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facebook 얼굴책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라는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은 저는 주로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 SNS 입니다. 타사와 같이 페이지를 만들어 비즈니스 적인 기능들이 상당히 잘되어 있는것도 페북 인데요~ 새롭게 추가된 기능 '나의오늘 투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새롭게 추가된 이 기능은

다른 SNS에서도 이와 유사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투표 라는 것인데요~


기존에 투표와 다른점은?

질문 문항이 두개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매일마다 떠오르는 생각들 질문들을 적어넣을 수 있고요

친구나, 팔로우가 아닌 사용자들에게도 공유 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도 질문 문항에 답변을 할 수 있고, 결과를 쉽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뉴스피드 또는 타임라인 상단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2. 아래로 스크롤을 하고 설문을 선택

3. 프로필 사진 옆에서 사람들에게 물어볼 질문을 입력

4. 선택 항목 1과 선택 항목 2 상자에 설문할 선택 항목을 입력

5. 카메라 아이콘 또는 GIF 아이콘을 클릭해 선택 항목에 사진 또는 GIF (움짤)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6. 1주일을 클릭하여 설문을 진행할 기간을 선택

7. 게시를 클릭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위 사진에 보이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을 하고 위 사진에 보이는 "설문"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3. 프로필 사진 옆에서 사람들에게 물어볼 질문을 입력 합니다.

4. 질문은 두가지 선택항목으로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4. 설문문항은 최대한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물음은 "내일 점심메뉴로 어떤것을 할까요?"를 더 간결하게 "내일 점심메뉴는?"

이렇게 작성해주시는 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택 항목 1과 2에는 답변 문항을 적어줍니다.

1에는 중식이라고 적었고 2에는 일식이라고 적었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5. 설문문항을 게시하기 전에 위와 같이 사진첨부 또는 GIF (움짤)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로만 게시된 설문보다 그림이 들어가면 답변할 확률이(응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1주일을 클릭하여 설문 진행할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간은 (1일, 1주, 종료 설정 안 함, 직접 설정) 중에서 게시자가 원하는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7. 마지막 단계에서는 [게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설문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 설문은 6일 후에 종료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요~

이제 두개의 항목 중에 하나를 투표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문을 만든 게시자 또한 투 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제가 만들고 저는 내일 점심메뉴로 어떤것을 할까요? 라는 질문에

첫번째 문항인 중식을 선택했더니 100% 라고 나오고 우측에 보면 1표 투 표를 했는지 결과를 알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위 사진과 같이 중식에 두표, 일식에 한표 를 투 표 시 결과입니다.

중식은 67%, 일식은 33%로가 결과로 나왔습니다.

개표 결과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위 사진에 빨간 네모박스를 쳐놓은 x표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화면에 투 표를 한 사용자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위 화면에서 두개의 사용자만 보이는 이유는?

게시자 본인은 중식을 선택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중식 1명, 일식 1명 이렇게 본인 외에 다른 투표를한 사용자 정보가 나타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재미로 날마다 친구들의 의견을 물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설문 문항이 너무 많으면 참여율도 떨어지고, 불성실한 투 표를 할 가능성도 있고, 분석을 하여 통계를 내기가 어려운데요^^

문항도 두 문항으로 적당하고 간단하게 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원하시는 바 모두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  (84) 2018.11.01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보는법  (54) 2018.10.08
페이스북 이름변경  (42) 2018.08.15
페이스북 얼굴 인식 설정  (22) 2018.07.16
페북 이름바꾸기  (45) 2018.07.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