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저처럼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 중이면서 구글 애드센스로 포스트에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을 창출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광고의 위치를 다른 사람들과 동일하게 했는데, 계속 잘 운영을 해왔는데 어느날 갑자기 한 통의 통보메일을 받는다면? 참 많이 당황스럽겠죠? 이 통보메일의 내용으로는? 빠른시간 내에 위반된 콘텐츠를 즉각 삭제하거나 수정하라고 합니다. 문제가 된 콘텐츠의 URL 주소를 알려주고, 어떤 정책사항을 위반했는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만약 빠른시간 내에 조취를 취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단계별로 처음에는 경고 정도 수준이고, 일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창출이 불가능 해집니다. 그것이 오랜시간 지속 된다면? 계정정지로 영구적으로 수익창출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가능한 한 보는 즉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들 중 가장 일반적이고, 오랜시간 운영을 해온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보셨을

"이전 위반사항",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 두 위반사항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먼저 정책위반 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통지받은 메일에 있는 URL 주소로 직접 접속을 하셔도 되고요~


Google Adsense 사이트에서 확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상단에 있는 이메일 주소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 [상태]에서 [계정 수준 위반] OR 또는 [사이트 수준 위반]탭을 클릭하시면 어떤 항목을 위반했는지 나옵니다.

해결방법은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변경하라고 하는데, 가급적이면 삭제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저는 두가지 "이전 위반사항",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 위반 내용이 있습니다.


첫번째 항목인


"이전 위반사항"은 어느때 걸리고 또 내용으로는?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되는 콘텐츠, 여기에는 위조 문서 및 약물 테스트 통과에 대한 허위 정보 또는 제품 홍보 등도 포함이 됩니다.

위조 문서 및 약물 테스트 통과에 대한 허위 정보 또는 제품 홍보 등도 포함이 된다는데 위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violation 콘텐츠로 걸린 포스트의 키위드인 "유튜브 다운로드 끝판왕 4K 비디오 다운로더" 입니다.

여기서 제목을 보면 전혀 문제가 될것 처럼 보이지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 제목과 매칭하여 출력되는 advertisement가 문제가 된다는 겁니다. 티스토리 이용약관에도 문제가 되는 내용이 아니지만 문제는 오로지 Google adsense advertisement입니다.

분류로는? (위조 문서 및 약물 테스트 통과에 대한 허위 정보 또는 제품 홍보)에서 제품홍보에 해당되어 문제가 됬습니다.


"이전 위반사항" 은 주로 프로그램, 신약, 소프트웨어, 컴퓨터 관련 된 글을 작성시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토렌토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 정말 위험합니다. 

Google AdSense 사이트의 [상태]란에 가시면 위와 같이

과거에 violation된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상태에 "해결됨"이라고 초록색 표시가 되어있는데


여기서 해결됨 이라고 해서 완전히 문제가 해결이 된 것은 아니며 다른 콘텐츠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항상 콘텐츠를 제작시 Google AdSense 가이드 라인 violation사항에 포함되지 않은 (제목, 내용)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게 처음 하시는 분들은 너무나 어렵고, 오랫동안 운영을 해왔어도 방침을 다 지키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자 이제 "이전 위반사항"

해결방법인데요~


통보 메일의 해결방법은

1.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된 알림을 수신한 경우 사이트에서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정책을 violation하는 페이지에서 광고를 삭제하세요.

2. 사이트에서 AD가 구현되는 방식과 관련된 알림을 수신한 경우 구현 방식을 적절히 변경하세요.

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1번 처럼 하는 것인데요~ 

해당 문제의 Content를 제거해도 좋지만, 그렇게 되면

블로그 지수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삭제보다는

광고를 지우는 것, 출력되지 않게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Google Adsense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광고 허용 및 차단)- [광고주 URL]에서 http:// 뒤에 문제의 포스트 URL 주소를 붙여넣고 [URL 차단]을 클릭해주시면

특정 URL 포스트의 광고만 출력이 되지않게 됩니다. 아래 상태에 보면 위 사진처럼 초록색은 광고가 나오는 상태고 차단됨 빨간 금지 아이콘이 나와야 광고 출력이 안됩니다.


차단 시킬 수 있는 content의 갯수는 최대 500개 까지 차단이 가능합니다.

장난으로 생성하거나 하면 안되겠죠? 500개 숫자가 많은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운영기간이 길어질 수록 나중에 진짜 필요할때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입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처음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이 경험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원인은?

통보 메일의 내용

어떤 방식으로든 AD임이 드러나지 않도록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Google advertisement 사이트 콘텐츠는 명확히 구분되도록 해야 합니다. 비합리적인 광고 게재로 인해 사용자들이 ad 내용을 사이트 콘텐츠로 착각하여 클릭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 Advertisement를 사이트 첫 화면에 과다하게 게재하여,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 Content가 충분하지 못하여 Advertisement content을 사이트 Content로 착각하도록 하는 경우.

2. 이미지 Advertisement를 텍스트나 다른 이미지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이를 Advertisement가 아닌 content로 착각하도록 하는 경우.


대표적인 예로는? 위 사진처럼 포스트에 표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포스트의 내용보다 첫 화면에 출력되는AD의 양이 과다할때, 모바일 환경에서 첫페이지에 커다란 사이즈의 Advertisement가 출력되는경우, 글보다 Advertisement가 먼저 출력되는 경우, Advertisement가 사진과 같이 붙어있는 경우, 클릭을 유도 한다고 해서 matter of violation에 해당됩니다.


그럼 해결방법은 어떻게?

1. 페이지 Content와 관련된 알림을 수신한 경우 사이트에서 해당 Content를 삭제하거나 Advertisement를 삭제합니다.

첫 번째 항목과 동일하게 문제가 된 URL 포스트의 Advertisement를 출력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림, 사진, 멀티미디어를 Advertisement와 함께 출력되게 하지 않습니다.

이는 혼동이 될 수 있어 violation 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Advertisement를 붙여서 넣지 말아야 합니다.

첫페이지에는 적절한 크기의 Advertisement를 삽입해야 합니다.

모바일 규격에도 맞는 적당한 사이즈가 좋습니다. 

포스트를 작성시에는 가급적이면 도표, 표를 삽입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비가 지나간 후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출근 하실때 따뜻한 옷 챙겨서 나가시고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