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 때 해결법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 때 해결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 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누구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일정 순간이 되면 갑자기 쓸 글이 없을 때를 경험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 때 해결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으로는? 자신의 블로그 진단을 하는 것이 첫 번째 해야 할 일입니다.


확인법으로는?

- 카테고리에 있는 대표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글을 작성했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이름과 그 내용이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연관성이 없는 것끼리 묶여있다면 카테고리를 수정해주시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매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Blog가 활성화가 된다고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 매일 매일 1개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포스팅하지 못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오늘의 주제인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때 해결법"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1. 가벼운 주제일수록 좋다


홈페이지, 사이트가 아니기에 상업적인 이야기, 회사 이야기, 사업적인 이야기, 다루기 힘든 이야기를 다루지 않아도 됩니다. 

가장 단순한 이야기인 일상생활에 대해서..

예를들어) 2016년 04월 13일 국회의원 선거일

오늘은 국회의원 선거일이다. 4월 달 중 빨간 날로 지정된 날이라 대부분 회사나 관공서도 휴무하는 곳이 많다. 그동안 일 때문에 바빠서 만나지 못했던 옛날 친구들을 만났다.



오늘은 다혜 생일이다. 일주일 전부터 생일날 무엇을 할까? 고민이 많았던 것 같다.

가정용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디지털 시대인 요즘..

옛것을 소중히 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그것을 따라

오전에는 다혜 생일을 때 디지털 컴퓨터 워드프로세서로 작성된 디지털 글이 아닌 손수 쓴 손 편지를 직접 전해주었다.

오후에는 다혜와 함께 DIY 다육식물 만들기를 했다.


이렇게 짧은 글부터 일상생활에서 흔히 쓸 수 있는 일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2. 글 쓸 이야기 주제를 미리미리 수첩과 같은 곳에 기록을 해두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그냥 무의식적으로 떠오르는 생각들을 메모해 오늘 포스팅이 아닌 미래에 할 포스팅의 주제를 생각해서 매일매일 저장해두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평소 좋아하는 (뉴스,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를 본 후에나 아니면 주변 인물로 부터 들은 정보들을 나름대로 메모해서 이것을 내 생각을 반영해 포스팅합니다. 위와 같이 하지 않고 오늘의 글을 작성하려고 보면 뭔가 소재는 부족한데 강박적으로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글이 잘 작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휴대전화의 알람기능을 사용하여 되도록 낮에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


- 보통 글을 작성 후 30분? 길면 2시간이 지나야 웹에 노출되는데

이러한 웹에 노출되기까지의 걸리는 시간 때문에 밤보다는 낮에 글을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 때 해결법" 포스팅이었는데요~

유익하셨나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항상 건강, 행복 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