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며칠전에 경험한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지난 몇년간 twitter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계정 정지를 당했는데요~ 정말 난감하더군요.. 유튜브에서는 많이 경험을 해봤지만 twitter 에서도 경험을 하다니. 아마도 저와 같이 동일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본 글에서는 트위터 계정이 잠기거나 일시정지 (정지) 됬을때 이의제기를 해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아래 첨부한 사진처럼, 어느날 twitter 계정에 접속을 했더니

 

 

빨간색으로 '귀하의 계정은 정지되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차단 계정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딱 떠있습니다. 정 지? 라는 말에 익숙해서 그런지.. 상당히 당황스럽고 또 해결은 될 수 있는 것인지. 머릿속에 여러 생각들이 감돌더라고요. 일단은 안내에 따라서 파란색 글자 '차단 계 정'을 마우스로 클릭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트위터 운영원칙 등이 나오더라고요~

1. 스팸

2. 계 정 보안 위협 받을때

3. 가학적인 트윗 또는 행위

크게 세가지 이유에서 일시 정지 (정지)를 시킨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1번이 원인이었습니다. 실제 제가 스팸 행위를 한 것은 아니지만, 로봇이 판단하기에 다음과 같은 경우로 착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는 자동 스팸 계정을 대량으로 탐지하고 삭제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이의제기를 해서 답변 메일로 온 내용입니다. 그러면 의심가는 행동으로는? 제 생각이지만, 잦은 해시태그 사용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적당한 해시태그 사용은 검색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은 메타검색 결과를 변질, 정확도를 낮추게 하는 악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t w i t t e r 에서 말하는 스팸에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도 해당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엄청 많은 트윗을 하는 것. 자동 프로그램 등이 있겠죠? 매크로

팔로우 수 증가, 마음에 들어요 등도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유튜브 음악채널을 운영시 공유 목적으로 짧은시간에 트윗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1시간 트윗 사용 금지? 트윗을 일정시간 동안 할 수가 없게 되더라고요. 자동으로 풀리는 시간은? 길면 하루, 짧으면 한 시간 정도 소요됬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궁금한 것이 또 하나 있는데요~

이렇게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되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기능은?

할 수 없는 기능

○ DM 발송 (개인 대화, 쪽지) 

○ 설정에서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

○ 프로필 수정

○ 팔로우 및 언팔로우

○ 트윗 작성

○ 다른 사람 트윗 마음에 들어요, 본인껏 인용 리트윗

○ 팔로잉과 팔로워는 모두 0으로 자동처리되며 목록을 볼 수가 없게 됩니다.

과거에 다른사람과 dm을 나눴던 흔적도 모두 사라짐

할 수 있는 기능

○ 계정에 로그인 하는것

○ 다른 사람이 내 트윗을 리트윗 한 것 , 공유한 것은 볼 수 있음

○ 검색도 가능

○ 다른사람이 내 아이디를 언급했을 때 알림이 옴

 

지금까지 개념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해결법 '이의제기'를 하려면?

1. twitter 계 정 로그인

2. 차단 계 정 파란색 글씨를 클릭

3. 이의 제기를 접수하세요. 파란색 글씨를 클릭

4. 양식에 알맞게 입력을 합니다.

5. 접수 이메일 확인 및 결과 메일을 기다립니다.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이 의 제 기 항목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어디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인가요?를 클릭하면?

1. 내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

2. 내 모바일 웹 브라우저

3. Android용 트 위 터

4. iPhone 용 트 위 터

5. iPad 용 twitter

6. Mac 용 twitter

7. SMS용 twitter

8. Twitter for Windows

9. 트윗덱

10. Windows8 용 twitter

11. Windows Phone 용 twitter

12. 노키아용 twitter

13. 삼성 모바일용 twitter

14. 삼성 태블릿용 트위터

15. 블랙베리용 twitter

16.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트 위 터

 

에서 현재 문제가 일어난 사용하고 계신 환경에 알맞게 문항을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문제 설명안에 구체적인 설명을 적어야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문제 설명 부분입니다. 트위터 고객지원에서 가능한 한국어 서비스는 안타깝게도 아직 제한적인 수준입니다. 영어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지만, 한글로 입력해서 설명을 했더니 한글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맞춤법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서 오류없이 최대한 맞게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은 너무 긴 내용보다는 짧고, 핵심만 말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름은 본인 실명을 적어주시고요~ 휴대폰 번호는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화가 나시더라도, ※ 절대로 욕을 적어서는 안됩니다. 양식을 모두 작성하셨다면? Continue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감사합니다! 요청 사항이 트 위 터에 전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며칠 내에 답변해 드리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팀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 편지함과 휴지통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나옵니다. 이제 이메일에서 한 통의 접수 메일이 왔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그전에 모바일용 twitter 앱 환경에서 접속시에는 계정 잠김 일시정지가 되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고자 들어가봤는데요~ 

 

 

PC에서는 분명 그냥 "정지" 라고 나오지만, 모바일 앱에서는 위와 같이 "일시적으로 정지" 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더라고요, 다른 기능을 못사용하는 내용은 pc와 같습니다.

 

 

이메일에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한 통의 메일이 왔더라고요~ 접수 메일이겠죠?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계정 관련 문의 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회신을 통해 이 이메일을 사용 가능한 상태라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답장을 보내 주시면 제출하신 정보를 검토한 후 최대한 신속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가 나오는데요~ 답변을 클릭 하신 후에 아까전에 양식에 적었던 문제 설명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이의제기로 해결"

 

그랬더니 2일 후에 위와 같이 support 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열어보니 위와 같이 계 정의 일시 정지가 해제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팔로워 수와 팔로잉 수가 정상으로 돌아오기까지는 한 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트위터는 자동 스팸 계 정을 대량으로 탐지하고 삭제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착오로 인해 해당 계 정이 스팸으로 분류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이메일은 발신 전용이며 여기에 회신하는 이메일은 확인되지 않으므로 답장을 보내지 말라는 내용의 메일입니다. 이렇게 메일을 받으셨다면 트위터 계 정 잠김 일시정지 문제를 해결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트 위 터 계 정에 접속을 했더니, 팔로잉, 팔로워 수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위에 빨간색 문구는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나서 다시 접속을 해봤지만 그대로이길래 다음날 오후에 다시 접속을 해보니 팔로워, 팔로잉 수가 이전 그대로 정상으로 돌아와있더라고요~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이의제기를 통해 문제를 해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