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안녕하세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글쓰기 횟수로는 9번째 포스트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누구나 한번씩은 경험 하셨을법한 "네이버 검색 누락"과 관련하여 글을 쓸까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증상 및 진단은?
어제도 엊그제도 아무일 없었는데 갑자기 가장 최근에 작성한 포스트가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1페이지 ~4페이지를 검색해 보고, 최신글 정렬및 유사문서 체크를 하고 자신의 포스트 링크를 넣어봐도 검색되지 않습니다.

다음포털, 줌, 구글 등 다른 곳에서는 정상적으로 포털 site에 노출이 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원인은?
올바르지 못한 키워드 사용
1. 연관 검색어에 있는 키워드를 복사 혹은 그대로 동일하게 사용할때, 연관 검색어에 있는 키워드를 중복하여 사용할 때 누락이 될 확률이 있습니다.
제목에 동일한 키워드 남발
예로)
A+는 A+는 B는 무엇인가?
아버지가방에 아버지가방에 들어가신다
콜레라 바이러스 콜레라는 위험하다

상업용 키워드를 자주 사용한 경우
맛집, 병원, 꽃xx, 은행관련

두번째 원인은?
2. 유사문서일 경우
1. 네이버는 유사문서에 굉장히 예민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기존에 있던 글의 내용을 복사하여 다시 쓰거나 거의 동일한 내용을 쓰면 누락을 시켜버립니다. 남의 것을 훔쳐서 쓰면 안돼겠지만 짜깁기도 재주껏 해야 유사문서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사진 중복 역시 좋아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없는 사진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사진의 내용을 읽는 판독 기술이 있다고 하는데 남의 이미지를 도용하거나 무단 복사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용할 경우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시거나 본인이 직접 제작한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이 위험성이 없이 안전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그럼 대처법은 어떻게 하나요?

첫번째 방안은?
먹히지 않을수도 있는데 1차로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요청]- [웹 페이지 수집] 누락된 포스트 url 주소 뒤에 숫자를 입력해 웹 페이지 수집을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처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짧게는 10분, 길게는 이틀 정도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될 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2. 문제가 있는 포스트를 수정하거나 삭제
삭제 하는 것보단 수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목, 내용, 사진]등을 수정 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수정된 내용의 정보를 [요청] - [웹 페이지 수집] 최신데이터로 교체를 해줍니다. 구글도 동일하게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해당 포스트를 동기화(최신화) 시켜 줍니다. 이렇게 해도 검색에 포스트가 누락이 될수도 있고 반영이 될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시 대처법"

검색누락으로 인해 초래할 수 있는 결과로는?

네이버 블로그의 "저품질" 이란 단어를 누구나 들어보셨을탠데요~! 티스토리의 경우도 이 "저품질" 내가 작성한 포스트가 3페이지 뒤로 밀려 더 이상 글이 상단 첫페이지에 상위노출이 되지 않은 현상?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내 글이 누락이 되지 않게 사전에 글을 작성시 위험요소는 없는지 충분히 검토를 하고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