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아이폰6s 배터리 절약하기

아이폰6s 배터리 절약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6s 배터리 절약하기


안녕하세요~ 아이폰6s를 사용 시 이상하게 요즘 들어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고 느끼신다면 한 번쯤 테스트해보신 후에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6s 배터리 절약하기"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 포스팅으로는? 아이폰, 휴대전화(모바일) 관련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블루투스, 셀룰러, 디스플레이 및 밝기, 알림, 앱, 배터리 저전력,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사진, 마이크, 카메라, 소리 EQ, 사진과 카메라, Spotlight) 중에서 평소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한 목록을 먼저 점검해주세요. 그런 다음 잘 사용을 않 하는 불필요한 항목을 구별해주세요. 


1. 분류가 끝나셨다면 본격적으로 [설정]-[Bluetooth]- [활성화 / 비활성화],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비활성화/활성화]를 체크 해주세요. 추가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되 특정 앱만 비활성화를 하고자 하신다면?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를 시켜놓고 오른쪽 사진처럼 특정 앱을 비활성화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2. [설정]-[알림]에서 불필요한 앱은 모두 [끔]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여기서 11번가 같은 쇼핑 앱의 알림을 받을 일이 거의 없으므로 [끔]을 했습니다. 네이버 카페의 경우는 [중고나라]나 [자주 가는 카페]의 알림을 받아야 하므로 기능을 활성화해뒀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설정하실 수 있는 창인데요. 여기서 [자동 밝기] 기능을해제하시고 밝기를 조절하셔서 battery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빛 조절은 아이폰 6s 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기기, 태블릿 기기, 전자제품에서도 정말 배터리와 연관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3. [설정]-[배터리]에 들어가시면 [저전력 모드]가 있는데 배터리가 20% 정도 남게 되면 저전력 모드 알림이 자동으로 뜨는데 그 알림을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프로세서 성능을 줄여 배터리 사용시간이 조금 올라갑니다. 그럼 어느 때 사용하면 좋을까요? 배터리가 10%, 5% 남아서 빨간 불이 들어왔을 때, 간단히 LTE를 사용하지 않고, 시계용으로 사용을 할때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에서 아래에 보면 battery 사용량이 많은 작업, 사용한 앱의 % 비율이 뜨면서 해당 앱을 많이 사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는 한번 사용 후 battery가 소모되는 퍼센트가 아닙니다. 누적된 양을 퍼센트화 시킨 것이고요, 지난 24시간이니까 하루에 유튜브 영상을 보느라 30%를 사용했다고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정]-[개인 정보 보호]에 들어가시면 (위치 서비스, 연락처, 캘린더, 미리 알림, 사진, Bluetooth 공유, 마이크, 카메라, 건강, Home Kit, 미디어 보관함) 등 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해당 항목들에 들어가셔서 사용하지 않는 항목을 "비활성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설정]-[위치 서비스] 이 항목 역시 "디스플레이 빛 조절" 항목 다음으로 배터리가 빨리 소진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에 들어가시면 아래에 여러 앱이 보일 겁니다. 그중에서 꼭 필요한 것만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 시켜주시고 나머지는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4. [설정]-[개인 정보 보호]-[사진], [마이크], [카메라] 항목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활성화"를 시키면 아이폰6s에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 시간 및 장소"와 같은 기타 정보가 포함 됩니다. 여기서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정보도 안 남고 메모리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설정]-[음악]에서 [재생]-[EQ]에 들어가시면 어쿠스틱, 딥, 일렉트로닉, 힙합 등 음악 장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설정하지 않고 [끔]을 설정하여 배터리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설정]-[일반] "Spotlight 검색"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비활성화"해주시면 battery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긴 장문의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