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달 구입한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를 보호하기에 적합한 케이스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모델명은? 바투카 VATUKA 오슬로 라는 "VATUKA"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이고요~ 


색상은? 그레이, 핑크, 블루, 그린( 그린이면 초록색인데 연노란색을 띕니다). 총 4가지 색상이 있고요

사이즈는? 11.6 인치 ~ 13.3인치 ~ 15.4/ 15.6 인치까지 제공을 합니다. 


저는 이 상품을 구입하기 전에 몇가지 고민을 했는데요~


첫번째 고민은? 노트북을 외부 충격으로 부터 완벽하게는 아니여도 어느정도의 보호를 해줄 수 있는가?

두번째 고민은? 가성비가 좋은지?

세번째 고민은? 디자인이 괜찮은지?


위와같은 고민들을 했습니다. 옛날에 사용을 했던 "맥북 프로 13인치" 2010년도에 제작된 제품 인가 그럴겁니다.

그 당시에는 "하드셀 맥북 프로 13인치 케이스"를 사용해서 부착 시에는 이런 파우치 형 케이스에 들어가지 않고 그냥 부착한 상태로 노트북 가방에 넣어서 휴대하고 그랬었는데요~ 이런 하드셀 Case는 외부로 부터 받을 수 있는 충격에 대한 보호는 정말 어느정도 효과가 괜찮았는데요~


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팬 발열 문제가 있었는데요~ 처음 사용시에는 잘 몰랐는데 한 달 ? 두 달 쯤 사용을 하니까 언제부터인가 노트북에서 뜨거운 바람과 함께 윙윙 거리는 소리가 커졌습니다. 그게 원인이.. 하드셀의 경우는 전체적인 하단면을 하드셀로 덮기 때문에 열이 외부로 잘 빠지지 않아서(통풍)이 잘 안돼서 생기는 거라고 하더군요.


그 이후로는 그냥 외부충격 보호용으로는 하드셀 착용 시 보다는 성능이 떨어지지만 어느정도의 충격은 보호할 수 있는 수납형, 파우치를 생각하게 됬습니다.

그리하여 이전에 사용하던 인xxx 사의 제품을 잘 쓰다가 


새로운 가성비가 괜찮은 바투카 오슬로 라는 브렌드를 믿고 써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상품 개봉기입니다.    


이 상품은 웹드라마 "후유증" 에도 PPL로 나왔던 상품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이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바투카 오슬로 제품을 구입하면 위 사진처럼 VATUKA 브랜드 이름이 적힌 박스를 보내줍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박스 개봉후 앞면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사이즈가 13.3 인치 이므로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써있습니다.


뒷면에는? 충격보호에 대한 설명이 영문으로 적혀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디자인은? 북유럽 감성을 더했다고 하는데~ 애플 맥북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들의 마케팅 문구를 적어봅니다.


What are you wearing?

what is your laptop wearing?

VATUKA is making your fashion of mobile life


당신은 어떤 옷을 입고 있습니까?

당신의 노트북은 어떤 옷을 입고 있습니까?

바투카는 당신의 모바일 패션을 만들어 갑니다.


4가지 컬러 (GRAY, GREEN, BLUE, PINK) 중 저는 그레이를 선택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무게는? 143g 초경량화 11인치 사이즈 기준


소재로는? 충격보호를 위한 8mm 고탄성 우레탄폼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폭신폭신한 쿠션감으로 외부로부터 충격을 보호 해준다고 합니다.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처음 상품을 개봉시에는 이렇게 스트로폼이 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를 넣은 후 사진촬영을 해봤습니다. 약간 볼록하게 배가 나온 것 같죠? 사이즈는 완전 딱 맞습니다. 하드셀을 사용하시는 분은? 이것과 함께 사용이 안됩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케이스"

수납을 하고 지퍼를 개봉해봤습니다. 남는 공간 없이 완전 타이트하게 딱 맞습니다.


그런데 아쉬운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런 파우치형 케이스를 사용시에는 (위/ 아래 좌/우 모서리) 부분에 눌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파우치 사용시 가장 취약한 부분이겠죠?

이 부분의 보호를 좀더 생각 해서 이 부위만 범퍼형으로 만들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3 Layers Lamination for Anti-Shock로 충격흡수를 위한 3중 구조

Aloba, Urethan form, solid jacguard fabric의 3 Layers lamination 공법으로 매끄러운 표면의 볼륨감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유지하며, 고탄성 우레탄 폼이 외부 충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새로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노트북을 구입하시는 분들께..

이런 SNS에서 올라온 구입 후기를 보고 바로 물건을 구입하시지 마시고 실제 컴퓨터를 판매하는 매장에 가셔서 다른 브랜드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져보시고 구입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격은 항상 그런것은 아니지만 오프보다는 온라인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