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안녕하세요~ 여행시 숙박을 해야할때 와이파이가 없으면 정말 불편하죠?

오늘은 여행시 휴대하기 간편하고 또 플래그쉽 성능을 내는 애플 유무선공유기인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상품을 구입하게 된 동기는?

- 여행시 모텔, 펜션, 숙박업소를 이용시에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 불편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첫번째 이유는 이렇고요, 두번째는? 평소 음악을 자주 듣는편인데요~ 애플 Airplay로 컴퓨터나 IOS 기기의 iTuness 보관함에서 음악을 가져와 집 안에 연결된 스테레오나 스피커에 무선으로 보낼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도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아이폰5인데요~ 저장 용량이 16GB이어서 음악을 충분히 넣고다니기에는 불편했는데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플래그쉽 유무선 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의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명은 MC414KH/A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베이스스테이션, Airport Express Base Station 입니다.


전원포트, 이더넷 WAN 포트, 이더넷 LAN 포트, USB , 아날로그/ 광학 오디오 잭,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이전에 구형 모델은 애플 충전기처럼 생겨서 그냥 코드에 꽂아서 사용을 하던 것이었는데, 이후에 나온 신형의 외형은 애플 타임캡슐 구형모델 MD032KH의 외형과 아주 유사합니다. 축소판 같습니다. 


새로워진 디자인의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동시


1. 듀얼 밴드 802.11n Wi-Fi를 지원합니다.

Airport Express는 wi-fi 지원 기기와 네트워크를 연결 할 때 2.4GHz 및 5GHz의 무선 주파수 대역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결 시 기기는 자동으로 최적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여 가장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2. iphone, ipad, iPod touch, Mac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WI-FI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버운영이 가능함)

- 별도의 암호를 사용하여 방문자용으로 개별 WI-FI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손님용 네트워크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 네트워크의 사용자에게는 인터넷 접속만 허용되기 때문에 프린터나 LAN이 연결된 기기 등이 포함된 주요 네트워크는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3. AirPlay로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 Airplay는 컴퓨터나 IOS 장비의 iTUNES 보관함에서 음악을 가져와 집 안에 연결된 스테레오나 스피커에 무선으로 보냅니다(오디오 케이블 별도 판매)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단 스피커에 연결된 Airport Express가 2대 이상일 경우 같은 음악을 동시에 모든 스피커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4. 호환성 및 보안 기능

- Airport Express는 802.11a, 80211b, 802.11g 및 802.11n을 사용하는 기기와 호환이됩니다. 그래서 어떤 wi-fi기기를 가지고 있어도 Airport Expre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Airport Express에 내장된 방화벽은 인터넷의 악성코드 등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방화벽은 자동으로 켜지므로 따로 해야할 일은 없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으로는?


설치 및 관리:

IOS 6 이상 및 Airport Utility가 설치된 ios 기기

OS X Lion v10.7.3 이상 및 AirPort Utility 6.1이 설치된 MAC

OS X v10.5.7 이상 및 Airport Utility 5.6.1이 설치된 MAC

Windows 7 이상 및 Airport Utility 5.6.1이 설치된 PC


USB 프린터 공유

USB 프린터

OS X v10.2.7 이상이 설치된 MAC

Windows XP(SP3), Windows Vista(SP2), Windows 7(SP1) 또는 Windows 8이 설치된 PC


무선 기기 액세스

802.11a/b/g/n을 사용하는 모든 WI-FI 지원 기기 


위에 운영체제 및 시스템 환경이 요구됩니다.


아래에는 상품 개봉기입니다.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작지만 강하다'


작은 고추가 맵다.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택배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2번 사진처럼 박스안에 상자가 들어있고요~ 802.11n WI-fi가 눈에 들어옵니다. 상자 밑면에는 A/S 문의처 및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플래그쉽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상자 뒷면에는 Power 저원포트, WAN 포트, Ethernet 포트, USB, Audio out 사진과 함께 위에 제품 특성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상자 개봉방법은? 2번 사진처럼 옆으로 밀면 정성스럽게 포장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본품이 있고, 4번 사진처럼 구멍이 뚫린 상자가 보입니다.  



구멍이 뚫린 상자 안에는, Power 저원 연결 포트가 있고, 설정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3번 사진처럼 본품은 Apple 특유의 비닐 포장으로 정성스럽게 잘 보관되어 있습니다.


본품의 크기는? 한손에 딱 들어올 정도로 작고 심플합니다.

4번은 본품의 밑면을 촬영했는데요~ 잘은 안보이지만 Apple 사과 로고가 보입니다. 



본품 밑면을 보면 1번 사진에서 스티커를 2번 사진처럼 벗겨내시면 3번 사진처럼 됩니다.

4번 사진처럼 전원 케이블을 꽂으시고, WAN 또는 LAN 꽂는 곳에 랜선을 연결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2번 사진을 보시면 아이폰 5에 가죽케이스를 사용시 두께와 거의 동일하듯

매우 작고, 얇습니다.


3번은 구형 타임캡슐과 나란히 놓고 촬영을 했습니다.


엄마와 아이 같네요^^


아래는 간단히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셋팅하는 것을 사진이미지로 만들어봤습니다.


가장 먼저 


1.와이파이를 켜세요.


2.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영어로 써있는 것을 클릭하세요.


3. 4번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베이스 스테이션 이름을 설정 후, 아래에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에서 같은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4. 위 2~3번 사진처럼 자동으로 찾는중, 통합중, 설정 완료가 뜨면 [완료]를 눌러주세요.



5. Apple DOCK  혹은 Finder -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Air Port 유틸리티]를 클릭해주시면 위 1번 사진처럼 나옵니다. 이렇게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인터넷이 정상 작동하고 있다는 것이고, 주황이면 신호 대기중, 업데이트 중이고 빨간색 불이면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저는 베이스, 이름을 Nogungimolado로 입력해서 이와 같이 이름이 생성되었고요~ 이것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베이스 스테이션에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할 수 있고요 인터넷, 무선, 네트워크에서는 각 해당 옵션에 맞는 기능들을 설정하실 수 있고, Airplay 란은 음악과 관련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형모델 외에 신형 타워형 apple 공유기인 에어포트 익스트림 모델명이 ME918KH/A도 함께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속도가 이것보다 빠르지는 않지만 가볍고 부피가 적은 장점이 있어서 여행시 용도로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