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irDrop 은 애플(Apple)의 무선 통신 파일 공유 시스템 입니다. 주로 (동영상, 사진, 위치 정보) 등을 근처에 있는 다른 Apple(애플) 디바이스 (장치)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무선 블루투스 기능으로 전송속도가 빠른편이고 에더드롭을 사용할 수 있는 장치 목록이 나와 원하는 장치를 선택 해 수신받을 장치에 파일 수락만 하면 쉽게 다른 디바이스로 공유할 수 있는 점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다른 공공장소에서 파일을 공유할 경우 AirDrop 을 사용하실때 특정 디바이스에 본인 실명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irDrop 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iOS 7 이상이 설치된 모든 iPhone, iPad, iPod Touch , iPhone 5등 애플의 라이트닝 포트를 탑재한 기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누군가가 실수로 그런지, 아니면 고의로 그런지 몰라도 조금 보기에 불쾌한 사진, 영상 등을 AirDrop 기능을 이용해 나에게 전송을 시도할 수 있는데요~ 물론 [수락]을 하시지 않으면 자료를 받지 않고 무시를 할 수가 있지만, 이미 미리보기 썸네일 이미지가 보이기 때문에 어떤 자료인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눈테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수신거부 방법은?

 

[설정] - [일반] - [AirDrop] - [ 수신 끔] 을 해주세요-

만약 모든 사람 으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불특정 다수가 AirDrop 기능을 이용해 [내 기기]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눈테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수신 끔]을 설정해주시면 테러당하시는 일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친구가 내게 혹은 내 디바이스가 노출될 일이 있다면?

애플 제품을 초기에 사용시에 본인 이름이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쨋든 가명이 아니라 실명이 많기 때문에 변경을 하시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실명이 그대로 노출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실명을 Nick Name 닉네임으로 변경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건데요~ 

본문에서 경우는? 아이폰7+ 스마트폰의 사진을 PC (아이맥 컴퓨터)로 옮겨 볼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 사진을 만들때는 에어드랍 또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먼저, 사전 작업 입니다.

사진 자료를 받을 아이맥 컴퓨터에 Finder 창을 열어 [즐겨찾기] 아래에 있는 에어드랍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파란색 문구 '상대가 나를 발견하도록 허용' 아래에 없음 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인데요~ [모두] 로 선택을 합니다. 연락처는 등록된 연락처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빠른 연결을 위해서는 모두로 하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다음은 사진을 PC (아이맥)으로 보내기 공유할 스마트폰인 아이폰 7+ 입니다.

사진과 같이 제어센터에서 Wi-Fi 와이파이 와 블루투스 아이콘을 모두 켜주세요 [활성화] 시켜줍니다.

 

 

 

만약 반대의 경우로 PC (아이맥)에서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자료를 옮기는 것이라면?

스마트폰 환경에서 [설정] - [일반 ] - [모든 사람] 으로 변경해주시면 PC 아이맥에서 모바일 스마트폰 기기를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Mobile to PC 일 경우에 설명을 이어서 하겠습니다. PC 아이맥으로 공유할 이미지를 [앨범]에서 선택 후 좌측 하단에 [공유버튼]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아이메세지 가 보이고, 바로 아래에는 AirDrop 아이콘이 있습니다.

Mail 옆에 있는 아이콘 입니다. 에 어 드 롭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받는 디바이스 (장치) 의 Name이 나옵니다.

만약 PC가 아닌 스마트폰 이라면? 초기 설정에 변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실명이 여기에 딱 뜰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에어드롭 이름 바꾸기 를 해줘야 하는데요~ 에.어.드.롭 보내기 할 [다른 사람]에서 이 름을 확인하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PC환경 (아이맥) 환경으로 가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 환경 (아이폰 7+)의 사용자 이름이 여기에 뜹니다.

No Signal 님이 4장의 사진을 보내려고 합니다. 아래에는 [사진 앱에서 열기 ], [거절] , [수락] 할 수 있습니다. 수락을 하시면? 바로 이미지를 받을 수 있고요~ 사진 앱에서 열기하면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거절은 하면 자료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수신 거부는 아니라 사용자가 다시 재보내기 할수도 있습니다. [수락]을 해야지만 내 디바이스 저장공간으로 이동이 됩니다. 

 

스마트폰 디바이스 장치의 이름이 No Signal 인데요~ 만약 노시그널이 실명이라고 가정하고, 실명을 가명 '닉네임'으로 바꾸는 것을 지금부터 해보겠습니다.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Apple Name을 변경해주면 적용이 됩니다. 핫스팟 공유를 할때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먼저,스마트폰 환경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를 하려면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일반] - [정보]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위에 있는 [이 름]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 하면?

입력되어 있는 이.름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No signal 이라는 닉네임을 사용중인데요~ 다른 닉네임으로 바꿔보겠습니다.

 

 

 

No signal -> nogungimolado

노시그널 에서 누군지몰라도 로 변경을 했습니다. 입력하신 후에 done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실명이 아닌 새로운 Nick Name 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이제 다시 아까와 같이 스마트폰 에서 사진을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해 PC에 공유를 해볼 것입니다. 

 

 

이번에는 7개의 사진을 선택 후 왼쪽 아래에 공유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메시지 옆에 있는 무선 아이콘이 AirDrop 아이콘 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PC 아미맥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변경된 이.름이 나옵니다. 아까전에는 No signal 이었는데요~ 새로운 닉네임인 'nogungimolado'로 정상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락]을 누르면?

 

 

[다운로드] 폴더에 7개의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기능은 스마트폰 to PC, PC to 스마트폰 으로 (동영상, 사진) 등을 공유할때 정말 빠른속도로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환경에서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해 PC로 공유를 마쳤다면?AirDrop 창에서 [완료]를 눌러 현재 화면을 빠져나와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PC 또는 스마트폰 [설정] 에서 AirDrop 항목에 가셔서 [ 수신 끔]으로 PC 환경에서는 에 어 드 롭 항목에 들어가 [없음] 으로 각각 변경을 해주셔야 다른 사람이 나를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52) 2024.04.11
카카오맵 kakao map 즐겨찾기  (91) 2024.03.29
아이폰 숙면 어플 Sleep cycle alarm  (0) 2024.02.20
카카오지하철 사용법  (4) 2024.02.14
아이폰 배경화면 사이즈조절  (83) 2024.02.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