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주 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신 분들은 pc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시거나 모바일 앱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해 뱅킹 업무를 보시다가 어느 시간대에 접속을 하면? 점검중입니다 라는 문구를 한번쯤 보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것과 관련하여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국민은행인터넷뱅킹" 이라고 N포털 사이트에 키워드를 입력 하신 후에 검색을 하시면?

대표 사이트 하나가 나오는데요~ 거기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KB Kookmin bank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뱅킹관리] - [이용안내] - [이용시간 안내]를 클릭 하시면 온라인 인터넷뱅킹 관련한 이용시간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조회> 


먼저 점검시간은?

매일 오전 0시 부터 5분

00:00 ~ 00:05 동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매월 셋째 주 일요일 00:00 ~ 07:00 은 시스템조정작업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밤 12시에 접속을 하면 점 검이라고 뜨고 조회 서비스가 불가능했던 것은 점 검 시 간 때문에 그렇습니다. 

위 자료는? Kookmin bank 조회 관련 시 간 정보인데요~


정리하면? 

○ (계좌조회, 당좌예금 상세조회, 환율, 외화수표추심 조회, 자기앞수표, 당좌수표, 어음 조회, 당좌수표, 어음 번호별 조회, 전자통장조회)는?

24시간 토요일 및 공휴일에도 이용이 가능하시고요~


○ (과거거래내역신청) 조회는 평일 07:00 ~ 22:00 가능하시고,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조회와 관련된 시 간 정보를 알아봤고요~ 아래는 이체입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이체>


즉시이체 

○ 당행이체 / 이체내역조회 , 당행 신탁(장부가조회 신탁)이체 는 평일, 토요일/공휴일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이체

○ 등록 / 등록내역조회 / 취소 (당행), 등록 / 해지 (당행)은 평일, 토요일/공휴일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자동이체

○ 등록내역조회 (당행)만 평일, 토요일/공휴일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자세한 시간은 위에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사고신고에서는? 사고신고 내역조회에서 "자기앞수표조회"를 제외한 인터넷 사고신고 등록 및 사고신고 내역조회의 모든 서비스는 평일, 토요일 /공휴일 모두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기점검 정리"


마지막으로는 인터넷뱅킹관리에서 주요서비스에는

(계좌관리, 빠른조회서비스, 이체한도관리, 보안카드사용관리, 암호변경) 등이 있는데요~

평일, 토요일/공휴일 포함해서 모든서비스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적인 조 회 관련된 서비스에서는 대부분이 평일, 토요일/공휴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Service 가 많았지만, 이체에서는? CMS / 중도금이체의 경우는? 평일 07:00 ~ 22:00 까지이고 토요일/공휴일에는 가능하긴 한데 (제휴업체별 차이)가 있다는 것이 확인 해봐야할 부분이었고요, 연계계좌 이체 역시 평일 00:10 ~ 23:30까지이고 토요일/공휴일에는 가능하긴 하지만 (제휴 업체별 차이)가 있어 확인을 별도로 해보셔야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무술년 새해에는 원하시는 바 모두 다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