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에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상대방에게 전화번호를 알려 줄 필요가 없다.(익명성 제공)

2. 문자 및 통신비를 아낄 수 있다. (wi-fi 접속시)

3.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지 않아도 된다.(1번과 같이 익명성 제공)


그럼 사용법 부터 먼저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현재 사용중이신 모바일에

KaKaoTalk 앱이 설치가 안되있으신 분들은 

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만들기 순서 개요는?

가장 먼저 [KaKaoTalk 앱을 실행] - [채팅] -[ 오른쪽 하단에 있는 노란색 + 클릭] - [오픈 채팅] - [오픈채팅방 만들기]- [제목을 만들고]- [채팅방 성격 설정(여러 명과 1:1로 대화 또는 그룹으로 대화하기 중 선택] 후 -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채팅방 소개]- [검색허용 설정] - [KaKaotalk 프로필로 제한 설정]- [완료] 링크 공유로 아는 지인에게 오픈채팅방을 알려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위에 개요처럼 채팅방 이름을 정한 후 여러 명과 1:1로 대화하기를 할 것인지, 그룹으로 대화하기를 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고, 관련된 해시 태그를 적절히 이용해 word of mouse을 다른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채팅방을 생성시 [검색 허용]에 꼭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프로필로 제한을 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생성하면 마지막은 [링크 공유]를 통해 대화상대방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단히 링크 복사를 해서 메일로 보내서 [페이스북, 트위터] SNS에 링크를 공유시켜 원하는 대화상대를 찾습니다. 생성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설정]에서 (채팅방 이름, 채팅방 소개, 커버 설정, 프로필 변경, 프로필 참여 제한, 검색 허용, 최대 인원 수, 참여코드)을 변경 &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참여 코드]라는 것이 있는데 ~

참여코드를 OFF -> ON으로 변경하면 대화상대가 참여 코드를 입력해야 채팅방에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비밀번호(패스워드)를 걸어두는 것과 같은 기능입니다. OPEN Chat rooms 이지만 이렇게 하면 비공개나 다름이 없겠죠?


제가 생성한 "아무거나" 방을 찾기 위해 검색 란에다 "아무거나"를 입력했더니 위 사진처럼 내가 생성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프사(프로필 사진) 이미지와 해시 태그 설명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은 어떻게?

일상 대화를 할 때는 위와 같이 생성 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중고나라 거래, 중고거래 등을 할 때 활용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생성법은 위와 같이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팅방을 생성 후 [URL 링크 공유]를 중고거래 사이트 게시물에 남겨, 상대방이 오픈채팅 방에 접속 할 수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안심번호나, 별도의 문자를 보내지 않아도 되고(비용절감), 전화통화(비용절감)도 할 것 없이 간단히 채팅으로 거래를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법"

공유링크 URL를 이메일, 복사하기 등을 해서 중고나라, 중고거래 사이트 게시글의 마지막에 링크를 남겨 무료 채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