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통신
  3.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안녕하세요~ 혹시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의 데이터 용량이 부족해서 중요한 일을 못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저렴한 비용으로 휴대폰의 데이터 용량이 부족으로 초과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폭탄"을 방지할 수 있는 SKT의 부가서비스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SKT LTE 안심옵션은 가입 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1. 휴대폰의 데이터 용량이 부족으로 초과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폭탄"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할때.


2. 평소 영화와 동영상 같이 데이터 소모량이 많은 콘텐츠를 보지 않고, 주로 메신저, 채팅(카카오톡), 웹서핑을 할 때.

- 기본요금제 데이터 소모량이 다 소진되면 바로 LTE 안심옵션이 적용되어 LTE 속도가 400kbps로 확 줄어들어 무제한 data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400kbps는 그럼 어느정도의 속도인가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앱으로 글을 쓰는것, 카카오톡, MSN 등 채팅을 하시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웹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 업로드시, 사람들이 많이 활동하는 대형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등을 이용시에는 느린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아예 접속이 불가하거나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속도입니다.


3. 기본요금제를 낮추고 불필요한 사용을 줄일 때.

- 용량에 따른 데이터 리필 쿠폰을 구입 할 수도 있는데 역시 비용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주변 카페를 이용하시거나 무료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위 사진은 현재 제가 사용하는 기본요금제와 부가서비스로 LTE 안심옵션를 이용시 요금입니다.


LTE 34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가격이고, 옵션으로는? (음성 120분 두시간, 문자 4,000원(200건) , 데이터 800Mb 가 한달 사용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요금제이긴 하나 휴대전화 요금을 절약하려면 이것을 잘 활용하면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제가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을 신청한지 벌써 3년이 지났네요~ 


월 5,000씩 기본요금에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만 "요금약정할인 24"인 2년의 약정을 들었기 때문에 할인되는 금액이 7,000원 입니다. 부가가치세(세금) 및 기본요금과 부가서비스 요금을 포함 후 "요금약정할인 24"를 들었을때 발생하는 비용은 매달 35,200원이 나옵니다.


이정도 금액이면 통신비 부담이 없겠죠?



그럼 부족한 데이터 사용이나 전화 등은 어떻게 해결을 할까요?

일단 외출시 데이터 용량은 LTE 안심옵션을 사용하면서 추가 발생할 수 있는 요금폭탄을 막을 수 있고 느린 속도이지만 아에 사용을 못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괜찮고, 그럼 통화는 어떻게? 엘티이 무제한은 통신사에서 사용을 막았지만 통화 무제한은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가 보급화 되면서 저렴한 금액대에서도 통화무제한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해당 Service 특이점으로는? 엘티이 요금제(스마트폰용)에 가입된 이용고객은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SKT만 있는 것이 아니라 KT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해지시 1개월 이내 재가입이 불가능 한 특징이 있습니다.







"실속있는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어쩌다 위 사진처럼 프로모션같은 것도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을 신청하는 방법은?


"모바일 Tworld" 앱을 이용해 신청을 하실 수도 있고, 현재 사용중이신 통신사에 유선상으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그밖에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 후 가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