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외화송금 수익용 은행으로는 SC제일은행을 이용하는데요~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공인인증서를 모바일 앱으로 옮기기 한 후 로그인을 할때에 매번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빠른 로그인을 할 수 있게 [간편로그인]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 중 (PIN번호, 지문)을 등록해서 사용을 하면되는데.. 가끔씩 사용을 하다보면,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기존에 이용했던 설정과 다르게 바뀌어서? 지문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 등을 겪었는데요~ 본 글은 이것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났을때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상시에 뱅크의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간편로그인 기능을 이용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터치id (지문)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오류가 계속해서 나타나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몇 주 전에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위와 같이 '향상된 보안정책 적용을 위하여 지문과 로그인PIN을 다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AU-16]' 이라고 나오는데요~


처음 이 알림 창이 뜨면

대략 난감합니다.


뱅킹앱을 자주 이용을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간편이체, 계좌이체, 통장 잔액 조회 정도

거기에 추가로 적금이나 펀드? 정도일 것입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시

상세한 안내는 없고

그냥 다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라고만 적혀있어서..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지??? 

물음표만 떠올랐었는데요..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문제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먼저,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 하시고요~

앱 안에는 뱅크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문제를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앱에 저장되어 있지 않다면?

pc에서 모바일로 복사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로 공인인증서를 옮겨놓고 진행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이제 해결방법 내용입니다.

먼저, 위 사진과 같이

[서비스 및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앱에 저장되어 있어야지 가능하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위 화면과 같이 회색 글씨 부분이 보이죠?

[간편서비스 설정(키보드뱅킹)]에 들어가야하는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는 불가능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니까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login을 해주세요.


Login 을 하셨다면? 다음 단계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무슨 메뉴가 나오겠죠?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위와 같이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서비스 및 설정] - [간편서비스 설정(키보드뱅킹)]을 클릭해주세요.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세번째 항목에 있는 [간편로그인 서비스 해지]를 클릭 해주세요.

해지 절차를 진행 하시고 Login 화면에서 [지 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간편로그인 미가입 고객입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에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가입하여 주십시오. 라고 나오는데요~

이렇게 나오면 정상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해지 한 것이므로 이제 새로 가입을 해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공인인증센터]를 클릭 후 로그인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원하신다면 비밀번호를 입력 후 Login을 합니다.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아까와 동일하게 [서비스 및 설정 ] - [간편 서비스 설정] - [간편로그인 서비스 가입] 순서로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닉네임, PIN입력, PIN입력확인

핀번호는? 공인인증서를 대신하여 빠르게

숫자 6자리 를 입력하면 Login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지 문이 훨더 편하겠죠?

여기서 중요한 것으로는?

[지문로그인 설정] 에 보면

사진상에서 오른쪽으로 버튼이 가있으면 활성화가 된 것이고, 왼쪽으로 가있으면 비활성화 된 상태라

반드시 오른쪽으로 위치를 시켜주시고 [설정완료]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간편로그인 서비스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사용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를 눌러주세요.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위와 같이 서비스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서비스에 가입이 된 것이고,

앱을 종료후 다시 재시작을 하신 후에 

"SC제일은행 간편로그인 (PIN번호, 지문) 재설정"


로그인 화면에서 [지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시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간 편 로 그 인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