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본문스크랩][NEX-7]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혁명, NEX-7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파헤치기.

[본문스크랩][NEX-7]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혁명, NEX-7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파헤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출처 뷰티 블로거 JOOMADE 메이크업, 패션-이벤트ing | 주메이드
원문 http://seojoo87.blog.me/150130258337


NEX-7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파헤치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카메라 추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컴팩트, DSLR,

소니 nex-7, 소니 코리아, 소니 카메라, NEX-7 가격, NEX-7 출시일, NEX-7 칼짜이즈, NEX-7 렌즈구성, NEX-7 리뷰

 

여러분은 지금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DSLR? 컴팩트 카메라? 모든 기종의 카메라가 각각의 개성과 특징을 갖고 있지만, 평소 묵직한 DSLR과 이미지 표현력이 2%부족한

컴팩트 카메라 사이에서 방황하던 주메이드에겐 DSLR과 컴팩트, 똑딱이 카메라의 장점을 모두 지닌 미러리스 카메라가 절실했습니다.

 

특히 저처럼 뷰티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갈망하는 카메라가 바로 미러리스 카메라죠.

DSLR의 선명한 이미지 연출은 가능하되, 컴팩트 카메라의 간편한 휴대성, 그립감을 가진 미러리스 카메라는 정말 제가 꼭 사용해보고픈 기종이었어요.

다양한 미러리스 카메라가 소비자의 니즈속에 속속 출시되고 있는 지금. 모든이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만한 미러리스 카메라가 탄생했습니다.

 

 

 

 

아직 주메이드와 이웃이 아니라면?! 이웃추가 꾸욱!

포스팅 읽기 전 손가락 쿵쿵 눌러주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소니의 'NEX-7'. 출시 전 부터 이미 IT 블로거들의 주목을 이끌었던 NEX-7은 출시 전, 예약판매로 인해 전 제품이 완판되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주메이드는 정말 황홀하게도 NEX-7 체험단으로 본 제품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지난 20일 소니 NEX-7 발대식 현장에서 직접 데려왔지요. 요녀석 델꾸 오는 내내 어찌나 설레발레 하던지요~

쪼그마한 충격이라도 갈까봐서 가슴에 꼭 품고 지하철 타고 돌아오던 길이 천리만리.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자랑하는 소니의 야심작. NEX-7은 가히 미러리스 카메라계의 혁명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발대식 이후 지난 10여일간 NEX-7와 함께 한 저는 점점 더 NEX-7의 매력에 홀라당 빠져들고 있답니다.

그야말로 홀릭이예요. 패키지부터 블링블링한 마력의 디자인을 뽐내는 NEX-7.


세심하게 신경 쓴 패키지 디자인 구성에서부터 NEX-7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제품 설명서와 품질보증서도 이렇게 별도의 케이스에 고급스럽게 담겨있어요.

 


NEX-7의 바디 킷 구성. 아시다시피 NEX-7은 렌즈교환식(DSLR처럼 원하는 렌즈로 바꿔 낄 수 있지요.) 카메라이기 때문에,

바디와 렌즈를 따로 구입하셔야 해요. 원하는 렌즈 기종에 따라 바디킷과 묶음 판매하는 렌즈구성으로 만나보실 수도 있습니다.

NEX-7기본 구성품인 바디, 배터리, 충전케이블, 넥스트랩, USB 케이블등이예요.

 

이번 NEX-7의 독특한 인터페이스 구성인 TRINAVI 버튼과 트루파인터 관련 Tag이 바디에 붙어있네요.

바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관련 부분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께요.


자, 바디킷과 함께 체험하게 될 대망의 렌즈를 소개합니다. 카메라 매니아라면 하악하악 소리나게 만드는 마력의 렌즈.

저도 이름만 들어 본 바로 그 렌즈. NEX-7 과 함께 요 녀석을 만나게 될 줄이야. 정말 가슴설렙니다 *_*

 

뛰어난 화질과 F 1.8의 밝은 조리개를 자랑하는 칼자이스 24mm 1.8 렌즈예요.

여성분들이 흔히 원하는 배경이 싹 날아가는 아웃포커싱에 아주 최최최최적인 렌즈!




고가의 몸 값을 자랑하는 녀석 답게, 고급스런 렌즈 파우치에 담겨 있더라구요. 빛 환산을 막아주는 후드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5년동안 18-55mm 기본 번들렌즈만 사용했던 저에게 칼자이스 24mm 1.8 렌즈는 그야말로 신세계 *_*

눈이 번쩍~ 귀가 쫑끗~ 말초신경은 Ah~~~*_*  사마귀 유치원 멘트돋게 만드는 렌즈예요.

 


칼자이스 24mm 렌즈를 장착한 주메이드의 NEX-7. 뭐 말이 필요없습니다.

폭풍간지. 모습자체로도 사랑스러운 미러리스 카메라예요. 투박한 DSLR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세련미까지.



렌즈 후드를 장착하면 다소 대포스러운 모습이 연출되는데,

평소 컴팩트한 미러리스를 꿈꿔왔던 주메이드는 후드착용을 하지 않고 사용하렵니다.

꼭 필요할 때만 꺼내 쓰려구욤'ㅁ' 제 목적은 최대한 컴팩트하면서 예쁜 고화질의 이미지 득템이 가능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

 

체험제품인 칼자이스 렌즈 24mm를 장착했기 때문에 카메라 자체 크기가 다소 커진감이 없지 않아 있긴하지만,

24mm 보다 길이감이 작은 단 렌즈등을 장착하신다면 카메라 부피가 훨씬더 컴팩트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좀 더 고화질의 퀄리티 있는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역시 부피감이 있더라도 고급렌즈를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요 녀석의 경우 줌 / 아웃이 안되는 렌즈이긴 하지만 렌즈자체가 주는 매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모든 이들이 침흘리고 원츄할만 하더라구요.

