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여름철이 되면 노트북으로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누구나 겪어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1. 장시간 발열로 인해 다운된다. 먹통되는 현상(컴퓨터가 멈춰버리는 현상)


2. 펜소리가 시끄럽게 난다. 윙윙거리며 평소보다 더 시끄럽게 소리가 납니다.


3. 노트북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진다.

- CPU, RAM, GPU의 과열로 인해 하드웨어 장치들이 제 성능을 발휘 못한다.


위에 세가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오늘 주제인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를 어떤 상품을 고를지 고민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필자가 처음 노트북쿨러를 사용한 것이 3년전에 컴퓨터 조립 PC에서 쿨러로 꽤 유명하던 회사의 제품을 사용했었는데요~ 몇 달 사용을 하다가 팬 쿨러가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그 당시 비쌋던 가격은 아니였지만 너무 빨리 고장이 나버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로는 notebook을 팔고 pc만을 쭉 사용하다가 최근에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를 구입하게 되면서 여름을 맞아 새롭게 COOLER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모델명은 ERGOSTAND III 에르고 스탠드 3 로 COOLERMASTER 회사의 제품입니다. 




필자는 이 상품을 구입하게 된 계기는?


1. NOTEBOOK을 장시간 사용시 발열을 잘 식혀주는가?

2.호환성 면에서 괜찮은가?

3. 청소가 가능한가?

4. 높이 조절이 자유로운가?

5. 내구성이 있는가? 


다섯가지 사항을 잘 만족 시켜주는가가 구매를 결정짓는 요인이었는데요~


이 주요 기능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열을 얼마나 잘 식혀주는 가 인지이고, 그 다음이 내구성 입니다. 일회용이 아닌 아니 몇달 사용하다가 새로 구입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인데


* 손쉽게 분리되는 전면필터로 대형 쿨링팬을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것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1. 최적의 편안한 시야각을 위한 6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2.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다이아몬드 메탈메쉬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3. 조용하고 확실한 쿨링 성능을 위한 230mm 대형 쿨링팬. 정말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4. 노트북 미끄러짐을 방지한 견고한 좌우 조절이 가능한 홀더

5. 팬 속도를 조절 할 수 있는 ON/OFF 기능이 포함된 팬 컨트롤러 장착

6. 노트북의과 연결된 선을 정리 할 수 있는 케이블 관리 홈

7. NOTEBOOK 발열을 최소화를 위한 전면 전체 메탈 매시

8. 스마트폰 충전기를 아답터 대용으로 사용 가능 하도록 설계된 마이크로 5PIN

9. 깔끔한 사용과 관리가 용이한 손쉽게 분리되는 전면필터

10. 노트북의 USB의 부족한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4개의 USB 허브 포트


그 밖에 NOTEBOOK, 테블릿 PC, 아이패드, 갤럭시탭, 비디오 게임 콘솔과도 호환되는 디자인으로 notebook 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들의 열도 식힐 수 있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아래는 상품개봉기입니다.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쿨러마스터 COOLERMASTER 에르고 스탠드 3 Ergostand III 의 택배박스가 도착했어요~


개봉을 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큰 상자가 하나 들어있는데요


상품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쿨러마스터 COOLERMASTER 에르고 스탠드 3 Ergostand III 의 박스 정면에는 최대 17인치 NOTEBOOK까지 지원을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박스포장 상태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스티커를 떼낸 후에 안을 열면



"여름 맥북 필수아이템 노트북쿨러"


애플 제품들을 구입했을 때와 같은 정성스러운 포장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에 내용물로는 (쿨러마스터 COOLERMASTER 에르고 스탠드 3 Ergostand III 본체 1개, 사용 설명서 1개, 연결 USB 케이블)이 들어있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기기 본체 하판을 찍은 사진인데요~


바닥 미끄럼방지용으로 고무패킹 처리되어 바닥에 거치시에 미끄러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쿨러마스터 COOLERMASTER 에르고 스탠드 3 Ergostand III 본체의 앞면인데요


전면 발열을 최소화 하기 위한 디자인 메탈 매시필터판이 보이고 그 아래는 '좌우로 움직이는 미끄럼 방지 고무 받침대"가 있어 실내 및 야외 사용 중 미끄러짐 없이 안심하고 NOTEBOOK을 사이즈에 맞춰 쿨러에 거치시킬 수 있습니다. 




팬 ON/OFF 및 팬 스피드 컨트롤러 인데요~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돌리면 전원이 켜지면서 팬의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갈 수록 팬 속도를 빠르게, 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OFF 끄는 방법은 오른쪽으로 컨트롤러를 돌려주시거나 USB 연결 어댑터를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고성능 Silent 230mm 대형 쿨링팬의 사진입니다.


여적 이렇게 큰 대형 쿨링팬을 처음봤습니다.


이렇게 크기가 거대한데 소리는 시끄럽지 않고 조용합니다.



성능은? 옛날 사용하던 NOTEBOOK COOLER 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현재 PC로 사용하고 있는 맥프로 데스크탑 보다는 성능이 확실히 떨어지지만


NOTEBOOK 용 COOLER 로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전면 전체 메탈 매시와 손쉽게 분리되는 전면필터


간단히 탈/부착이 가능하며 세척을 하면서 사용하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 5핀, 폭넓은 호환성 지원으로


스마트폰 충전기를 어탭터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USB허브가 4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NOTEBOOK , 태블릿PC, 아이패드, 비디오게임 콘솔과 호환이됩니다.



4개의 측면 선정리홀이 있고 보관과 이동을 간편하게 접을 수 있는 폴더형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어있어


다양한 각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6단계 높이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바닥에 고정시 미끄럼 방지 고무패킹 입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트었습니다.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