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헤더 사이즈

트위터 헤더 사이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헤더 사이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witter 은 나만의 특색 있는 프로필 및 헤더 이미지를 선택하고 위치, 이름, 자기소개, 생일, 웹사이트 등 테마를 추가 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나만의 twitter 개인 프로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하여 "트위터 헤더 사이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트위터 헤어 사이즈"

 

본 글의 내용에서 소개할 트위터 헤더 size 만드는 순서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twitter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3.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눌러 "사진 올리기"를 누릅니다.

4. 트위터 헤더 사이즈의 규격으로는? (권장 크기는 1500 x 500 픽셀) 

5.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거나 탭한다.

 

아래 사진을 통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먼저 Twitter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어서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다음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프로필 수정]을 클릭합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위 화면과 같이 [헤 더 사진 추가]를 마우스로 클릭 하면 사진을 올릴수가 있는데요~

빨간색으로 영역 표시를 해둔 곳이 "twitter 헤 더" 영역입니다. 이 부분에 이제 이미지를 만들어 볼건데요~

그전에 한번 마우스로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마우스로 이 영역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사진 올리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를 만들어 보기 전에 twitter 고객센터에서 말하는 Size 규격을 확인 후 만들어보겠습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twitter 고객센터에서 계정관리에 가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는데요~

twitter의 헤 더 사진의 권장 크기는 (1500 x 500 픽셀)이고 프로필 사진 권장 크기는? (400 x 400 픽셀) 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이미지 size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새로 만들기]를 하여 대략적인 size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권장은 1500 x 500 이지만 임의로 SIZE를 1500 x 1500 로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트위터 헤더 사이즈"

 

혹시라도 이미지가 작게 만들어졌더라도? 헤더 사진의 크기와 위치 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끌면 이미지 size가 커집니다. 처음에 만드실 때 주의사항으로는? 프로필 아이콘과 겹치지 않게 하면 깔끔하게 만들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임의의 Size 조정을 한다음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는 1500 x 1500 픽셀에서 이미지 위치 조정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위치 및 크기 조정을 하지 않았더니 위와 같이 나옵니다. 왼쪽에 프로필 아이콘과 겹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 헤 더 부분에는 위와 같은 텍스트를 잘 사용하지 않고 배경 사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규격대로만 이미지를 제작하신 다면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트위터 헤더 사이즈"

 

이번에는 규격 사이즈인? 1500 x 500 로 이미지를 제작해봤습니다.1500 x 1500 픽셀과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이미지 제작을 하시고 만약 크기가 조금 작아서 안맞는 경우에는 크기와 위치 조정을 통해 이 부분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한번 이미지 규격대로 만들어보시고, 최적 위치 및 크기를 찾으신 다음, 업로드 하여 변경내용을 저장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

'IT관련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twitter 차단기능 활용하기  (13) 2023.09.12
트위터 계정 삭제  (55) 2023.09.04
트위터 디엠 오류  (4) 2023.08.14
트위터 비공개  (30) 2023.08.05
트위터 움짤 저장  (46) 2023.07.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