몇 일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어마어마 한 퀄리티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기특한 녀석이예요.

 

DSLR에서나 볼 수 있었던 뷰 파인더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NEX-7의 매력.

타 미러리스 카메라를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LCD 창과 함께 뷰 파인더를 제공하는 카메라는 없습죠.

미러리스 특유의 편리함과 DSLR이 주는 클래식함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다는 것! 매력중의 매력입니다.

 

뷰파인더에 장착할 수 있는 전용 캡이 바디킷에 내장되어 있어 장착해봤는데요,

뷰파인더를 통해 이미지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내장되어 있는 전용캡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X-7 전면부에 배치 된 TRINAVI 버튼은 요 녀석의 또 다른 특징!!

요 버튼을 통해 직관적인 이미지 촬영을 시도할 수 있어요. 초보인 분들은 살짝 헤메실 수도 있는 버튼인데,

조금만 사용해보면 금방 능숙하게 이미지 촬영을 할 수 있더라구요:D


또 한, 별도의 슈(기자님들이 사용하시는 거대한 플래쉬)를 장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장비만 구성한다면,

일반 DSLR 못지않은 최고의 이미지를촬영할 수 있죠. 이렇게 컴팩트한 바디에 슈를 장착한다고 생각하니 재밌어요*_*

 



별도의 슈가 없이도 플래쉬 사용은 충분히 가능해요!!! 내장된 플래쉬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죠!

후면부의 번개모양 플래쉬 버튼을 뿅뿅 눌러주면 깜찍돋는 내장 플래쉬가 퓨~웅! 하고 튀어나온 답니다!!! 플래쉬 너무 깜찍하지 않나욤'ㅁ'


휠 타입의 조작 버튼 및 다이얼 버튼은 카메라 왕 초보도 쉽게 인터페이스를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저도 카메라 전문가는 아니지만, 설명서 잠깐 읽고 사용하니 쉽게 조작할 수 있더라구요.

카메라 전문가분들이나, 카메라, 기기 쪽에 관심이 많은 남성분들은 아 이거~ 하고 걍 쉽게 쉽게 설명서 보지 않아도 사용하실 수 있지만,

저처럼 기계치인 여성분들은 빽빽한 설명서 읽고 있는 것 자체도 고문이고, 어려운 DSLR식의 카메라 조작도 쉽지 않잖아요?!


하지만, 요녀석 NEX-7은 DSLR을 능가하는 이미지를 컴팩트 디카 사용법과 같이 쉬운 조작으로 얻어낼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초보 유저 분들! 특히 카메라 잘 모르시는 여성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나는 그냥 버튼 하나 뿅 눌렀을 뿐인데 사진작가 포스의 이미지가 두둥! 하고 나타나니 그저 신기방기할 따름*_*




그리고 또 한 가지! NEX-7이 주는 매력. 바로 틸트형 LCD입니다.

기존 DSLR을 사용하면서 뷰파인더로 이미지 촬영을 하는데 정말 많은 한계를 느꼈었거든요 ㅠㅠ

내 눈에 꼭 맞춰서 직접 보고 촬영을 해야하니 시야나 각도의 한계가 엄청나게 느껴졌었는데 기특하게도 요 녀석은 LCD 판 자체가 저렇게

상하로 자유자재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에서 좀 더 독창적인 이미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정말 한 손에 들어오는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NEX-7. 조금 더 컴팩트한 사이즈의 렌즈를 장착한다면 작은 핸드백에도 쏙! 들어가는 기특한 녀석이예요.
묵직한 DSLR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이 정말 '컴팩트한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디카'를 갖고싶다!!! 였거든요-_ㅠ


저와 같은 20대 여성분들은 급 공감하시는 부분이겠지만, 친구들이랑 카페에 가거나,

가벼운 나들이 갈 때, 데이트 갈 때, 혹은 저처럼 뷰티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뷰티클래스나, 제품리뷰촬영을 할 때,

대포같은 DSLR 들고 다니기 뻘쭘하기도 하고, 들고 다니는 것 자체도 무거움 때문에 고문이고,

특히 예쁘고 작은 핸드백에 들어가지 않는게 제일제일 힘들었거든요 ㅠㅠㅠ

 

예쁜 백에 카메라 쏘옥 넣어다니고 싶은데, 현실은 넝마주머니 같은 커다란 가방에 DSLR을 넣어다녀야 하는....흑흑

이젠 저도 소니 NEX-7과 함께 예쁜 백에 카메라 쏘옥 넣어 다니려구요!!'ㅁ'

 

컴팩트한 사이즈와 클래식한 디자인, 무엇보다도 요녀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고화질의 이미지와 동영상이 가장 큰 매력인!

소니 NEX-7의 첫 번째 포스팅이었어요. 앞으로도 카메라 비전문가인 20대 아가씨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NEX-7을 소개하고자 합니다:D

초보 유저 분들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찾아 갈 주메이드의 NEX-7 감성리뷰 리얼스토리!

앞으로도 많은 기대 해주세욤;D 오늘 장흥쪽으로 나들이 가는데 예쁜 이미지 많이 촬영해 와서 곧 보여드릴께요!♥

 

 

1.NEX-7의 디자인 & 인터페이스 파헤치기

 http://seojoo87.blog.me/150130258337

 

2. 소니 NEX-7과 함께 홍대 나들이:D

http://seojoo87.blog.me/150130607150

 

3. 고화질의 매력적인 NEX-7 일상사진 대공개!! 소니 NEX-7

http://seojoo87.blog.me/150130872792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