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바코드 bar code는? 제품의 포장지에 8~16개의 줄로 (생산국, 상품 종류, 제조업체, 유통 경로 )등을 저장해 놓음으로써 판매될 때 계산기에 설치된 스캐너를 통과하면 판매량, 금액 등 물품 판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집계 할 수가 있습니다. 제품 판매를 할때 집계 하는 용도 외에도 도난방지에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출구 양쪽에 있는 기계가 바 코 드를 찍지 않은 물건을 가려내 나갔을때 '삐삐' 하며 경보음을 울리는 것을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도서관이나 대형 서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바 코 드를 이용한 도난 방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물품을 구입하셨다면? 바코드로 확인을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보다는 QR코드를 앱 등으로 스캔을 하면 이벤트 관련 페이지로 연결이 되거나 해당 디바이스 기기와 관련된 앱을 설치할 수 있게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역할을 하는 Naver Smart Lense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요~ 쉽게 QR Code, bar code를 scan 할 수 있지만 문제는 스마트폰에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가능하고,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 해당 bar code가 등록되어 있어야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최근에 제가 구입을 했었던 직구 상품들, 과거에 구입했던 제품들 보관 상자에 bar code가 있어서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로 인식을 해보려고 했으나 모두 실패를 했습니다. 이유는? 대한상공회의소 코리안넷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 해당 bar code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보를 읽을 수가 없더라고요.. 요즘은 QR Code를 bar code 보다 활용범위가 넓긴 하지만, 적어도 N마켓에서 상품등을 올려 판매를 하시는 상인분들이시라면? '대한상공회의소 코리안넷'에 접속하셔서 판매하시려는 제품을 바 코 드 등록을 해놓고, sns 등에 그 생성된 바 코 드를 공유한다면 분명 영업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바 코 드 로 이미지 검색을 해보면 잔뜩 나옵니다 ^^; 검색을 하다가 원하는 물품이 있다면 또 구매를 할지도 모르겟죠? 구입하려는 제품이 제품명이 영문이나 길이가 길어서 입력하기가 귀찮을때가 있는데요~ 요즘 소비자들은 그냥 카메라 앱을 이용해 스캔을 해버립니다. 입력하는 것도 귀찮기 때문^^; 만약 상품이 등록이 되어 있어서 판매 페이지가 열린다면? 구매로 연결이 될 가능성이 있겠지요?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의 모바일 App을 설치 해줍니다.

 

아이폰 - 앱스토어 (App Stroe)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에서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UI가 최신이 아닌 구식 버전이 더 좋기 때문에 위와 같이 구버전으로 되돌리기를 해놨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6/12 - [IT관련/아이폰 앱] -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구형 UI에서는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 옆에 있는 가운데 액자에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최신버전 Naver App 의 경우에는? 이렇게 가운데 홈버튼 처럼 알록달록 동그라미 버튼이 있는데요~ 터치를 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지만, 그중에서 '렌즈' 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Smart Lense로 이름대로 똑똑한 렌즈 입니다. 번역 기능도 있고, 유사한 물건을 찾아주기도하고, 쇼핑, 와인라벨, 큐알, 바 코 드 스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스마트렌즈가 작동이 되는데요~ QR/바코드 항목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항목을 바꿀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사용법으로

영문/일어/불어 외국어로 입력된 상품 등 설명이 적혀있는 곳을 가운데 있는 동그라미를 터치해서 사진을 찍으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일본어로 적혀있지만 한글로 코털제거기, 모델명, 판매원, 제조자, 재질, 주소지 정보가 나옵니다. 모두 일어로 적혀있는데요~ 번역이 제법 잘 된 것 같습니다.

 

 

서론에서 말씀을 드렸었지만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는?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외직구, 다른국내 제품의 bar code는 모두 못 읽더라고요, 오로지 코리안넷에 등록된 제품만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아쉬운 점 이더라고요.

 

 

네이버 스마트렌즈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바코드가 인식되지 않아요. 에 들어가면? 이렇게 스마트폰에 인터넷에 연결이되어 있어야 하고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 해당 바 코 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변경한 제품명이 검색 시 미반영되는 경우에도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코리안넷에서 동일한 제품명이 기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 달라고 적혀있습니다. 주로 소비자가 아닌 N사에서 물건 등을 판매하는 스토어 상인 분들에게 해당이 될 것 같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더라고요~

 

 

N포털 사이트에서 '코리안넷'을 검색하셔서 접속을 하신 다음

 

 

이미지 등록, 상품정보등록, 바코드검증서비스신청 세가지를 해주시면 Scan을 돌려도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더 많은 물건을 판매하시기 위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코리안넷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제품들을 등록시켜 두면 분명 판매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로 N사에서 떠돌아다니는 bar code 를 scan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인식이 된 것은? 다름아닌 오렌지주스 제품이 결과로 나왔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게 잘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코리안넷에 등록을 해놓으면? 그 bar code를 scan 하면? 이렇게 

1. 바코드

2. 상품명

3. 제조사

4. 제조국

본 정보는 대한상의 (코리안넷)와 제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정보가 나옵니다. 오렌지주스 이고, Dole 돌 브랜드네요? 

Dole 브랜드는 괜히 평점이 높은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이렇게 세세한 것까지 모두 신경써서 만들고, 평점, 리뷰 등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떠돌아 다니는 bar code를 하나더 찾았습니다.

인식에 성공을 해서 봤더니 이번에는? 더블 A4복사지 500매, 역시 네이버쇼핑 으로 연결이 잘 되어있습니다. 클릭했더니

 

바 코 드

상품명

본 정보는 대한상의(코리안넷)와 제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제품 가격도 나쁘지 않고, 마음에 듭니다. 제가 만약 a4용지가 필요했다면? 여러장 구입을 했을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필요했지만 지금 집에 프린터 기기가 없어서 패스 했습니다. Naver Smart Lense를 이용해 Bar code를 scan 할 수 있지만 최근에 국내에서 구입한 상품들을 스캔해봤지만 코리안넷에 등록되지 않은 제품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물론 소비자는 bar code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많겠지만 적어도 판매자 이시라면? 집계를 위해서 코리안넷에 제품등록을 해놓는다면? 영업에 적게라도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