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맥북
  3.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주로 구글이나 N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편인데요~ 실시간 검색어 등을 볼때, 원하는 정보들을 볼때는 기사를 읽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자마자 쉴수 없이 뜨는 광고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숫자로 보면 10개? 적게나오는 언론사 사이트의 경우는 4개 까지 본것 같습니다. 다른 페이지가 열리는 언론사 사이트도 있고, 움직이면서 따라다니는 AD, 본문의 내용이 바뀌면서 뜨는 AD 등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클릭을 했을뿐인데, 기사를 제대로 읽지도 못하고 X 닫기를 눌러 창을 끄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문제 없이 맥 OS 자체 기능인 "읽기 도구"를 통해서 PC와 모바일에서 광고없이 뉴스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17년도? 부터 맥 OS 업글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에 "읽기 도구" 기능이 추가가 됐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해당 기능을 실행되게 해 AD 없이 본문의 내용을 읽 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맥프로, 맥북, 아이맥, 맥미니, 아이맥프로, 맥에어 등이 해당이 될 것 같습니다.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 시킨 후에 위와 같이 상단에 [Safari] - [환경설정] 에 들어갑니다.


상단에 여러 탭이 있는데요~ [웹 사이트] - [일반] - [읽기 도구]에 들어가주세요. 저는 평소 N포털 사이트와 Google,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로 방문을 하는데요~ 현재 열려 있는 웹사이트가 화면 목록에 뜹니다. 모두 끔으로 되어있죠? 이것을 특정 웹사이트만 "읽기 도구"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려면? 마우스로 클릭 후 [켬]으로 바꿔주시면 되고요~ 모두 활성화 [켬] 시키시려면? 하단에 [다른 웹 사이트 방문시]에 [켬]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사이트를 켬으로 해놓으시면 블로그나 다른 웹페이지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화면이 나와 깜짝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필요로 하는 웹 사이트만 [켬]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제 언론사가 발행한 기사를 한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 뉴스인데요~


사파리 Safari 읽기 도구 기능이 활성화 (켬) 되어 있으면? 이렇게 자동으로 화면 상단에 왼쪽정렬? 과 유사한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러면서 AD가 없는 창이 뜹니다. 언론사가 보도한 자료의 양식이 그대로 들어가 있지만 AD가 출력되지 않고 텍스트 + 이미지 형태로 보기 좋게 정렬되어 출력되기 때문에 훨씬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본문의 마지막 부분에 저작권자 내용도 잘 들어가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기사 글을 클릭해봤는데요~ 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차이를 확연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사이드, 배너, 링크, 따라다니는 AD 등이 페이지가 열림과 동시에 출력이 되면서 본문 내용을 읽어오기까지 걸리는 시간 (페이지 로딩시간)이 오래걸렸고요,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광고가 너무 많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내용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반면에 오른쪽에 "사 파 리 읽 기 도 구" 기능을 이용시에는 정말 깔끔하게 화면에 출력되어 내가 필요한 부분만 읽고 다른 기사를 소비할 수가 있었습니다.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해외 언론 사이트 역시 다르지 않았습니다. 국내보다 광고의 양이 훨씬 적어서 글을 읽는데 가독성이 괜찮았으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해당 읽 기 도 구를 사용하니 정말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 입니다.



Safari 사파리 읽기도구 기능은? 인쇄를 할때도 적용이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동일한 글이지만 왼쪽글에는 AD 까지 포함돼서 인쇄 출력을 해야하지만 오른쪽은 A D가 없이 깔끔하게 텍스트 + 이미지로 인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Mobile 환경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맥, 아이폰 사파리 읽기 도구를 이용해 광고없이 뉴스보기"


아이폰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는 바탕화면에 [설정]을 터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 [Safari]에 들어가주세요


Safari에 들어가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일반] - [탭 막대 보기] - [탭에 아이콘 표시] 에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PC와는 다르게 사파리 읽기 도구가 자동으로 실행되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왼쪽 최상단에 아이콘을 눌러야지 적용이 되면서 PC처럼 깔끔하게 뉴스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