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안녕하세요~ 몇주전에 유명 해외직구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구입한 "Lexar Professional 2000x"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상품 개봉기와 사용후기에 대해 포스트할까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동기는?

첫째로 평소 고급카메라로 4K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여름철, 겨울철에 특히 뻑 나는 현상 (과열로 인한 오류)로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해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 풀 FULL HD 1080 60fps 촬영에서는 여름철에 장시간 촬영을 해도 이미지센서가 작은 것이 탑재한 카메라는 과열이 쉽게 발생하지 않지만, 4K 촬영시에는 이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속도가 느린 SD카드(60mb ~ 85mb)를 사용중이라면 하드웨어에서 부담을 느끼기 시작하고, 몇분 촬영을 하지 않아도 금방 과열이됩니다. 여름에 촬영시 자주 오류가 나서 데이터가 날아가버린 경험을 하신분은 메모리카드를 빠른 것으로 한번 바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둘째로 맥용 고급 동영상 편집 응용프로그램인 "파이널컷 프로" Final Cut Pro를 사용시 임포트 importing media 처리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 이작업은 SD메모리 카드로 부터 동영상 데이터를 빠르게 읽어와 유튜브나 비메오 같은 곳에 공유를 할때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Lexar Professional 2000X SDHC/SDXC UHS-II 카드'를 구입했습니다.


그럼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상품 개봉기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아마존 해외직구로 구입해 택배 상자를 개봉해봤습니다.

안에 충격용 방지 폼들이 들어있습니다.

"속도빠른 SD카드 렉사 프로페셔널 2000X"

상자 앞면에는

Lear PROFESSIONAL 64GB 2000X SDXC, UHS-II 3 CLASS 10 정보가 보입니다.

여기서 유심히 보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속도정보 입니다.

제가 구입한 이 상품의 속도는?

최대 전송속도는 300MB/s 인데요~ 이것은 읽기 속도이고, 쓰기 속도는 260MB/s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 브랜드의 메모리카드 속도는 읽기가 95MB/s, 쓰기가 60MB/s인 것에 비해 무려 3~4배 정도 더 빠릅니다. 가격은 32GB 용량은 105.99달러, 64GB 용량은 189.99달러 정도 됩니다. 

다음에 보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최신 속도규격인 UHS-II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가장 최신 버전의 SD 4.0 스펙을 준수하는 Ultra High Speed (UHS)버스 인터페이스입니다.


단 이 sd카드를 사용시 카드리더기의 스펙도 높아야 원래 속도를 발휘합니다.

이전에 제가 포스트했던 "빠른속도와 범용성을 갖춘 트랜센드 RDF9 카드리더기" 와 함께 사용을 하시면 정말 최상의 조합입니다.


10GB 데이터를 PC로 이동을 시켜봤더니 소요된 시간이 무려 1분이었습니다.

정말 굉장하죠?

* 단 이 속도는 제 PC 성능에도 영향이 있으니 사용자 PC환경에 따라 speed에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상자의 뒷면에는 영문으로 특징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고급 자동차 차 키 처럼 생긴 USB 카드리더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PC에 꽂아 카드리더기 처럼 사용을 하실 수 있는데~

모든 PC에서 사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USB3.1 최신기반, UHS-II 규격에 맞는 PC 메인보드에 꽂아야 정상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 USB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렉사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관련된 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에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트랜센드 Transcend RDF9 카드리더기에 꽂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고급 차 키 같지 않나요?

지원이 되는 최신형 PC에서 이런 식으로 꽂아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카드리더기 보다 훨씬 휴대하기가 간편하고 좋을것 같습니다. 인식만 된다면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