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은 사진 등을 업로드시에 꼭 설치를 하셔야하고, 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을 해야하는 프로그램인 

 "adobe flash player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와 관련된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 Window 10 home 운영체제

● MAC OS Sierra 


다른 운영체제 환경에서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설치법에 대해 다룰까 합니다.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의 주요 기능은 뭘까요?

- 움직이는 사진 (GIF와 같은), 동영상, 배너광고 등 동적인 콘텐츠들을 스트립트를 통해 동적인 웹사이트로 나타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어떤일들이 일어날까요?

-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에 사진, 동영상 등을 업로드할때 오류가 발생하게됩니다.

-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광고들이 x 엑스박스 그림으로 나옵니다.

- 유튜브 사이트에서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 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 따라서 움직이는 사진, 동영상, 배너광고 등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을 하시는분들은 꼭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셔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현재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에서 만약 adobe flash player 가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설치를 하라고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안함 으로 설정이 되어서 이 같은 문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아, 설치가 되어 있는것인지 되어 있다면 최신버전인지는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adobe flash player 를 설치 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가 내 컴퓨터에 정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지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Mac 운영체제에서는

1. 하단 독에서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adobe flash player install manager] 

2. [시스템 환경설정] - [Flash Player]

가 있다면 내 컴퓨터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가 설치되어있는 상태입니다.

 

○ Window 운영체제에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제저]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adobe flash player] 

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 방법인데요~

그전에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Adobe Flash Player 에는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 PPAPI (구글 크롬 Chrome, Opera, Chromium, Vivaldi 비발디)에 적합합니다.

● NPAPI (IE 인터넷익스플로러, Safari, Firefox)에 적합합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Install 방법 입니다.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란에 "adobe flash player"라고 검색을 하셔서 가장 꼭 대기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좋고요


링크를 걸어드리면

○ 현재 접속하신(사용중인) 브라우저에 맞는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시스템 : 되어 있고 아래에 브라우저 이름이 나옵니다. 


○ 모든 버전용 다운로드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Window 10/ Window 8

Window 7 /Xp/ Vista

Mac OS X 10.6 - 10.12

Linux (64-bit) or 32-bit


중에 선택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두 링크의 차이는?

위에꺼는 현재 접속하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고, 아래는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버전용은 포괄적인 개념으로 사용용도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home에서 구글 크롬 crome 브라우저에서

일반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모든 버전용 사이트에서 출력되는 화면으로


1단계에서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그리고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중인 browser 는 크롬이고 윈도우 64-bit 를 설치했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선택 옵션에는 "무료 McAfee Security Scan Plus 유틸리티" 와 "True Key by Intel Security" 설치가 있는데요~

제가 사용을 해본바 설치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두 해제를 해주시고 [지금 설치]를 눌러주세요.


위 사진에 번호 순서대로

2번 에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설치하도록 허용)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을 겁니다. 이때 파일이 보일 경우에는 바로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시고요,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찾기] 기능을 이용해 다음 확장자를 찾아주셔도 좋습니다.  "install.flashplayer[xxx].exe"  이파일을 찾으시면 실행시켜 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겁니다.


완료가 되면 [마침]을 눌러주시고 브라우저 창 전체를 닫았다가 재실행을 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install 이 완료된 것입니다.


아래는 맥 MAC 운영체제 MacOS Sierra 버전 10.12.3 에서

설치시 출력되는 화면입니다.


현재 접속한 운영체제는 사파리 Safari 라고 표시가 됩니다.

download 방법은 윈도우와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download 를 클릭하면 이렇게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에 저장될 겁니다.

실행을 시켜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Flash Player]를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어도비 플래시 관련 중요한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 정보 보호 제어에서 '이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도록 사이트 허용'을 할지 '모든 사이트를 차단' 할지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위에 [업데이트]항목을 클릭하시면 현재 내컴퓨터에 설치된 버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NPAPI 플러그인 버전 24.0.0.221이 install 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 확인]을 눌러보니 최신 버전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현재 사용하고 계신 버전이 최신인지 지난 버전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급 항목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내용에 사용되는 모든 로컬 저장소, 저장된 선택 사항, 설정 등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버전이 충돌이 되거나 할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