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Microsoft OneDrive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예전에 Windows 10 Home 정품을 구입하면서 이벤트로 OneDrive 1TB를 받았던 적이 있어서 인데요~ 평소 사진보다는 유튜브 영상을 보관하다 보니 저장공간이 정말로 많이 필요한데요.. 요즘은 NAS HDD를 구입해서 외장하드식으로 백업을 하고 있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것이 바로 OneDrive 입니다. 1TB 라는 용량은 4K 동영상을 저장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사진, 음악 같은 데이터를 저장하기에는 충분한 용량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대용량 클라우드로 OneDrive를 사용했지만, 문제는 역시 속도 및 온라인 백업은 안전한가? 보안에 대한 문제 입니다. OneDrive 에 업로드 시간과 다운로드 받을때의 시간이 느립니다.. WD 외장하드 USB 3.0 저장장치가 차라리 더 빠르고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등으로 받은 혜택인 1TB 용량은 그 기간동안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평생 1TB를 보관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만료일이 되면 저장공간을 비워줘야 하고 기본 제공하는 양 만 보관이 되고 나머지는 복원이 되지 않는점이 불편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사용을 하지 않는 서비스는 탈퇴를 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프로그램 추가 / 제거 에서 제거하면 되지 않나요?, 그냥 지우면 되지 않나요? 라고 말씀하시는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아래와 같이



OneDrive를 설치하면? 즐겨찾기에 이렇게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OneDrive 항목을 더블클릭 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문서, 사진 등 온라인 클라우드에서 생성했던 폴더가 이것에 보입니다. 추가 및 삭제도 가능합니다. Windows 8 버전 이상, Windows 10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탐색기에 OneDrive가 지워지지 않고 자리를 하게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Microsoft 사의 Cloud 클라우드 서비스인 OneDrive는 Windows 8이하 버전 Windows XP, Windows 7 등에서는 [프로그램 추가 / 제거], 레보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를 이용하시면 쉽게 제거를 할 수가 있고, 탐색기에서도 보이지가 않는데요~ Windows 8이상 버전, Windows 10 의 경우에는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거를 하더라도 레지스트리 및 탐색기 등에 자료가 남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시작프로그램] - [실행] - [gpedit.msc]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Windows 8 이상, Windows 10 버전에서는 이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문에서는 Windows 7 버전이기 때문에 그냥 레보언인스톨러(Revo Unistaller)를 이용하시면 쉽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이상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 ]- [실행] - [gpedit.msc]라고 명령어를 입력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 [OneDrive] -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항목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편집]클릭 합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창이 뜨면 메뉴 항목에 보면 (구성되지 않음, 사용, 사용 안 함)이 있는데요~ [사용]항목을 선택 후 [적용] -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8 이상 운영체제에서 탐색기 등에 원드라이브에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삭제"

그러면 버전이 낮은 Windows 7, Windows XP 등에서는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를 이용하시거나 위와 같이 [RevoUport] 레보언이스톨러를 이용하셔서 Microsoft OneDirve를 찾은 다음 아래와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해 [Uninstall]을 클릭 합니다.



제거를 하시고 이어서 Scanning Modes 에 체크를 하신 다음 [Scan]을 눌러 레지스트리 등을 추가로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탐색기에 OneDrive 항목이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