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목적 따라 저처럼 광고를 달아 적은 수익으로 소소한 재미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스킨편집 등 내 마음대로 블로그를 꾸미는 것에 재미를 느껴 운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티스토리를 보면 광고가 기본 3개부터 시작을 해서 5개, 7개까지 한 페이지에 넣으시는 분들을 봤습니다. 이렇게 많은 광고는 뷰어들에게 눈 피로감을 느끼게 하고 다시 방문하고 싶지 않게 만듭니다. 이런 행동은 이탈율을 높이고, 사이트 속도 저하하며, 결국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위험성을 높여줍니다. 수익 면에서도 광고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수익이 많아지는 것도 아닙니다. 딱 적당한 광고량 제 경험상으로 블로그 기준 2~3개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광고를 많이 넣고 싶어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남들처럼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초보자 분들도 알기 쉬운 설명"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1. PC보다 모바일 트래픽 양이 많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 후 이미 만들어 놓은 [광고]-[코드 가져오기 클릭] 해주세요.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면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2.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제목 입력 후 [상단에 있는 키워드 옆에 "서식" 클릭]- [HTML 클릭] 후 바로 전 단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후 기본설정 란 에서 [공개]- [저장] 해주세요. 그러면 트랙백 글 아래에 작성한 글 옆에 있는 앞으로 글쓰기를 하실 때 [서식]을 클릭 후 만들어 놓은 "제목"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그것을 글 중간마다 넣고 싶은 곳에 삽입하여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광고 정렬에 관한 팁을 드리면?

코드 <script async SRC> 앞에 <left>를 입력 하셔서 사용하면 왼쪽 정렬, <right>는 오른쪽 정렬, 가운데는 뭘까요? <center> 라고 입력 하셔서 원하는 위치를 선정하여 정렬시켜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서식을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분류]에 서식이라고 구분이 되며, 공개글로 설정되어 있어야 글쓰기 할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나요?

- 일반 글쓰기와 동일하게 글을 작성하시고요, 작성하신 글을 발행 할 때 아래에 여러 항목이 있는데요~ 거기서 작성한 글 옆에 [서식]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생성해 놓은 제목이 보일 겁니다. 그것을 적당한 장소를 선정한 후 클릭 해주시면 공백이 생기면서 속성이 들어갑니다. 


이 속성을 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인지 확인은 불가능한가요?

- 글 저장 옆에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4. 이번에는 광고코드를 좀 응용해볼까요?

- 지금까지는 간단히 서식을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구글 애드센스]- [코드 가져오기]에서 사이즈를 내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아래에 사진이 보이죠? 텍스트 편집기 아래에 있는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코드 가져오기 후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이고, 위에 코드는 빨간색 네모상자를 보시면 너비가 336 px 이고 높이가 280 px 로 사이즈가 다르네요? 예 사이즈를 사용하시는 블로그 스킨에 맞춰 임의로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아래 사진처럼  (너비, 높이) 부분을 수정하셔서 자신만의 최적 애드센스를 본문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5. 구글 애드센스 규칙상 한 페이지에 3개의 광고까지 배치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다른 수익형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5개 ~10개도 배치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보기를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4개 달아봤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정책위반에 걸리실 위험이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나아가서 5~10개 광고를 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예제로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수익형 플랫폼인 클릭몬의 advertisement를 달아보겠습니다.


1-1

지금까지 설명해 드렸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서식을 만드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아래에 사진처럼

클릭몬 배너의 (사이즈와 모바일 or 웹, 가로형 또는 세로형)을 선택 후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서식]-[Html]-[코드 붙여 넣기]-[저장] 동일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1-2. 만들어 놓은 서식 (클릭몬 배너)를 왼쪽 사진처럼 [광고 삽입위치]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 후 [서식 - 만들어놓은 클릭몬 배너 클릭] 후 저장을 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본문 중간에 클릭몬 advertisement가 삽입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위 방법 이용하셔서 클릭몬 규정상 한 페이지에 동일한 사이즈 advertisement를 못 넣기 때문에 다른 사이즈 규격으로 적용 시에는 최대 4개까지 한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1-2 방법을 이용해 만든 후 이용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빨간색 네모를 표시한 advertisement는 구글 애드센스이고 표시가 안 된 advertisement는 클릭몬 입니다.


6~10개도 넣을 수 있지만 저는 5개를 테스트로 넣어봤습니다.


* 이렇게 많은 advertisement는 페이지 속도를 저하하고, 뷰어 들로부터 공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무한 광고 클릭 등), 요즘 일반 사이트, 토렌트 사이트에 가면 로그인을 입력하는 곳에 숨은 advertisement 들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광고를 무조건 적으로 클릭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advertisement는 결국에는 수익률 저하를 가져다줍니다. 역기능이 있으면 당연히 순기능도 있겠죠? 적당한 advertisement는 뷰어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게 해줍니다.



긴 장문의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