" 서로 다른 스타일이 두 전설의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무대는 정말 아직까지도 잊을 수 없을것 같고, 세르지오멘데스(SERGIO MENDES), MIKA(미카)까지!! 미카는 얼마전 국내 벡스코오디토리움, 잠실실내체육관, 엑스코 에서 내한공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꼽히는 "미카" 아직까지 그의 공연을 보지는 못했지만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들을 보면 미카의 음악이 어떤건지 또 왜 인기가 있는지는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연명 : 제10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6

일시: 2016.05.28 ~ 2016.05.29 약 이틀간

장소: 올림픽공원

출연아티스트: 팻 메스니, 고상지, 테렌스 블랜차드, 코린 베일리 래, 에피톤 프로젝트, 루퍼스 웨인라이트, 윤석철 트리오, 에릭남, 빈티지 트러블, 이채언루트, 램지 루이스, 존 피자젤리, 마크 론슨, 레드푸, 제이슨 데룰로, 리버스 브라스 밴드, 조윤성 & 성민제 


이번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라인업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3차 라인업 아티스트 정보로는?


해외 라인업


귀를 매혹시키는 아름다운 목소리 , 우아하고 감성적인 싱어송라이터

코린 베일리 래 (CORINNE BAILEY RAE)



2012년 제54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R&B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으며

개인적으로는 그녀의 노래중 <Like a star>는 정말 코린 베일리 래(CORINNE BAILEY RAE)가 누구인지 잘 표현해주는 곡인것 같고 이노래 가사가 참 좋습니다. 겨울, 봄 밤에 듣기에 정말 좋은 노래로 추천하는 곡입니다.


12회 이상의 그래미 어워즈 노미네이트, 숙련된 기술과 감정의 깊이를 느끼게 하는 풍부한 바리톤 음역을 보여주는 아티스트

커트 엘링(KURT ELLING)

남성 재즈 보컬 계를 지키고 있고, 중후한 보이스가 참 매력적인 아티스트다.

그의 노래 <Nature Boy>를 들으면 커트 엘링(KURT ELLING)이 어떤 아티스트인 지 알 수 있습니다.



 Blue Note Records의 아티스트,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음악과 어우러진 강렬한 비트와 서브 베이스 그리고 웅장한 멜로디의 향연인

고고 펭귄(GOGO PENGUIN)

2009년 데뷔를 한 영국 출신 남성 재즈아티스트 고고 펭귄(GoGo Penguin)

그들의 곡 <Hopopono>라는 곡을 들으면 고고 펭귄(GoGo Penguin)이 어떤 아티스트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국내라인업




피아노 선율 위의 아련한 정서를 감각적인 목소리로 담아낸 세련된 사운드 

에피톤 프로젝트(EPITONE PROJECT)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 국내 재즈아티스트 중 기대가 되는 아티스트 입니다.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OST Part 6>에도 참여를 했으며 같은 소속사 한희정 양과 함께 부른곡 < 그대는 어디에>는 아직 이 곡을 들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들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록킹한 탱고에서부터 왈츠풍의 탱고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탱고를 선보이는 개성 넘치는 연주

고상지(KOH SANGJI)

개인적으로 그의 곡중 <빗물 고인 방>, 편곡 곡으론 <피아졸라 사계 Prima vera portena>, <리베르 탱고 Liber tango> 이 좋습니다.

탱고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고상지 음악을 꼭 들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세계 더블 베이스계의 핫 이슈와 세계 재즈 거목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천재 피아니스트의 만남

성민제 & 조윤성 듀오(SUNG MIN JE & CHO YOON SEUNG DUO)

콘트라베이스 연주가 성민제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함께하는 공동공연무대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지스몬티 프레보>라는 곡을 들어보면 왜 세계 재즈 거목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음악적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재즈 피아노 트리오의 무한한 가능성

윤석철 트리오(자유리듬) YUN SEOK CHEOL TRIO-JAYU RHYTHM

한국 재즈신의 아이돌이자 기대주를 넘은 독보적인 존재 윤석철 트리오!

그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느낄 수 있는 <Three points of view>라는 곡을 한번 들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해외 스타들도 반한 매력남, 감미로운 보이스와 매력 넘치는 만능 엔터테이너

에릭남(ERIK NAM)

수준급 영어구사 능력(보스턴칼리지 국제연구학 학사 전공)과 꿀 보이스를 가진 엄친아 에릭남 , 이미 국내 연예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을 하였고 2014년에 국내 방송프로그램 인 <우리 결혼했어요> 송재림& 김소은 커플편에서 가상결혼식 축가로 Bruno Mars <Treasure> 란 곡을 불렀는데 라이브 실력이 정말 좋습니다. 그의 디지털 싱글앨범으로는 작년도 05월 29일에 발매한 <DREAM>곡 은 감미로운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바이올린과 베이스의 독특한 조합으로 탈 장르적인 구성을 통한 새로운 사운드의 구현

이채언루트(ECHAE EN ROUTE) 팀 멤버로는 강이채, 권오경 2인조 그룹이고 그들의 ep 수록곡 중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곡은 <Uneasy Romance>라는 곡인데 영문가사로 되어있지만 감각적인 바이올린 연주에 독특한 느낌의 보이스가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아주 좋은 곡입니다.


지금까지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3차 라인업 정보 그리고 아티스트에 대한 간단소개를 드렸는데요~ 

올 봄은 정말 풍성한 음악축제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에띄는 축제인 "서.재.페" 를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서재페 티켓 구입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